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가격 옵션 연비 비교
    국내자동차/기아 2017. 10. 18. 13:42

    기아 스팅어 가격 옵션 연비 비교



    기아차 스팅어 연식 변경과 함께 드림 에디션을 추가하였는데요. 기아 스팅어는 2.0 터보와 2.2D 모델에 3.3 터보처럼 외관적 특성을 적용해 외관적 최고급형 모델과 차별 없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기아 스팅어 고성능

    F1 전용 서킷과 질주본능을 자극하는 고성능 퍼포먼스 스팅어 세단의 끝을 향한 도전은 370마력 6 기통 트윈터보 3.3 엔진 브렘보 브레이크의 강력한 제동 성능과 후륜구동 기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8단 자동변속기 통해서 제로백 4.9초의 파워풀한 엔진 성능을 발휘하도록 합니다.



    가솔린 2.0과 3.3 터보 모델은 기아자동차에서 고급유를 권장하며 엔진을 보호하도록 권장합니다. (일반유 사용 가능) 스팅어처럼 고성능 모델일수록 엔진 내벽의 과열이 많아지고 과열에 의한 이중 연소를 방지하기 위해서 기아 스팅어는 유럽 차량에 모두 고급유를 일반유처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스팅어 판매

    위와 같은 내용의 기아 스팅어 판매량을 확인하면 의외로 스팅어 디젤엔진을 선택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8월 판매량에서 기아 스팅어 인기 트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스팅어 2.0 터보 [343대]

    스팅어 2.2 디젤 [320대]

    스팅어 3.3 터보 [48대]

    기아 스팅어 초반 출시 때 고급유 사용 여부와 CLS 디젤 엔진과 같은 성능과 비슷한 차체 크기 때문에 스팅어 디젤 선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였는데요. 적중하는 분위기입니다.



    일반, 고급유 고민

    기아차 판매량으로 과감한 질주 성능을 담은 기아 스팅어 2.0 터보와 2.2D 트림에서 기아 스팅어의 높은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팅어 고급유 사용을 고민하지 않는 트림은 디젤 엔진의 연료와 낮은 연료 가격, 높은 연비의 우수성 때문에 스팅어 디젤을 선택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러나 스팅어 가솔린과 비교하면 실내 소음 등 조금 더 높다는 것은 어느 정도 감안해야겠죠.



    2018 기아 스팅어 가격 및 옵션

    기아차 스팅어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 이미지 "클릭"으로 풀옵션 및 취등록세 7% + 채권의 기아차 스팅어 총 구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채권 = 매입금액 X 할인율 = 매입금액 - 매도금액 + 선급이자 (2%) + 이자소득세 + 은행 수수료 적용됩니다. (한국납세자 연맹 공식 참조) 배기량마다 다르게 적용되고 만약 같은 8%라고 해도 채권 가격의 지방따라 다르기 때문에 스팅어 채권 가격은 다르게 적용됩니다.



    실내

    스팅어 실내를 확인하면 익숙한 디자인의 송풍구가 적용되었고 기아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플로팅 내비게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멋스러운 전자식 기어 레버는 조작이 편리하도록 설정되었던 부분은 쉽게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기본 5인승 모델이지만, 후륜구동의 센터 터널이 높게 적용되어 있어 K5보다 리얼 공간은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인 4인승 세단이 맞다고 할 수 있겠죠.



    기아차 스팅어 색상

    총 6가지 컬러를 지원하며 참고할 수 있는 기아차 스팅어 외장 컬러는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012345


    기아차 스팅어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기준, 스팅어 자동차세 및 일반유 및 고급유 정보 통해서 기아차 스팅어 세금 유지비 산출해 보았습니다.


    위 정보는 스팅어 디젤 모델과 비교할 수 있도록 함께 적용되었고 경제성을 따져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은 월마다 바뀌는 프로모션 할인받은 스팅어 차량 가격 + 선택 옵션 = 총구입비를 갈색 텍스트(풀옵션 가격 부분) 한해서 입력하면 취등록세를 알 수 있도록 하였죠.


    기아 스팅어 출시는 기아자동차 브랜드 위상을 올리는 출시작입니다. 국내에서 월평균 700 대 이상 판매되고 있어 국내 스포츠 세단 출시는 성공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