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EEP] 지프 컴패스 가격 유지비 할인 적용하면 얼마?
    스텔란티스 FCA 2018. 7. 17. 16:49

    [JEEP] 지프 컴패스 가격 유지비 할인 적용하면 얼마?



    지프 코리아는 풀체인지 컴패스를 출시하며 국내 시장 SUV 마니아에게 지프 컴패스 모델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지프는 오랜 시간 동안 SUV 대명사처럼 오프로드 차량의 서스펜션과 엔진의 출력 등 다양한 성능의 앞선 기술을 제시했었다. 여기에 풀체인지 컴패스를 출시하며 국내 기대에 맞게 가솔린 2.4L 엔진 구성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1. 지프 컴패스



    우리가 잘 알고 있던 1세대 지프 컴패스는 2006년 시작으로 2016년까지 판매되었고 시간이 지난 2018년 7월 17일 지프 컴패스 2세대 모델을 국내 출시했다.


    1세대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의 만족으로 장시간 고객과 함께 멋과 재미를 함께했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을 받쳤던 모델이라 어디에서든 SUV 오프로드 대결에서 오너의 자존심을 구기지 않았던 모델이기에 실제 마니아 형성이 두텁다.


    그러나 많지 않았던 국내 A/S 센터에 문제가 발생하면 불만 또한 볼 수 있었다.



    2. 제원 및 연비



    2.4L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현재 출시한 상태다. 엔진 형식 2.4L (2,360cc) I4 MultiAir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175 ps/ 6,400 rpm), 최대토크 (23.4 kg.m/3,900 rpm), 9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성능을 높인다.


    AWD 구동 방식으로 225/60 R17, 51L 연료 탱크로 지프 컴패스 연비는 복합 (9.3Km/ℓ), 도심 (8.2km/ℓ) 고속연비 (11.2 km/ℓ) 효율성을 보였다.


    지프 컴패스 크기는 전장 (4,400mm), 전폭 (1,820mm), 전고 (1,650mm) 크기다. 휠베이스 (2,636mm) 크기로 국내 투싼 크기와 비슷하다.



    3. 가격 및 세금



    지프 컴패스 가격은 론지튜드 3,990만 원, 리미티드 4,340만 원으로 출시했다. FCA코리아는 신차 출시 기념으로 200대 한정, 할인된 론지튜드 3,680만 원, 리미티드 3,980만 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프 컴패스 가격과 세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은 이미지 통해서 구매 세금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다.



    FCA 그룹은 컴패스를 지프의 전설적인 디자인으로 새로운 걸음을 당차게 시작했다는 표현으로 남성의 자신감과 날렵함을 공기역학적인 탄탄한 스타일과 유려한 곡선을 배합해 주행에서나 트레일에서나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컴패스 안전 부분은 고강도 스틸과 그 외 강화 재료로 프레임을 튼튼하게 만들어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여기에 7개 최신 기술의 에어백 시스템이 더욱 안전하게 탑승자를 지켜준다는 설명이다.


    2세대 컴패스의 스마트키에 비상버튼이 포함되어 있어 필요시 버튼을 누르면 위험을 알리기 위해 경적과 불빛을 작동하는 것과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BSM)의 센서가 차량의 양쪽 차선을 스캔해 다른 차량이 사각지대로 들어오면 경고등과 신호음으로 경고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된 내용이다.



    전자제어 주행 안전장치 시스템으로 초당 수천번의 미세조정하여 차선 유지와 스티어링 입력을 통해서 차량의 움직임을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컴패스 의도한 방향으로 안전하게 향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를 적용시키거나, 엔진 토크를 감소 시키는 시스템 등 2세대 업그레이드 성능을 선보일 전망이라 고객의 만족을 이끌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