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프 컴패스 영국 탑기어 리뷰 평가는?
    스텔란티스 FCA 2018. 7. 18. 12:16

    지프 컴패스 영국 탑기어 리뷰 평가는?




    풀체인지 지프 컴패스는 유럽에서 먼저 출시한 모델이다. 2세대 모델 2016년 풀체인지 SUV 출시와 함께 유럽에서 판매 중이며 지프 컴패스 탑기어 리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이제 출시된 모델이라 아직 시승기를 확인하려면 조금의 시간이 필요한 상태라 지프 컴패스 달라진 외관과 시승기에 대한 궁금함을 탑기어 통해서 풀어보려 했다. 


    한 가지 문제는 유럽과 국내 출시 모델이 다르게 1.4L 멀티에어 가솔린으로 출시한 상태다.


    국내 출시 모델과 제원이 다른 지프 컴패스, 즉 유럽 버전의 리뷰는 그냥 참고 사항으로 볼 수밖에 없는 내용이지만 국내와 다른 엔진의 평가를 궁금할 수 있어 참고해 보기로 했다.




    1. 비슷한 크기 차량



    유럽 SUV 모델과 비슷한 크기로 닛산 캐시콰이, 폭스바겐 티구안, 포드 쿠가, 기아 스포티지에서 같은 크기로 보았다. 다르게 보면 유럽 판매되는 가격이 비슷한 모델이기도 하다.


    소개에서 지프의 레니게이드를 엔트리급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라면, 이제 지프 컴패스를 가장 많이 판매할 목표로 출시하면서 다른 경쟁 모델 대비 잠재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했다.


    그 이유는 당연히 4WD 구동의 오프로드 성능에서 오랫동안 마니아에게 전달했던 기대감을 달라진 서스펜션,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전자 장비 시스템에서 조금 더 높인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2. 제원



    유럽 출시 모델은 1.6과2.0 디젤 그리고 1.4L 가솔린 엔진 구성 중 가솔린 1.4L 엔진에서 170 hp으로 활발한 엔진이라고 소개했다. 실 가속능력 테스트에서 0~100 Kmh의 경우 9.3초의 성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ZF 9단 자동 변속기와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비해 불쾌감이 적다며 일반적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경우에만 변속 비율을 변경하고 언덕을 내려갈 때 유용하게 다운 시프트 한다는 내용이다.



    유럽 지프 컴패스 성능 및 가격

    5dr [2WD] 9.9초 (25,055 유로)

    Limited 5dr [2WD] 9.9초 (28,055 유로)

    Limited 5dr [2WD] [Plus Pack] 9.9초 (30,305 유로)

    Limited 5dr Auto 9.5초 (32,355 유로)

    Limited 5dr Auto [Plus Pack] 9.5초 (34,605 유로)



    3. 성능



    컴패스 적용된 ZF 미션은 최고 긴 비율을 가진 기어는 주행 중 엔진을 부드럽게 컨트롤하고 새시 서브 프레임에 양방향 마운트에 다른 지프 차량 대비 소음이 낮다고 했다.


    잘 분배된 4WD 시스템은 코너링에도 토크 분배를 통해서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그러나 패밀리 차량으로 추천하지 않았다. 패밀리 차량으로 4WD 구동과 오프로드 성능에 세팅한 기능은 패밀리 차량에 필요하지 않는다"라는 논리다.


    Trailhawk 버전은 긴 스프링을 사용하여 더 나은 여유 공간을 제공하고 타이어가 그립력을 높이기 때문에 더 부드럽게 타 볼 수 있다고 전달했다. 여기에 모래, 진흙, 눈 모드가 있고 지형 선택 시스템에서 크롤러 기어, 언더 바디 보호 및 암석 크롤링 모드가 작동으로 오프로드 차량의 매력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안전 성능과 실내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새로운 지프 컴패스 소개는 실 연비에 대한 언급과 NCAP 5성급 만족의 안전 등급에 대한 내용이 포함했다.


    마지막으로 탑기어의 지프 컴패스 단점으로 지적한 내용에서 다른 경쟁차량 대비 파워트레인의 소음과 단단한 포지션의 주행 감성을 꼽았다. (국내와 조금 다른 평가)


    컴패스 평가는 부드러운 주행보다 SUV에 맞는 차량이라며 미국인보다 유럽인 취향에 가깝다고 평가했다. 



    그 이유로 공간 효율적이며 합리적이게 자동차 품질 마무리가 잘 되었다는 이유다. 어쩌면 이 내용으로 국내 "고객에게 잘 맞는 자동차일 수 있겠다"라고 생각하게 했다.


    유럽 지프 컴패스 정보 통해서 국내 출시한 모델과 파워트레인의 차이 때문에 참고할 수 없겠지만, 다른 매력을 볼 수 있거나 여기서 국내 출시 모델과 시승기 비교에서 참고할 내용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