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EV 전기차 가격 제원 보조금 실구매가는?
    국내자동차/기아 2018. 7. 20. 13:18

    기아 니로 EV 전기차 가격 제원 보조금 실구매가는?



    기아자동차 친환경 모델 니로 전기차를 출시하며 판매에 들어갔다. 오랜 시간 동안 기다린 고객 중 니로 EV를 선택하려는 사람이 많았다,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실내 디자인까지 젊은 개성을 담고 있는 모델이라는 기대감이다.


    여기에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소식으로 조금 더 낮은 가격을 기대하는 고객도 있겠지만, 전기차에는 이미 많은 혜택이주어지며 이미 반영한 상태라 관련 혜택은 보기 힘들다.




    1. 보조금



    현재 국내 전기차 모델의 보조금 정책은 배터리 주행 별 차등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출시한 니로 전기차는 1회 충전으로 약 385Km 까지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 탑재로 최상위 보조금을 적용된다.



    니로 EV는 고용량 배터리와 고효율 구동모터를 탑재해 1회 완전 충전 주행 가능 거리 385km (64 kWh 배터리 완전 충전 기준)를 인증받았다.


    여기에 지자체 정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하면 가장혜택 많은 여수시에서 2천만 원 후반과 3천만 원 초반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매력을 올렸다.



    2. 신기술



    니로 EV 경우, 외관을 공개했지만, 실내는 공개하지 않았던 모델이다. 이번 출시로 실내를 공개하면서 더욱 완성된 디자인을 공개한 상태다. 특히 니로 EV 눈에 띄는 디자인은 드라이브 변속의 다이얼 방식으로 색상이 바뀌며 깔끔하고 실내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공개했다.


    니로 EV 모던하고 간결한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섬세하게 설계된 수납공간 외에도 패들 시프트 변속기 적용으로 조금 더 스포티한 주행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선호 사양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통해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등을 기본 적용했다.


    기아자동차는 니로 EV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과 다양한 첨단 주행 신기술로 상품성을 극대화했다며 니로의 짧은 소개를 남겼다.



    3. 제원 및 연비



    니로 EV 제원은 두 가지 구성의 배터리와 모터 제원을 확인할 수 있다. 니로 EV 성능을 높여줄 모터 출력은 최고출력(204PS), 최대토크(40.3 kgm) 제원으로 주행 성능을 올린다면, 니로 EV 슬림패키지 최고출력(136PS), 최대토크(40.3 kgm)다른 제원이 적용하였다.


    배터리 용량 따라 주행 거리가 달라지는 니로 EV 배터리 용량은 (64 kWh), 니로 EV 슬림패키지 배터리 용량 (39.2 kWh)으로 보조금 역시 다르게 반영된다.



    배터리 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술은 주행 중 도로 경사 및 전방 차량 주행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제동 단계를 제어하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을 적용했다.


    니로 EV 초절전 모드로 주행 거리를 극대화시킨 에코 플러스 (ECO+) 모드가 더해진 통합 주행모드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재활용해 공조 장치에서 소모 전력을 최소화하는 "히프 펌프 시스템"이 적용됐다.


    니로 EV는 크기는 전장 (4,375mm), 전폭 (1,805mm), 전고 (1,560mm) 휠베이스 (2,700mm) 크기로 최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4. 가격 및 세금



    니로 EV 출시 가격 및 세금 정보를 확인한 내용이다.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등 다양한 지역의 보조금 또한 함께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미지의 구매 가격에서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을 제외하면 니로 EV 실구매 지출 정보다.



    니로 EV 전기차 구성은 두 가지 모델로 가격은 다르게 반영했다. 그러나 보조금은 두 모델 모두 최상위 보조금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니로 EV 정부 보조금 클릭]



    니로 EV 전기차 전국 지자체 보조금 및 잔여 대수 확인 [바로가기 클릭]


    [서울 구매할 경우] 니로 프레스티지 풀옵션 가격은 약 5,100만 원 정부 보조금 1200 + 지자체 보조금 500= 3,400 만 원 (취등록세 등 별도) 구매할 수 있다. (위 지자체 보조금은 정부 보조금 포함된 내용)

      


    5. 자동차세 및 충전비용



    1년 주행 별 충전비용은 충전요금 할인 정보 토대로 준비한 내용이다. 아래 이미지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전기차 전용부품 10년/16만 km 보증은 물론, 고전압 배터리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하며 전기차 전문 정비 서비스를 전국 99개(직영 18개소, 오토 Q 81개소)의 서비스 거점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