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코롤라 2020 준중형 세단 도전자 나와!
    일본자동차/도요타 2018. 11. 16. 19:18

    토요타 코롤라 2020 준중형 세단 도전자 나와!



    금일 미국에서 2020 토요타 코롤라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토요타 코롤라 2020 모델 출시와 함께 "세계 자동차 시장을 흔들 준비가 되었다"며 포부를 보였는데요.


    그만큼 12세대 코롤라에 품질과 디자인에 자신감을 내비친 모습입니다. 토요타 새로운 코롤라 어떤 내용을 포함하는지 검토해 보시죠.




    1. TNGA 플랫폼


    토요타 코롤라 핵심적인 변화는 디자인의 변화도 있지만, 주행 감성을 높인 TNGA 플랫폼을 사용한 것을 언급합니다.


    뛰어난 민첩성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해서 체계적인 성능을 보여줄 엔진과 변속기 조합 12세대 코롤라 매력을 높이게 되었죠.



    NGA 플랫폼은 이전 모델보다 더 많은 출력을 생산하면서도 더 나은 연비를 갖춘 엔진을 의미라고 말하는데요. 이 장점을 잘 반영하여 TNGA 플랫폼 사용으로 코롤라 세단의 민첩성을 향상하면서도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을 가능하게 담았다고 설명합니다.


    도요타의 안전 시스템 (Toyota Safety Sense 2.0)을 기본 탑재하면서 모든 코롤라 세단에 승객의 안전에 대한 토요타의 약속을 이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 두 가지 버전


    새로운 토요타 코롤라 모델은 두 가지 버전으로 새로운 이름을 적용했습니다. 가솔린 터보 엔진은 기존 코롤라 이름을 부여했다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스포츠 버전인 코롤라 레빈을 부활시켰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담고 있지만, 옛 스포츠 버전의 이름을 그대로 적용함으로써 옛 명성을 다시 부르는 효과를 나타내게 되었죠.



    이를 통해 두 가지 버전으로 12세대 코롤라로 돌아왔습니다.


    코롤라 레빈

    ※ 1983년부터 1987년까지 팔렸던 토요타의 자동차 라인업 중 하나인 작은 경량의 쿠페형과 해치백형의 후륜구동 스포츠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차량.



    3. 제원


    2020 토요타 코롤라 제원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일부 공개한 내용을 확인하면 새로운 2.0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최고출력 169마력과 CVT 또는 6단 수동변속기를 통해서 다이내믹 성능을 발휘합니다.


    주행 성능을 높일 16~18인치 휠이 적용하게 되죠.



    4. 편의


    2020년형 코롤라 세단은 운전자의 디지털 라이프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표준 Entune 3.0 오디오, 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호환성 및 아마존 알렉사 음성 지원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패키지에는 JBL 9 스피커, 800와트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액티브 음성 인식, 탐색, 관심 지점 검색 및 목적지 지원 연결 등 최상위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견주어도 빠지지 않는 시스템을 적용하였죠.


    토요타가 자신 있게 언급한 "세계 자동차 시장을 흔들 준비가 되었다"는 말처럼 경험해보고 싶은 차량이죠. 2020 토요타 코롤라 가격은 아직 밝히지 않았습니다. 풀체인지 코롤라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