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도요타 2018. 12. 17. 23:39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세금 유지비 


    토요타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올해 말까지 신청할 경우 정부 보조금 지원받습니다. 2019년 토요타 프리우스 보조금은 사라지지만, 개별, 교육, 취득세는 꾸준히 2019년에도 지원합니다. 


    국내 장거리 운전자에게 경제적 지원하는 것처럼 유지비가 좋은 차량이기에 보조금과 상관없이 지속적 인기를 나타낼 전망이죠. 


    2018년 국내 판매량을 확인하면 월 2~300대가량 판매를 보이며 토요타에서 캠리 다음으로 판매량 높은 하이브리드입니다. 



    1. 4세대 


    2016년부터 시작한 4세대 모델은 3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달리 진화를 보였죠. MG1 + MG2 + 엔진 등 나열된 시스템으로 있었다면, 복층 이중 구조처럼 조금 더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진화했습니다. 



    복합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처럼 충전, 구동, 복합 시스템처럼 달라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보였죠. 


    일본의 제조업에서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무게를 줄이는 곳은 원가 절감형처럼 필요하지 않은 곳은 얇게 적용하고, 보강이나 지지대가 필요한 부분은 실하게 적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것이 자동차던 조선 등 대부분 그렇게 적용하는 것을 보면 말이죠. 미국에서도 충돌 안전은 매우 좋은 최상위 등급을 받았습니다. 



    2. 논란 


    토요타 프리우스 배터리 때문에 논란이 있습니다. 니켈 전지를 국내 사용하고 미국은 리튬 폴리어 배터리를 사용해 원가 절감형 모델을 국내 판매에 이야기한 내용이었죠. 



    이 부분의 설명은 4세대부터 적용한 리튬 배터리의 좋은 성능은 해외 적용, 대비 조금 낮은 것을 국내 도입했다는 내용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구분 없이 같은 재료를 사용해서 소비자가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토요타가 그렇게 허술한 곳이 아니죠. 



    1세대~3세대 적용했던 니켈 배터리 성능 저하 문제로 배터리 교환이 없었고, 주행거리 30만 넘은 차량도 배터리 교환 없이 사용했던 기록이 있는 만큼, 기술이 중요한 요지입니다.


    그래도 소비자 관점에서 기분은 좋지 않죠.



    3. 옵션


    토요타 프리우스는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 중입니다. 하위 E, 상위 S 트림의 옵션 차이가 궁금할 수 있겠죠.


    두 차량의 옵션 차이는 상위 트림에 적용한 전방 레인 센서, HUD, 스마트폰 무선 충전, 가죽, 열선, 전동조절, 내비게이션을 제외한 모두 같습니다.



    옵션에서 차이가 있지만, 안전 시스템은 같은 8 에어백 시스템, 차체 자세 제어, 구동력 제어, ABS, 제동력 분배, 경사로 밀림 방지 등 적용하고 있죠.



    4. 가격 및 세금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격 정보뿐만 아니라 제원, 연비, 유지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출시하였고 입증된 자료가 쌓여있는 프리우스입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배터리, 성능, 운행 기간, 주행거리 등 이보다 많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없죠.


    아직, 경쟁사 하이브리드 차량 중에서 위와 같은 자료를 찾을 수 있는 차량은 찾기 힘들고 시간이 더 지나야 입증할 수 있기 때문에 토요타 하이브리드를 최고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