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 F타입 쿠페 컨버터블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재규어 2017. 5. 31. 10:08

    재규어 F타입 쿠페 컨버터블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랜드로버 재규어에서 F타입은 가장 강력한 스포츠카 쿠페와 컨버터블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 궁금함을 느낄 수 있는 성능을 비교해보며 어떤 매력으로 국내 출시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자료 조사를 위해 영국 재규어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는데 함께 보시죠.



    국내 재규어의 F타입 구성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5.0가솔린 엔진 바탕으로 쿠페와 컨버터블 구성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각기 트림이 다르게 적용되어 있어 세분된 트림에서 성능은 다르게 적용되었죠. 2018년 출시 F타입 모델을 영국 재규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강력한 출력과 함께 F타입 2.0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하고 300마력과 40.8 토크 성능을 8단 자동미션을 적용한 모델이었습니다. 국내 출시한 F타입 3.0 수퍼차저 모델과 성능은 큰 차이 없지만 배기량이 적어진 덕에 세금은 줄어질 전망이죠. 국내 출시한 재규어의 F타입 성능에 대해서 궁금할 것 같아 비교할 수 있는 제원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재규어의 F타입 성능 제원

    국내 출시한 정보에 따라 3.0과 5.0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으며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제로백 정보 통해서 배기량에 맞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비는 조금 다르게 나타내고 있지만,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죠. (쿠페와 컨버터블 제원 같음)



    재규어 F타입 크기는 전장(4,470㎜), 전폭(1,923㎜), 전고(1,311㎜), 휠베이스(2,622㎜)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경쟁 모델의 AMG GT 전장(4,560㎜), 전폭(1,940㎜), 전고(1,300㎜), 축거(2,630㎜) 크기와 비슷한 크기를 나타내는 치수입니다.



    연비는 비교할 수 있도록 3.0과 5.0 슈퍼차저 엔진 따라 다르게 나타내는 만큼 상세 연비를 제원 이미지에 준비해 보았네요. (컨버터블과 쿠페 적용된 연비는 같음)



    재규어의 F타입 알루미늄 바디 적용해 가벼운 무게와 고장력 통해서 세밀하게 조정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시스템 정교하게 제어하며 고성능 엔진과 조화를 통해 무게당 출력비와 토크비 높인 비율을 적용해 스포츠카의 매력을 높였다고 알려진 모델이죠. 재규어의 F타입 국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재규어의 F타입 가격 및 취등록세

    쿠페와 컨버터블 출시한 재규어의 F타입 출시 가격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신형 2017년형 재규어의 F타입 출시 가격표입니다.



    재규어 스포츠카 컨버터블과 쿠페의 성능은 같지만, F타입 외형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은 아쉬움을 나타내는 부분인데요. 하드탑이 아닌 소프탑을 적용하고 약 700만 원 가격를 보여 컨버터블보다 쿠페를 선택을 높이는 것 같네요.



    F타입의 소프트 탑은 천으로 구성한 원가는 저렴하며 유지 보수는 좋은 장점이 있는 반면, 방풍이 하드탑보다 떨어지고, 나라별 다르지만, 주차를 아무 곳이나 한다면 칼자국 테러에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드탑 단점은 소프탑 반대로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 같네요. 국내 마니아 취향에 따라 재규어 스포츠 컨버터블 차량은 하드탑 또는 소프탑을 고려하겠죠.



    재규어의 F타입 구동 방식은 쿠페와 컨버터블 3.0 하위 모델은 FR 구동으로 주행하며 AWD 구동은 상위 트림에 적용해 균형 잡힌 성능으로 강렬하고 넘치는 드라이빙의 핸들링을 느낄 수 있는데요. 퀵쉬프트 자동변속기와 함께 적용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은 F타입 S AWD, F타입 R AWD, F타입 SVR 모델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AWD 무게 배분 (전 :37% 후: 63%)



    FR 구동이라고 주행 안전성이 낮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컨버터블과 쿠페에 적용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주행 고속도로, 국도, 도심 주행 등 어떤 길에서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재규어의 F타입 반응을 실시간 체크해 주변 환경 및 운전자의 스타일에 맞춰 운행하게 되는데요. 



    재규어의 F타입에 적용한 이 시스템은 가속, 코너링, 스로틀, 브레이크 페달 작동뿐만 아니라 킥 다운까지 분석하며 스티어링 및 차체 움직임을 초당 최대 500회의 속도로 분석합니다.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댐퍼는 서스펜션 세팅이 최적화하도록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재규어의 F타입 역동성 주행과 편안한 주행을 하여도 만족스러움을 나타내는 시스템이 담겨 있죠.



    재규어의 F타입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F타입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재규어의 F타입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총평을 정리하면 벤츠 AMG GT와 비슷한 가격이거나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을 국내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재규어 출시 모델의 3.0과 5.0 슈퍼차저 엔진으로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고 있으며 F타입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 통해서 실시간 체크되는 도로주행 조건에 따라 서스펜션을 다르게 적용된다는 매력을 담고 있는데요. 



    2018년 F타입은 3.0 슈퍼차저 엔진과 성능은 큰 차이 없지만, 배기량은 낮은 2.0 엔진 출시할 예정이라 가격 부분에서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아래 2018년형 재규어의 F타입 테크니컬 스펙 첨부하였습니다) 참고적인 내용으로 확인했으면 좋겠네요.

    f_type18_spec.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