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캐딜락 CT6 가격 연비 제원 유지비 세금 얼마?
    미국자동차/GM 2017. 6. 11. 00:35

    캐딜락 CT6 가격 연비 제원 유지비 세금 얼마?



    캐딜락 대형 세단 CT6 국내 출시가 벌써 1년이 되었군요. 관련 정보는 자동차를 아는 마니아 층에서 널리 잘 알려진 만큼 성능과 첨단 기술이 조합된 차량으로 국내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에 출시한 CT6는 북미 시장 외에도 중국, 유럽, 한국, 일본, 이스라엘, 중동 등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하고 있어 가격 조사를 해봤습니다. 국내 3.6L 모델이 판매하며 해외와차별 없는 가격으로 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매력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죠.



    캐딜락의 CT6 어떤 차?

    1999년까지 판매되었던 캐딜락 플릿 우드 후속으로 북미 2016년 출시한 자동차이며 8단 자동변속기 기반으로 2.0L 에코텍 I4 (터보 가솔린), 3.0L LGW V6 (트윈 터보 가솔린), 3.6L LGX V6 (가솔린) 구성으로 캐딜락의 CT6는 세계 시장에 출시하고 있습니다. 



    풀사이즈 세단의 충분한 매력을 담은 것처럼 유럽세단과 비슷한 첨단 기술은 대부분 담고 있으며 벤츠 S클래스급 편의성과 성능으로 국내 출시한 세단입니다. CT6는 캐딜락의 XTS보다 길고 넓으며 강철과 알루미늄을 혼합하여 사용해 캐딜락의 CTS보다 작은 무게가 특징입니다. 국내 출시한 캐딜락의 CT6 성능 제원을 확인해보시죠.



    캐딜락의 CT6 성능 제원

    국내 출시 정보만 알려드리는 것보다 해외 출시 모델까지 함께 담아 보았습니다. 북미 시장에서 두 번째 성능을 보이는 모델이지만, 국내에선 CT6 터보 모델이 높은 출력으로 달릴 곳이 없다는 게 아쉬움이 남습니다. 3.0 터보 모델은 독일 등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죠.



    캐딜락의 CT6 크기는 전장(5,185㎜), 전폭(1,880㎜), 전고(1,485㎜), 휠베이스(3,109㎜)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벤츠 S클래스 전장(5,120㎜), 전폭(1,900㎜) 비교할 수 있는 치수입니다. 크기는 크지만, BMW 5시리즈보다 작은 무게는 캐딜락의 CT6 성능을 더욱 잘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6년형 캐딜락의 CT6 가격 및 취등록세

    캐딜락의 CT6 가격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6년형 벤츠의 S클래스 출시 가격입니다. (2017년형 3분기 연식 변경)



    캐딜락 기술

    캐딜락의 CT6는 주변 상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과 함께 모든 조건에서 제어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섀시 시스템은 요구에 따라 힘을 실어주는 파워 트레인을 통해 주행의 퍼포먼스를 강렬함과 편의성으로 나타냅니다.



    캐딜락의 CT6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20인치 휠 및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 (ARS)을 포함한 액티브 섀시 패키지와 차체 구조는 알루미늄과 11가지 재료를 통해 차체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캐딜락의 CT6 주행은 액티브 섀시 시스템을 통해서 액티브 리어 스티어가 반영되어 앞과 뒤 구동이 함께 조정되면서 큰 차체에서도 운전을 편리하게 조정할 수 있죠



    캐딜락의 CT6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Magnetic Ride Control), 전륜구동 및 세 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하며 자동 차량 홀드 기능으로 운전자의 브레이크에서 밟지 않아도 전방과 후방 차량의 크리프를 방지하여 정지 및 출발하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캐딜락 전용 보스 고급브랜드 파나레이 오디오 시스템은 34개의 스피커를 통해서 사실적인 사운드 음향을 갖추고 있어 실생활에 가장 많이 듣는 음악을 옆에서 듣는 것처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캐딜락의 CT6 매력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CT6에서 전방 충돌 경고, 내장된 내비게이션, 차선 거리 표시기, 차선 이탈 경고, 앞 보행자 보호, 후방 교차 통행 경보, 자동 안전 벨트 조임, 히팅 앞 좌석, 사이드 블라인드가 있는 차선 유지 보조 장치가 포함된 전방 충돌 경고, 캐딜락 제어 시스템 지대 경고, 인텔리 빔 전조등, 레인 센스 와이퍼 및 저속 자동 제동 및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강화 야간 투시경, 전후방 자동 제동 기능이 캐딜락의 CT6 안전 시스템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의 CT6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CT6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캐딜락의 CT6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총평가를 정리하면 큰 차체에서 무게를 줄여 연비 향상과 퍼포먼스 높여 일상의 주행에서 CT6 만족감을 충분하게 담은 대형 세단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급 편의사양과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CT6 매력을 높이는 안전 시스템은 국내 시장에서 만족할 차량인데요. 



    캐딜락 차량이 국내 고객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럭셔리 세단입니다. 마니아층에서 대부분 잘알고 있는 차량이라 소비자에게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예상하는데요. 좋은 차량을 출시하고 잘 알려지지 않아 고객에게 외면 당하고 있는 캐딜락의 CT6의 적극적인 홍보와 강력한 프로모션이 캐딜락 코리아에서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