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모하비 후속 텔루라이드 제원과 출시는 언제?
    국내자동차/기아 2017. 6. 11. 23:37

    기아 모하비 후속 텔루라이드 제원과 출시는 언제?



    기아차 모하비는 현재 잘 나가는 대형 SUV입니다. 후속으로 지목된 텔루라이드는 처음 공개했을 때만 해도 양산 가능성을 내비치지 않았는데요. 2017년 5월 22일 기준으로 기아차 모하비의 현행 모델을 유지하고 더 커진 차체로 텔루라이드 양산형 차량을 출시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기아차 텔루라이드 엠블럼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으로 알려진 텔루라이드는 기아차 스팅어처럼 고급차종으로서 독자 엠블럼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독자 엠블럼 교체와 기타 일부 소소한 변경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북미 시장에서 텔루라이드 공개한 정보 토대로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모하비 성능을 개선하고 국내 대형 SUV 차량으로 인정받았지만, 최근 경쟁 모델이 출시에 따라 후속으로 기아차 모하비를 현행 모델을 유지하고 텔루라이드가 혁신적인 기술과 견고한 아름다움 디자인으로 풀사이즈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으로 양산형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는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2016년 1월 11일 현실에 기반을 두었지만, 현실에 얽매이지 않은 미래를 생각하며, 기아자동차 북미 국제 자동차 쇼에서 풀사이즈 SUV 텔루라이드를 공개하였는데요. 3열 7인용 럭셔리 SUV 차량의 컨셉트 차량이면서 현대적이고 직설적인 모양과 굴곡진 라인의 스타일을 적용한 풀사이즈 차량입니다. 실내를 돋보이는 최첨단 기술을 특징으로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기존의 플랫폼으로, 현재 쏘렌토 위에 포지션으로 고급 SUV를 공개하였죠.



    기아차 모하비를 단종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보았을 때 국내는 쏘렌토가 아닌 모하비 위급의 차량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기아차 모하비가 2019년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의문이기 때문에 모하비의 후속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는 예상을 하게 합니다. 북미 공개한 기아차 텔루라이드 성능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첨단 기술의 혁신적인 조합을 통해 기아차 텔루라이드의 파워트레인은 전력과 효율성 모두 겸비하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PHEV 파워트레인을 적용한다는 내용인데요. 횡단형으로 장착될 파워트레인은 3.5L 가솔린 직접 분사 (GDI) V6 엔진과 강력한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시스템 최대출력 400마력으로 성능을 담는다는 내용입니다.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 3.5L V6엔진에서 최대출력 270마력, 전기 모터에서 130마력으로 AWD 구동 시스템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400마력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 크기는 전장 (5,000mm), 전폭(2,010mm) 전고(1,800mm), 휠베이스(3,081mm) 사이즈이며 풀사이즈 차량처럼 전폭의 크기는 동급 최대크기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G4 렉스턴보다 더 큰 치수를 보일 전망이네요.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는 전면 도어와 후면 도어는 롤스로이스 차량처럼 반대 방향으로 90도 각도로 열리며 파노라마 내부 공간으로의 초대형 선루프가 적용될 예정이며 7인승 탑승 모델이지만 컨셉트 모델에서 4인승 탑승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는 현대적이고 굴곡진 외관을 더욱 멋있는 자태를 보여줄 한국타이어 Ventus ST 275/45 R22인치 타이어가 적용되며 22인치 5스포크 크롬 스타일의 알루미늄 휠을 통해 더 빛나는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quad-LED 헤드라이트, LED 방향지시등과 함께 첫인상은 공격적인 인상을 나타냅니다. 이중 배기 팁을 통해 스타일링과 배기음으로 압도적인 외관 디자인을 향상하게 되죠.



    기아차 텔루라이드 편의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 7 스피커 프리미엄 Harman Kardon 오디오 시스템 또는 콘솔에 무선으로 충전되는 휴대용 Harman Kardon 헤드폰으로 재생됩니다. 앞쪽의 센터 스택의 컴 파트먼트는 무선 핸드폰 충전을 가능하게 되죠. 기아차 모하비의 후속 모델 텔루라이드 출시 시기는 2019년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외관 디자인과 실내를 잘 표현한 영상으로 궁금했던 디자인을 참고 바라며 실물은 소소하게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