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A8 풀체인지 2018 가격 제원 공개한 정보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7. 7. 11. 22:04

    아우디 A8 풀체인지 2018 가격 제원 공개한 정보



    독일 아우디에서 11일 공개하기로 한 A8 풀체인지 모델을 공식 공개하였습니다. 2018 모델로 아우디 A8 풀체인지는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함께 출시하게 됩니다. 알루미늄 부품 58%로 구성으로 차체 크기를 나타내는 A8과 A8L 두 차량으로 크기를 다르게 출시합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5,172mm), 전폭 (1,945mm), 전고 (1,473mm), 휠베이스 (2,998mm) 사이즈이며 롱 베이스 아우디 A8L 전장 (5,302mm), 전폭 (1945mm), 전고 (1,488mm), 휠베이스 (3,004mm) 크기를 달리하고 있지만, 트렁크는 A8과 A8L 모두 같은 505리터 적용되었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구성

    2018년형 아우디 A8 복잡하게 나열된 독일의 설명을 쉽게 나타내면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구성입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특징

    2018년형 아우디 A8에서 이제까지 직렬 하이브리드를 통해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었다면, 아우디 A8 풀체인지 모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후륜 적용하고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RSG) 시스템을 적용해 A8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A8은 국내 ISG 시스템과 차이 있는 부분은 차량 정지에서 시동을 멈추는 기술이 아니라, 주행 중 시동을 멈추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우디 A8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는 풀체인지 세단에 강렬한 성능은 디젤(TDI) 210 킬로와트 (286 마력) 가솔린 엔진(TFSI) 250 킬로와트 (340 마력) 8단 트로닉 변속기와 맞물리게 됩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주행 중 160 kmh 속도 범위 내에서 자동으로 40초까지 탈력이 있는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떼면 엔진은 멈추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죠.



    아우디 A8L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0 TFSI 및 8단 트로닉과 통합된 전기 모터는 330 킬로와트 (449 HP) 시스템 전력 및 71.5kg.m 토크 성능을 통해서 제로백 0~100 kmh까지 4.9초에 도달합니다. 아우디 A8L 14.1 kWh 배터리를 통해 50 Km까지 EV모드를 이용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전자적 250km/h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4.0 TFSI와 4.0 TDI V8 엔진 소개도 있었습니다. 2018년형 앞서 소개한 엔진을 먼저 적용하고 시간차를 두며 출시할 예정인 아우디 A8 4.0L 엔진의 특징은 효율성을 올리기 위해 A8 풀체인지 4.0L 엔진은 2~ 5 기통까지 흡기 및 배기 밸브를 폐쇄함으로써, 3 기통, 4 기통, 6 기통, 8 기통 성능을 유지하며 효율성은 올리는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320 kW급 (435 마력)와 338 kW급 (460 마력)과 4.0 TFSI와 4.0 TDI 구성으로 아우디 A8 하이브리드 출시 후 시간차를 두며 출시할 예정이네요.



    아우디 A8 풀체인지는 콰트로 사륜 시스템 기반 표준으로 출시하며 주행에서 자동 잠금 차동을 전후 차축 사이의 토크를 40:60 기본 소프트 웨어에서 분배하며 도로 조건에 따라 구동력은 85%까지 분배됩니다.


    2018년형 아우디 A8 풀체인지 기본 가격은 90,600유로 (1억 1,887만 원)부터 시작, A8L은 94,100유로 (1억 2,346만 원)에서 시작합니다. (독일 아우디 공식 내용)

    2018년형 아우디 A8 풀체인지 다양한 신기술 내용을 설명하기보다는 공개된 센서를 통해서 자율 주행 기능과 안전성을 적용한 부분을 가늠해 보았으면 합니다.



    전면, 측면 및 배면에 12 초음파 센서

    전면, 후면 및 측면 미러의 주변 4 카메라

    윈드 실드의 상단 전면 카메라

    차량 모서리에 4개의 미드 레인지 레이더,

    전면 장거리 레이더

    적외선 카메라 전면 (나이트 버전 지원)

    전면 레이저 스캐너.



    아우디 A8 풀체인지 처음 적용했다는 액티브 에어 서스펜션, 다이내믹 스티어링 휠, 새시 플랫폼 (EFP). 혁신적인 기술과 제어 시스템은 더 편안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브와 안전성을 확보하였다고 설명하는데요. A8의 풀체인지는 120 kmh 속도에서, 차체는 자동으로 20mm 낮추어지고 공기 역학적으로 개선됩니다. 아우디 A8 운전자는 리프트 모드를 통해 세 가지 주행의 편안함, 자동 및 다이내믹 모드에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율 주행 운전은 30초 제한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아우디 A8 풀체인지 사운드 시스템 아우디는 세 가지 나타내는데요, 최상위 모델은 뱅 앤 올룹슨 (Bang & Olufsen) 고급 사운드 시스템은 2열에서도 3D 사운드 즐길 수 있습니다. 23개 스피커와 출력은 1,920w을 가진 효율 통해서 운영되며 앰프 컨트롤은 네오디뮴 통해서 고해상도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자세한 성능보다는 2018년형 아우디 A8 풀체인지 외관 실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아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앞서 공개한 아우디 A8 풀체인지와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없는데, 실내의 디테일을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