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 E페이스 4천 수준 가격으로 출시할까?
    유럽자동차/재규어 2017. 7. 14. 07:04

    재규어 E페이스 4천 수준 가격으로 출시할까?



    영국 재규어에서 E페이스를 공개하였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 모든 파워트레인을 2.0리터 엔진 기반으로 가솔린과 디젤 엔진 바탕으로 출시하였으며 럭셔리 소형 SUV 출현에 관심을 높이는 출시입니다.

    재규어 자동차에서 막내 역할을 하게 된 E페이스의 디자인은 F페이스 축소형으로 보이지만, 세부적인 모습을 확인하면 독특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젊은 트렌드를 반영한 모습을 나타내죠.



    재규어 E페이스 디자인의 특징을 확인하면 투톤 가까운 루프의 검정 색상을 조합한 바디 라인을 볼 수 있습니다. E페이스 루프에 적용한 70~80% 면을 와이드 선루프를 적용해 루프 색상은 투톤으로 자연스럽게 나타내죠. 재규어 E페이스 실내의 고급스러움은 올리고 외관의 디자인은 재규어 SUV 패밀리룩을 적용한 것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같네요.



    세련된 실내의 조작 버튼은 조잡하거나 많지 않아 재규어 E페이스 실내는 깔끔한 스타일과 계기판의 디자인을 나타내며 고급스러운 멋을 나타낸 기어봉으로 디자인의 자신감 올린 느낌입니다. 계기판 12.3인치 3D 지원, 10인치 터치 스크린 적용하였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 구성 트림은?

    가솔린 2개 엔진, 디젤 3개 E페이스 엔진 성능을 차별화하여 각 트림을 세분화시켜 출시하였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 다양한 트림에서 나타내는 성능은 다르게 적용했는데요. 엔진별 성능 제원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로백 성능은 대체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재규어 E페이스 크기는 전장 (4,395mm), 전고 (1,649mm), 접힌 거울 전폭 (1,984mm), 휠베이스 (2,681mm) 사이즈이며 전폭은 소형 SUV에서 볼 수 없는 크기를 적용하였네요.



    영국 재규어 홈페이지 전진 배치하며 판매 돌입하였는데요. 영국 재규어 홈페이지 E페이스 출시 가격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가격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하위 6단 수동과 FF 구동으로 조합되고 국내 상위 트림을 출시한다는 조건을 생각한다면 약 4,000만 원대 가격 또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출시를 예상합니다.



    60:40 폴딩으로 재규어 E페이스 트렁크 577L 짐을 실을 수 있으며, 2열 폴딩으로 1,234L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 전체적인 SUV 편의성을 높인 수납공간의 설명 또한 자세히 나와 있어 실용성과 편의성을 느낄 수 있네요.



    재규어 E페이스는 출시 전 글로벌 악조건에서 테스트 드라이빙을 진행했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사막 지역의 모래에서 (두바이, 아랍 에미리트) 내구성 테스트를 하며 50C 더운 날씨로 유명한 (애리조나, 미국, 두바이, 아랍 에미리트)에서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는 얼음과 눈이 많은 (-30℃) 곳의 악조건에서도 같은 주행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스웨덴 국제 폭포, 미네소타에서 주행 테스트하였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 성능 및 내구성 테스트는 뉘르부르크링,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브레이크 등 실시하였고 해발 5,000m 이상의 조건인 중국 북부 지방과 알프스, 유럽에서 테스트하였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 전체적인 악조건을 통해 엔진 교정, 소음, 진동과 내구성, 모든 도로 노면에서 무결점을 찾기 위해서 지속적인 테스트 내용을 보여 왔었던 만큼, 

    제조사에서는 자신감을 나타내며 고객 입장에서는 내구성 편의성 모든 조건에서 만족할 수 있을지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차량입니다. 재규어 E페이스 국내 출시 또한 빠르게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해당 내용은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 테크니컬 스펙 기준으로 작성 하였습니다)


    jagepace18mytechnicaldata130717enin.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