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후속 예상도는 패밀리룩 입는다?
    국내자동차/현대 2017. 8. 1. 12:56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후속 예상도는 패밀리룩 입는다?



    현대자동차 싼타페 앞으로 변화될 4세대 풀체인지 예상도에 궁금함을 느끼게 합니다.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2017년 1월 말 후속 차량의 스파이샷이 찍히면서 변경 소식이 확정되었습니다.


    현대차 싼타페 후속의 마스터 플랜은 2018년 중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었으나 이를 변경하고 2018년 1월 말쯤에 사전계약을 진행한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 싼타페 후속의 예상도 디자인은 코나 이어서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이를 입증하는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스파이샷과 비교하면 윤곽이 그대로 맞아떨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현대차 싼타페 후속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차량과 달리 예상도 이미지의 LED DRL이 위치가 다르고 헤드램프가 중간에 있어서 앞으로 현대차의 SUV 라인업은 모두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게 됩니다.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제원에 대해서 알려진 사실은 없지만, 가솔린 2.0 터보와 2.0 디젤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은 현대 싼타페 후속은 조금 더 과감하게 3.3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되었으면 좋겠네요.


    [싼타페 4세대 후속 예상도]


    코나처럼 가솔린에 4륜 구동을 적용하거나, 디젤 모델은 4륜 구동을 없애는 방향을 잘을 것인지 알 수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정보가 확실하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기아 쏘렌토 모델처럼 현대 싼타페 후속부터는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에서 효율성 높은 엔진이 탑재될 전망입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예상도]


    내년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하게 된다면 기아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를 할지 여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토닉과 같은 디자인을 생각하기엔 디자인에서 뭔가 쏘렌토 맞지 않는다는 느낌 때문이겠죠.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국내 경쟁 모델은 쌍용 G4 렉스턴과 쏘렌토 등 다양한 차종을 생각할 수 있지만, 현대차 싼타페 후속의 실질적인 경쟁 모델은 아직 국내 풀체인지 모델이 들어오지 않은 지프 체로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풀옵션 가격이 약 3,600만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풀체인지 모델이 국내 들어와도 가격에서 큰 차이는 없을 것이란 기대감 때문입니다.


    국내 현대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풀옵션 가격을 생각하면 체로키와 별반 차이 없는 가격 때문인데요. 체로키 물량 조율이 잘 안 되어 국내 아직 들어오지 못하고 있지만, 차후 국내 들어온다면 현대차 싼타페 후속 모델과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