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3가지 필독사항
    자동차 뉴스/중고차 2017. 8. 6. 20:32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3가지 필독사항



    중고차 살때 여러 가지 확인 사항은 많습니다. 그러나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은 과세표를 확인해야겠죠. 이유는 내용을 잘 몰라 구매 가격에 7% 계산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세금은 더 많이 납부하게 되는 것인데요. 중고차 구매 시 꼭 알아볼 내용이겠죠.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첫째

    다양한 서류, 사고유무, 침수, 시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중고차 살때 확인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중고차 과세표를 확인하는 분들은 별로 없죠.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중고차 과세표 요율부터 확인하시죠.


    연식에 따라 위 과세표가 적용됩니다. 5년 된 국산 중고차를 구매한다는 과정 하에 계산을 하면 1,500만 원 중고차 경우, 35.1%가 적용되며 1500만 원 X 35.1% 요율은 = 5,265,000원 나오게 됩니다.



    지자체 (시청) 중고차 구매 금액을 적을 때 5,265,000원을 적어 내면 7% 취등록세 368,550원 부과되죠. 만약 위 산출 정보를 모르고 중고차 가격 그대로 1,500 만 원 적었다면 7% 취등록세 1,050,000원을 (세금) 부과되기 때문에 70만 원 손해 보게 되는 것입니다. 중고차 거래에 지자체에서 친절하게 알려줄 것 같지만, 지방일수록 알려주지 않는 곳이 많아요. 모르면 손해 보게 되는 것이죠. 필독 이유가 맞겠죠?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둘째

    위 과세표에서 중고차 5년 정보를 확인하면 수입차에 적용되는 요율이 적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3,000만 원 수입차 32.4% 요율을 적용하면 972만 원이 지자체 신고할 수 있고, 3,000만 원 국산차 35.1% 요율을 적용하면 1,053만 원 신고하는 꼴이라 수입 중고차가 이익이겠죠.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셋째

    중고차 살때 한 번은 자신이 구매하는 차량에 대해서 자동차세가 얼마 할인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보통 3년부터 자동차세는 5% 할인되기 때문에 5년 지난 경우 15% 할인 적용됩니다. 중고 자동차세 할인표를 확인하세요.



    해당 내용을 모르는 분들이 많고,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의 차량을 인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직접 신고할 경우 위와 같은 중고차 살 때 꼭 확인해야하는것을 미리 챙겨보고 준비한다면 손해 보는 일은 줄어들 것입니다.



    만약, 확인하지 않고 지자체 가서 중고차 취등록세 신고하러 왔다면 자세하게 알려주지 않는 경우가 많아 피해를 입게 되죠. 아는 것이 힘이 아니라 아는 것이 지출을 줄이는 세상입니다.


    중고차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 중 세금과 자동차세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여러분과 소통하며 중고차 시장에 활성화가 되길 바라며 유지비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프리카톡 검색으로 유지비와 자동차세 절세 방법을 중고차 카테고리에서 참고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