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 세금 유지비
    자동차 뉴스/중고차 2017. 8. 9. 15:18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 세금 유지비



    벤츠 대형 세단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죠. 벤츠 S클래스 중고차 물량이 나오는 시기가 예상됩니다. 9세대 모델은 2014년 형부터 국내 판매되었고 리스, 렌터 등 다양하게 선택했었던 모델이 일부 3년 계약 또는 중고 시장에 판매한다고 할 수 있겠죠.



    9세대 벤츠 S클래스 모델과 페이스리프트 변화는 크게 나타나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신상을 좋아하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성공한 남성에게 자신의 스타일을 변화를 주고 싶듯 자동차 새로운 모델을 변경하고자 하는 분들이 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널리 나오게 될 중고차 벤츠 S클래스를 유심히 볼 필요성이 있겠죠.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가격 시세는 2014년형 S클래스 모델을 비교해보면 성능에 따라 다르겠지만, 벤츠 S350d 최상급 경우 약 8,000만 원에 거래되는 모습니다. (중고차 가격 시세는 아래 이미지 참고)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구매 취등록세는?

    예를들어 8,000만 원에 2014년 모델을 구매할 경우 얼마의 취등록세를 발생하는지 확인해보면 80,000,000 X 과세표준액 (47.2%) = "아래 이미지 참고"


    지자체 (시청) 중고차 구매 가격 기재 시 37,760,000원을 기재하면 위와 같은 취등록세가 적용됩니다. 만약,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구매 가격 그대로 기재할 경우 5,600,000원 취등록세가 적용됩니다. 약 300만 원가량 더 많은 취등록세를 내게 되죠.



    중고차 과세표준액 내용을 몰라 많은 세금을 내는 경우도 있는데, 잘 못된 부담이라도 취등록세는 다시 환급받을 방법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초기 중고차 관련 세금 부분은 꼭 참고하시는 게 좋은 것이죠)



    중고차 세금을 책정하는 방법은, 벤츠 S클래스 매입자 기재한 "중고차 가격 또는 과세표준액" 중 높은 것을 책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잘못된 세금이 아니게 되죠)

    그래서 위 제시된 중고차 취등록세 내용은 과세표준액과 동일하게 맞춰 지자체 (담당 공무원) 입장에서 보았을 때 과세율을 정확하게 적용하여 산출되었기에 가장 낮은 세금을 적용한 부분이라 할 수 있죠.



    벤츠 S클래스 중고차 자동차세

    2년 미만은 100% 신차와 같은 세금이 적용됩니다. 3년 지난 차량부터 5% 할인이 적용되는데 5% 할인 적용된 것이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구매 취등록세 이미지에 나와 있는 정보가 됩니다.



    벤츠 S클래스 중고차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5% 할인 적용된 중고차 1년 자동차세 + 디젤 유류비 산출 정보 통해서 벤츠 S클래스 중고차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입니다.


    전제 내용을 확인하면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일 수 있지만, 중고차 시작하기 전 중고차 세금 부분 의문점 대해서 한 곳이 아니라 여러 곳 지자체 전화 인터뷰 통해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취합하고 확인하여 쓰인 글입니다. 벤츠 S클래스 중고차 구매 예정이라면 내용 확인하시고 구매 고려하시길 바라며 2014년 지난 벤츠 S클래스 경우 과세표준액 요율이 달라지게 됩니다. 아래 참고할 수 있도록 아래에 글 남겨 두었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3가지 필독사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