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가격 세금 유지비
    자동차 뉴스/중고차 2017. 8. 10. 14:22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 중고차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출시하였던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시세와 가격을 확인하면서 관련 정보 확인해 보았으면 좋겠네요. 차량의 제원이나 이런 내용은 다루지 않으며 관심을 가지고 찾아본 내용 중 없었던 세금으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선정 이유

    중고차 선정은 중고 구매여도 주위 시선을 받을 수 있는 차, 제네시스 G80 출시하고 있어 아직 매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도 활발한 중고 거래가 있다는 이유가 포되었습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디자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아도 현재 제네시스 G80과 비교해서 차이 없는 디자인을 들 수 있겠죠.



    2014년 형부터 출시하였으며 현재 현대차 제네시스 중고차 시세를 확인하면 3000만 원 초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4년 출시 당시 현대차 제네시스 3.3 신차 가격은 모던 4,650만 원, 프리미엄 5,255만 원으로 가격차이가 있다는 점 염두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의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시세에서 모던과 프리미엄 가격차이는 크게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제네시스 신차 가격과 비교해서 실질적인 중고는 모던 모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제네시스 중고차는 프리미엄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취등록세

    현대차 프리미엄 중고차 모델 3,300만 원 시세라고 과정 하에 취등록세 정보를 확인하면 2014년 출시 모델이라 3년이 지난 상태입니다. 3년 국산 모델 과세표준액 (48.9%) X 중고 구매 가격 (3,300만 원) = 아래 이미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계산기 계산해보세요)


    이미지에 나와 있는 취등록세가 나오려면 요율 적용한 지자체 신고 제네시스 중고 구매가를 16,137,000원을 기재해야 위 취등록세가 적용됩니다. 이유는 중고차 구매가 또는 과세표준액 중 높은 것을 세금에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위 과세표준 금액에 맞춰진 금액을 구매가로 기재하면 최하의 세금을 내게 되는 것이죠. 만약,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구매 가격을 그대로 지자체 (시청)에 적게 되면 7% 취등록세인 2,310,000원이 부과되고 한번 납부된 금액은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지자체 전화 인터뷰)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3년 된 기준인 자동차세 경우 5% 할인되며 위 금액의 이미지에 나온 정보가 됩니다. 중고 차량만 잘 고르기만 한다면 세금은 적게 내면서 좋은 중고차를 저렴하게 구매하게 돼 이익이 되죠.



    현대 제네시스 중고차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5% 할인 적용된 중고차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산출 정보 통해서 현대차 제네시스 중고차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입니다.


    현대 멋스러운 디자인과 제네시스 대형 세단의 편안함 때문에 관심이 많지만, 2014년 모델 경우 첫 풀체인지 모델이라 꼼꼼하게 문제점을 살피고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문제가 있었던 부분을 리콜을 통해서 대부분 잡았다고 하지만, 스티어링 휠 유격 문제나 다른 문제점이 있었다는 것을 미리 확인해서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