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알래스칸 픽업트럭 매력 어떤 것?
    유럽자동차/르노 2017. 9. 3. 16:58

    르노 알래스칸 픽업트럭 매력 어떤 것?



    르노 자동차 알래스칸은 2016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 후 특정 국가에서 먼저 상용화되었습니다. 르노 알래스칸 픽업트럭 트럭의 매력은 어느 정도 잘 알고 있지만, 아직 잘 다루지 않은 내용을 조금 더 표현하고 싶은 마음에 준비해 보았습니다.



    르노 알래스칸을 소개하기 전 1세대 닛산 프런티어 픽업트럭이 먼저 소개해야겠죠. 프런티어는 픽업트럭 엔트리급으로 중미, 남미, 북미에서 인기를 얻으며 2세대부터 닛산 나바라 이름으로 세계 시장에 공급하며 현재 3세대 나바라 모델이 판매되고 있죠.

    3세대 닛산 나바라의 진화된 픽업트럭의 중요 기술을 부분인 플랫폼을 공유한 픽업트럭에서 벤츠 X클래스와 르노 알래스칸이 출시한 것입니다.


    [3세대 닛산 나바라]


    그만큼 기술 노하우가 담긴 것을 예상할 수 있겠죠. 르노 알래스칸은 픽업트럭은 2016년 콜롬비아와 칠레 먼저 출시하였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세계의 고객 선호도 따라 파워트레인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국내 출시할 경우 달라진 제원이 될 수 있지만, 현재 출시된 곳 콜롬비아 출시한 르노 알래스칸 제원은 2.5L 디젤엔진과 190마력 최대출력, 46.0kg.m 최대토크 1톤의 짐을 싣을 수 있는 제원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르노 알래스칸 원하는 이유는?

    국내와 맞지 않을 것 같은 픽업트럭 출시를 원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를 국내 출시한 픽업트럭 기준으로 경제적인 부분을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다른 픽업과 다르게 르노 알래스칸은 앞서 언급한 닛산 픽업의 세대를 걸치며 좋은 것은 업그레이드, 새로운 기술더 해지면서 한층 더 좋을 것이란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 픽업트럭 구매할 경우 일반 자동차 7% 취등록세가 적용되는 반면 5% 취등록세에서 구매할 수 있죠. 여기까지만 혜택이 주어진다면 알래스칸을 출시해라!! 원하지 않았겠죠? 네 맞습니다.

    1년 세금 (자동차세) 픽업트럭은 화물에 적용되면서 28,500원이 적용되며 건강 보험 지역 가입자 1등급으로 경차 2등급보다 더 저렴한 건강보험료가 적용됩니다.



    국내 건강보험 지역 가입자의 영업점 또는 정년퇴직하여 집에서 쉬고 있는 분들에게 가장 적게 세금을 납부하는 사례라고 할 수 있죠.



    쌍용 픽업트럭 코란도 스포츠 모델이 위와 같은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르노 알래스칸이 국내 도입할 경우 쌍용 코란도와 비슷한 가격대에서 출시한다면 경쟁력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르노에서 국내 픽업트럭 출시를 보류하고 있는 이유를 예상해 보면 국내 독점 시장으로 쌍용에서 판매하는 코란도 스포츠 픽업트럭 판매량은 약 2,000대입니다.



    만약, 국내 르노 알래스칸 출시에 픽업트럭 월간 경쟁 모델과 반씩 판매한다면 약 1,000대씩 판매되는 시장이라 국내 진출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다는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르노 알래스칸을 체험하며 꾸준히 매력을 알아가고 싶은 고객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국내 출시를 원하며 르노 알래스칸이 출시할 경우, 벤츠 X클래스처럼 럭셔리 픽업차량을 기대하는 것보다 닛산 기술이 적용된 좋은 성능 때문에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혹시 국내 출시할 수 있는 르노 알래스칸의 오프로드와 실 생활의 과감한 성능 등 다양한 매력 중 프리 카톡에서 제시하는 픽업트럭 경제성까지 좋아하는 이유가 함께 포함되었으면 좋겠네요. 2018년 다양한 국가에서 판매를 기다리며 국내에서도 출시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