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써로게이트 현실로 만든 토요타 T-HR3 로봇
    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11. 22. 08:01

    영화 써로게이트 현실로 만든 토요타 HR3 로봇



    토요타의 로봇 기술은 3세대 휴머노이드 로봇인 THR3의 첫 등장으로 미래로 산업 먹거리의 중요한 발걸음을 옮깁니다. 다목적 로봇은 가정과 병원, 재난 구역 및 우주 공간에 이르기까지 환경에 잠재적으로 안전한 지원할 수 있습니다.


    T-HR3은 토요타의 최신 로봇 플랫폼을 사용하며 Partner Robot Division에서 설계 및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로봇이 주변의 물리적 상호 작용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로봇이 운영자의 이동 명령을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원격 조종 시스템으로 제어합니다.

    토요타에서 공개한 로봇은 작동 방식이나 연결 부분에서 영화 써로게이트에서 보여준 ‘대리, 대행자’ 등의 사전적 의미를 가진 <써로게이트>의 과학자가 인간의 존엄성과 기계의 무한한 능력을 결합하여 발명한 대리 로봇 즉 써로게이트를 통해 100% 안전한 삶을 영위하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한 생활을 하였던 로봇이 생각나게 합니다.


    토요타 로봇은 사람의 개인 이동성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첨단 기술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대한 토요타의 광범위한 연구를 반영 것입니다. 토요타 T-HR3는 조인트의 정확한 배치와 사전 프로그래밍이 된 동작으로 작동을 테스트하기 위해 악기를 연주하도록 설계된 이전 세대의 휴머노이드 로봇의 진화를 나타냅니다. 이 플랫폼은 사람을 돕거나 도움을 주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도요타의 가정, 병원 및 우주 공간을 위한 새로운 로봇 T-HR3


    T-HR3은 손, 팔, 발의 움직임을 로봇에 연결할 웨어러블 컨트롤을 사용하여 로봇의 전신을 본능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Master Maneuvering System으로 제어됩니다. 운전자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로봇의 관점에서 작동하거나 모니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T-HR3 시스템의 마스터 암은 작업자에게 로봇의 해당 조인트의 전체 동작 범위를 제공하며 마스터 발은 조종석 안쪽을 걷고 로봇을 앞으로 또는 옆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토요타 로봇 T-HR3에 내장된 자기 간섭 방지 기술은 로봇과 사용자가 서로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토크 서보 모듈


    모터, 감속 기어 및 토크 센서 (총칭하여 토크 서보 모듈이라고 함)는 T-HR3 및 마스터 기동 시스템의 각 조인트를 연결됩니다. 그래서 로봇과 원활하게 동기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마스터 조작 시스템의 16개의 제어 시스템과 로봇의 29개의 본체로 운전자의 움직임을 직접 전달합니다. 이 모듈은 Tamagawa Seiki Co Ltd 및 NIDEC COPAL ELECTRONICS Corporation과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술은 T-HR3이 환경과 상호 작용할 때 T-HR3이 가하는 힘을 측정한 다음 힘의 피드백을 통해 조작자에게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토요타의 안전한 로봇 공학에 대한 연구를 발전시킵니다.


    Torque Servo Module은 T-HR3의 핵심 기능인 부드러운 조인트 컨트롤을 통해 로봇이 주변 환경의 모든 개인이나 사물과 접촉하는 힘을 제어합니다. 로봇이 몸체와 충돌할 경우 로봇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전신 조정 및 균형 제어 Real Remote Maneuvering)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로봇을 완벽하고 직관적인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향후 로봇 공학 연구 및 개발, 특히 주변 환경과 안전하고 정확하게 상호 작용해야 하는 환경에서 작동하는 로봇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칩니다.



    토크 서보 모듈의 설치


    토크 서보 모듈의 설치

    토요타는 1980년대 이래로 제조 공정을 개선하기 위해 산업용 로봇을 개발해왔었습니다. Partner Robot Division은 토요타의 자동차 기술 전문성을 토대로 의사, 간병인 및 환자, 노인 및 장애인을 지원하는 경험 토대로 비전을 얻었습니다.


    "토요타 파트너 로봇팀 구성원은 T-HR3의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과 공존하고 일상생활을 돕는 친절하고 도움이 되는 로봇을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로봇 부문 총책임자 Tamaoki Akifumi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습니다. "앞으로 토요타 T-HR3 플랫폼을 위해 개발된 핵심 기술은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이동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로봇의 미래 발전을 알리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럽에서 토요타 공개한 T-HR3은 2017년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도쿄에서 열리는 국제 로봇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