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RS5 쿠페 2018 제원 디자인의 힘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7. 11. 27. 13:53

    아우디 RS5 쿠페 2018 제원 디자인의 힘



    독일 아우디 스포츠는 아우디 RS5 Coupe의 2세대를 선보이며 RS 디자인 매력을 가미한 멋스러운 스포츠 세단을 선보였습니다. 정면부 섹션은 RS 전형적인 벌집 구조의 그릴을 통해 공기 흡입구 엔진의 순환을 높입니다. 싱글 프레임 그릴은 기본 모델보다 훨씬 넓은 구조를 적용하였고 전면 및 후면 조명 이외에 추가로 측면 공기 흡입구와 배출구를 적용한 디자인을 반영한 디자인입니다.



    아우디 디자인의 매력

    시간이 지났지만, 국내 있었던 배기가스 문제는 이번 아우디 RS5 날렵한 디자인과 결합할 과감한 성능은 관대함을 가지게 합니다.

    아우디 RS5 비교할 수 없는 매력으로 무모화 시켜버리는 마법을 사용한 것처럼 무장 해제를 부른 디자인으로 이전의 과오를 잊게 된 느낌입니다.



    RS5 제원

    아우디 새로운 엔진은 2.9 TFSI V6 트윈 터보 엔진, 최대출력 450마력과 최대토크 61.3Kg.m 8단 팁트로닉 변속기 19~20인치 휠을 통해서 제로백 3.9초 만에 0~100 kmh 주파하고 250 kmh의 최고 속도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옵션 RS 다이내믹 패키지는 280 kmh)



    엔진

    새롭게 설계된 엔진은 연비 효율성 또한 이전 모델 대비 17% 향상된 경제성을 보여준 연비를 보였다는 내용과 함께 이유에 관해서 소개가 있었습니다. 아우디 RS5 터보 엔진의 V형 중앙 실린더 저장 장치로 사이클 엔진의 효율과 60Kg 낮아진 무게 때문에 연비 경제성을 향상했다는 것입니다.



    아우디 RS5 트윈 터보 파워는 자체 잠금 있는 콰트로 사륜구동에서 40:60 분배됩니다. 아우디 RS5 쿠페는 기본 모델보다 7밀리미터 더 낮은 포지션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질주 본능에 충실하게 적용되었습니다.

    프런트 액슬의 직경은 375mm이며, 뒤쪽에서는 330mm입니다. RS 로고가 있는 6 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는 검은색 또는 옵션으로 빨간색으로 칠 해져 있습니다.



    V6 바이터보의 사운드

    시동과 함께 차별화된 배기 사운드를 표현하고 배기 시스템의 플랩이 열리는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완벽한 사운드를 표현하게 된 아우디 RS5는 다이내믹 핸들링 시스템과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결합한 시스템입니다. 기본 RS 배출 시스템과 배기관 트림에서 RS 스포츠 배기 시스템 플랩 (비행기 날개 플랩 형상) 자체의 개폐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다이내믹한 배기음을 강조하는 느낌이죠.



    주행

    아우디 RS5 앞뒤 멀티링크 구조가 사용한 다이내믹 주행 특성과 민첩성을 올리는 구조가 적용되었고 동시에 편안함을 높여 드라이브 주행의 편성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코너링 한계에서, 시스템은 작은 자극으로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며, 다이내믹 주행 안전을 더욱 향상합니다. 아우디 스포츠는 RS 스포츠 서스펜션 플러스의 Dynamic Ride Control (DRC), 세라믹 브레이크 및 RS 특정 튜닝을 이용한 다이내믹 조향 장치가 적용한 각 모드별 주행 성능을 다르게 적용될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RS 스포츠 시트, 고급스러운 나파 가죽 등 RS 다기능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은 실내의 고성능 쿠페의 매력을 높이는 디자인을 보였고 아우디가 이런 부분을 강조한 것을 느끼게 합니다.

    스티어링 휠 림은 앞 좌석 등받이와 시프트 게이트와 마찬가지로 RS 엠블렘을 지니고 있습니다. RS 디스플레이는 타이어 압력, 토크 여러 정보를 함께 전달하게 되며 주행 중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현재 판매 중인 2016년형 RS5 모델은 4.2L 엔진과 약 1억 1천 만원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RS5 출시는 2018년부터 판매를 예상하며 최대 30개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으로 새로운 RS5 쿠페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국내 공백 기간 달라진 고객의 마음을 어떻게 잡을지 궁금함이 담기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