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렉스턴 스포츠 출시 열광하는 이유
    국내자동차/쌍용 2017. 12. 31. 19:10

    쌍용 렉스턴 스포츠 출시 열광하는 이유



    쌍용자동차에서 고급 SUV G4 렉스턴을 출시한 후 쌍용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합니다. 왜 국내 마니아가 열광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관련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출시

    2. 어떤 차

    3. 편의성

    4. 혜택

    5. 구매 세금

    6. 화물

    7. 면허



    1. 출시

    쌍용에서 출시할 G4 렉스턴 스포츠는 1월 3일부터 출시한다는 계획을 자동차 미디어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여기에 금일 가격까지 누출되면서 관심은 높아지게 되었죠. 2천 만원 초반부터 시작할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트림은 수동부터 시작합니다.



    2. 어떤 차

    일반인 또는 자영업 등 픽업트럭으로 구분한 차량인 렉스턴 스포츠는 화물차량으로 분류합니다. 픽업트럭은 국내 독점 차량으로 쌍용에서만 볼 수 있죠.


    일상에 쌓였던 피로와 스트레스를 주말의 스포츠 또는 레저 통해서 풀곤 합니다. 스포츠 또는 레저를 즐기는 마니아는 텐트, 낚시, 스키 등 다양한 장비를 생각할 수 있고 많은 짐을 예상할 수 있죠.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모델은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급 SUV G4 렉스턴 고급화 모델처럼 상위 버전으로 출시할 모델이기에 기대감은 높습니다.



    3. 편의성

    현재 출시한 쌍용 코란도 스포츠와 다르게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차량의 실내처럼 편의성을 강조한 실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보단 편의성을 높여진 G4 렉스턴과 같은 실내를 볼 수 있어 운전자 중심의 버튼과 내비게이션 배치 등 고급 모델의 편의성 그대로 적용한 실내를 볼 수 있죠.



    4. 혜택

    화물차량 경우, 일반 차량과 다르게 배기량으로 자동차세를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배기량 상관없이 1년 28,500원 자동차세 부과합니다.


    한 가지 더 언급한다면 직장인 의료보험 가입자와 상관없지만, 자영업 중이거나 잠시 직장을 쉬고 있는 분이라면 의료보험은 지역 가입자로 분류하여 소득, 재산, 차량 배기량에 따라 의료보험금을 산출하게 됩니다.



    화물 차량은 배기량 상관없이 경차(2등급)보다 높은 1등급 차량이라 의료보험 지역 가입자에게 저렴한 보험료를 기대할 수 있죠. (아래 이미지 1번 화물과 승용 2.0L 5번 비교해보세요)



    5. 구매 세금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는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화물 차량으로 분류합니다. 일반 차량의 옵션과 차량 가격의 7% 취등록세가 적용되었다면 화물차량으로 분류한 5% 취등록세를 적용하게 되죠.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는 구매할 경우 5% 취등록세가 적용합니다.


    일반 차량의 선택 옵션 경우 7% 취등록세가 적용합니다. 옵션을 선택할 때마다 세금까지 오르는 구조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는 구매 가격과 옵션 모두 취등록세 5% 적용에 구매 비용은 조금 더 내려간다고 할 수 있죠.


    세금 혜택 내용은 일반 고객 또는 자영업 모두 해당하는 내용이라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출시에 열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화물

    일반인이 쌍용 렉스턴 스포츠(화물 차량)을 이용할 시 화물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고속도로의 경우 화물 차량은 3차로 이상의 도로에서는 1차로를 주행하면 안 됩니다.


    위 화물의 혜택처럼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경우가 여기에 해당하죠. 3차선 이상 고속도로를 예를 들면 1차 추월차로, 2차 승용, 승합, 3차 화물차량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차로 추월차로는 승용차가 추월 목적으로 이용해야 하고 3차로 화물차량은 추월 시 2차로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자동차 보험료 또한 일반 세단보다 조금 높은 보험료를 볼 수 있죠.



    7. 면허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운전에 대한 1종 면허, 2종 면허 혼돈이 있죠? 한국의 운전면허로는 2종 보통면허로 적재중량 4t 이하까지 운행할 수 있습니다. 1종 2종 구분 없이 쌍용 G4 렉스턴 스포츠 즐길 수 있죠.


    스포츠를 즐기거나 일반 차량보다 훨씬 낮은 세금 혜택으로 쌍용 G4 렉스턴 편의성 강조한 스포츠가 출시합니다. 이만하면 쌍용 렉스턴 스포츠 열광하는 이유 충분하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