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기아 K3 풀체인지 공개한 디자인 특징 및 제원
    국내자동차/기아 2018. 1. 16. 09:49

    2018 기아 K3 풀체인지 공개한 디자인 특징 및 제원



    북미 오토쇼에서 기아 K3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했습니다. 국내 또한 2018 기아 K3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궁금함을 가지고 있어 풀체인지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1. 개요

    2. 디자인

    3. 실내

    4. 제원

    5. 옵션 및 기능




    1. 개요

    2018 기아 K3 풀체인지 모델은 2세대 (2018~) 모델입니다. 북미 시장 출시한 정보를 확인하면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첨단 기술 및 완전히 새로운 효율적인 스마트 스트림 IVT 미션을 갖춘 콤팩트 세단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기아 최초의 자체 설계 및 제작된 지능형 가변 변속기 (IVT)는 무단 변속기 CVT에서 Intelligent + CVT를 결합한 내용으로 충격 없는 미션과 효율성을 강조한 지능형 변속기를 말합니다.



    2. 디자인

    2018 기아 K3 풀체인지 스포티하면서도 젊은 이미지를 유지하지만, 스팅어 패스트백 스포츠 세단에서 영감을 받은 매끄럽고 역동적인 스타일링 큐 덕분에보다 세련된 외관으로 출시했습니다.


    기아의 대담하고 모험심 넘치는 정신과 피터 슈라이어의 전 세계 디자이너 팀이 스팅어의 디자인 바탕으로 기아 K3 세단으로 번역한 차량입니다.



    스팅어와 마찬가지로 기아 K3 풀체인지는 긴 후드와 짧은 데크는 전반적인 패스트백과 같은 디자인으로 보다 역동적인 표현하게 되었죠.




    3. 실내

    2018 K3 풀체인지의 디자인은 패스트 백 디자인의 외형이 강화되었지만, 엔지니어는 몇 가지 핵심 영역에서 탑승 실내를 넓혀 오래 운행해도 승객을 편안한 공간으로 최적화되었습니다.


    기아 K3 풀체인지 전체 크기는 전장 4,640mm (기존 4,560mm) 증가하여 트렁크 공간과 추가 화물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바디 강성이 NVH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k3의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형과 일치하도록 더 조용한 실내 및 더 나은 핸들링을 위해 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기아는 밝혔는데요.


    K3 주행의 조향 느낌 및 마찰을 감소시키는 MDPS (Motor Driven Power Steering) 시스템의 향상된 기능 덕분에 조향 느낌은 K3 이전 모델 비해 향상됩니다. 특히 변속에서 소음을 많이 줄인 것으로 밝혔습니다.



    4. 제원

    2018 기아 K3 풀체인지 북미 시장은 2.0 가솔린 엔진과 최대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3kg.m 효율성은 최우선 과제로 IVT 미션과 함께 35 MPG (14.8Km/L) 기본 차량 대비 3MPG (1.2Km/L) 개선되었습니다.


    국내 2018 기아 K3 풀체인지 제원은 북미와 다른 제원을 보일 예정이라 참고만 하는 것이 좋겠죠.



    5. 옵션 및 기능

    2018 기아 K3 풀체인지에 적용된 첨단 기술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연결된 기능은 운전자의 중요한 관심입니다.


    기아 K3 에는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가 장착된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이 표준으로 제공되며 대시보드 및 운전자의 시야 내에 깔끔한 실내를 보였습니다. (북미 사양)



    스마트 폰과 연동되는 터치 스크린은 SMS 텍스트를 큰 소리로 읽는 기능도 있습니다. 충전 코드의 필요성을 없애기 위해 호환되는 Android 7 기기 및 Apple iPhone 8 및 iPhone X 용 센터 스택에 자리 잡은 무선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옵션은 Harman Kardon과 함께 개발된 320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으로 실내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아 자동차의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과 사각지대 충돌 경고 및 레인 어시스트 유지 (LKA), 충돌 방지 지원 (FCA)합니다. 


    2018 기아 k3 풀체인지 가격과 출시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기아 광고 중 재밌는 영상이 있어 k3 풀체인지 영상보다는 광고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K3 풀체인지 디자인 영상 바로가기 클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