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에서 뜨는 3륜 전기차 선더스 ev 10,000달러 (1000 만원)
    해외자동차 2018. 1. 31. 20:41

    미국에서 뜨는 3륜 전기차 선더스 ev 10,000달러 (1000 만원)



    처음 접하는 전면부에서 날렵한 디자인의 스포츠카를 연상하게 되지만, 3륜 적용된 3인승 전기차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뜨는 전기차 이면서 저렴한 가격 때문에 호평받고 있는데요. 현재 프로토 타입으로 출시한 선더스 ev (SONDORS ev) 소개입니다.




    1. 개요

    창업자는 고급 전기 자전거를 1,000달러 이하로 판매하고 싶었다며 2012년부터 그의 계획은 전기 자전거로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10,000달러 전기차를 공급하고 싶어 멋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을 받쳐줄 전기차를 생산하기로 했다며 창업자 헨리 포드 (Henry Ford)의 소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미국 전기차 지원금



    미국 전기차는 국내와 다르게 조금 더 높은 혜택인 7,500 달러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10,000달러를 내면 선더스 ev (SONDORS ev)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죠.



    3. 디자인



    선더스 ev (SONDORS ev) 전면부는 멋스러운 디자인이지만, 후면부는 익숙하지 않은 싱글 휠 허브로 지탱하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뒷면 또는 하늘에서 아래로 본다면 조금 낯선 삼각 디자인에서 거부감 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겠죠.



    실내는 2인승을 생각할 수 있지만, 3인승을 탑승할 수 있는 차량인데요. 실내 구성의 디자인 또한 매력을 담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은 더욱 미국 소비자를 호응하는 분위기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창업자가 자동차 비디오 게임을 좋아하는 덕에 이탈리아 그란투리스모 영향을 받았다는 소개를 볼 수 있어, 이탈리아 감성의 스포츠 디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성능 제원



    선더스 ev (SONDORS ev) 성능 제원에 대한 정보는 찾기 힘듭니다. 다만, SONDORS ev의 1회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와 제로백 대해서 소개는 가늠할 수 있는 정보로 활용할 수밖에 없어 아쉬움이 남네요.


    소개한 내용을 확인하면 배터리 용량애 따라 50마일(80Km), 100마일(160Km), 200 마일(321Km) 주행 범위의 성능과 제로백, 5.2 초의 성능입니다.



    SONDORS ev 창업자가 언급한 내용을 확인하면 모두들 $ 1,000 이하의 전기 자전거 판매는 불가능하다고 했다며 이번에도 10,000달러 전기 자동차 성공을 자신하며 올 4월에 미국에서 판매 시작합니다.


    10년 후 전기차가 지배하게 될 것이며 가장 저렴하고 성능과 편의성에서 우수한 선더스 ev (SONDORS ev) 인기가 높을 것이라며 소개하였는데요. 디자인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으로 현재 미국에서 신차 출시할 전기차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