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렉서스 UX 250h 소형 SUV 하이브리드 공개
    일본자동차/렉서스 2018. 3. 13. 17:52

    2019 렉서스 UX 250h 소형 SUV 하이브리드 공개



    스위스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한 렉서스 소형 SUV 하이브리드 UX을 공개했습니다. 2019 렉서스 UX 250h 정보 공개한 내용 토대로 궁금함을 담은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소형 SUV



    세계적으로 SUV의 사랑은 소형, 중형, 대형, 가리지 않았죠. 그런 이유인지 유럽 렉서스는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새로운 소형 하이브리드 SUV UX을 공개하며 유럽시장에서 고급스러움을 담은 소형 SUV를 출시합니다.


    유럽 렉서스는 처음부터 30대 초중반,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소형 SUV를 설계하며 삶의 변화를 기대하고 새로운 경험을 안겨줄 차량으로 렉서스 UX를 소개했는데요.


    세계 고객의 소형 SUV 사랑은 고급 브랜드 렉서스에서도 소형 SUV를 출시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2. 디자인



    렉서스 UX 외관적 디자인은 렉서스 L 모양의 헤드램프를 강조하기 위해 라이트 위에 화살 모티브로의 주간 주행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핀들 그릴은 중앙 렉서스 엠블럼에서 점차 모양이 변하는 개별 요소를 적용한 새로운 블록 모양의 메쉬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강렬함을 담고 있는 전면부는 보는 각도에 따라 3차원 모양으로 변경되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디자인적 요소뿐만 아니라 공기 역학적 효율을 반영해 차량 핸들링을 향상까지 담은 디자인은 루르 라인과 후미 스포일러, 리어 콤비네이션의 길이를 달리 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뒷문을 가로질러 연속적인 라인으로 연결되어 렉서스 UX 뒷면에 독특한 모양을 적용한 것이죠. 120개의 LED로 구성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독특한 디자인 또한 매력적 디자인을 담고 있어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3. 제원



    유럽 렉서스에서 공개한 렉서스 UX 250h 제원은 상세하게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공개한 내용 토대로 제원을 확인하면 새로운 2.0L 가솔린 엔진, 디렉트 시프트 + CVT 변속기, 전륜과 후륜에 적용된 2개의 모터를 이용해 주행성능을 담았습니다.


    니켈 메탈 하이드 라이드 (NiMH) 배터리에서 전력을 공급받는 2개의 모터와 2.0L 엔진의 출력은 176마력 성능을 나타내며 새로운 4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연비와 주행 성능을 높입니다.



    렉서스 UX 250h 적용된 E-Four 시스템은 후방에 추가한 전기 모터와 엔진을 통해 AWD 구동 주행합니다. 도로 상황에 따라 미끄러운 표면에서 가속, 코너링 또는 주행 시 전방 및 후방 차축 사이의 동력 분배를 자동으로 최적화 시키는 시스템이죠. 따라서 뒷바퀴 도로 그립 손실이 감지되면 차량 뒤쪽으로 향할 수 있는 전력량이 60%~ 80%로 증가하여 최대 70 kmh의 속도로 주행 성능을 높입니다.


    2019 렉서스 UX 250h 크기는 전장 (4,495mm), 전고 (1,520mm), 전폭 (1,840mm), 휠베이스 (2,640mm) 사이즈입니다. 티볼리보다 약간 큰 차체이죠.



    4. 안전



    유럽 렉서스 UX는 야간에도 보행자를 인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사전 충돌 시스템 (Pre-Collision System, PCS)을 포함하여 렉서스 세이프 시스템 + 최신 버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더 탐지 기술은 자전거 타는 사람을 탐지할 수 있도록 확장되어 교통사고가 많은 도시에서 적합한 것을 느끼게 합니다. 렉서스 UX 제공되는 패키지는 렉서스 Co 드라이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지원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포함), 자동 상향 빔, 적응형 상향 보조 시스템 및 도로 표지 보조가 포함됩니다.


    국내 출시는 알 수 없지만, 국내 또한 미국 대비 소형 SUV를 원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출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죠. 디자인적 매력을 담은 영상으로 2019 렉서스 신차, 소형 SUV 하이브리드 UX 소개 줄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