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머스탱 2018 컨버터블 & 쿠페 가격 세금 유지비
    미국자동차/포드 2018. 3. 21. 17:26

    포드 머스탱 2018 컨버터블 & 쿠페 가격 세금 유지비



    포드 코리아는 과감한 직진성을 담은 페이스리프트 머스탱을 출시하며 2018 포드 머스탱 사전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성의 로망~! 스포츠카를 꿈꾸는 이에게 풀옵션이지만, 국내 경쟁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해 사전 계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 포드 머스탱 제시한 사전 계약 가격 그다지 높지 않게 느낀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비싼 가격임에도 저렴함을 느끼는 것은 원조 스포츠카 머스탱 대비 국내 출시한 자동차 가격이 그만큼 많이 오른 탓이겠죠.




    1. 개요



    현재 출시된 머스탱은 6세대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사소한 변경에 마이너 체인지라고 불러도 무방하겠죠. 2018 포드 머스탱은 3.6L V6 기통 엔진은 단종하고,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5.0L V8 기통 엔진 구성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전면부 포그램프 외 2018 포드 머스탱 변경 포인트는 10단 자동 변속기, 마그네틱 라이드 댐핑, 실내 12인치 LCD 클러스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으며 외장 컬러는 오렌지 퓨리, 로얄 크림슨 그리고 코나 블루 색상이 추가되어 총 11개의 외장 컬러 중 선택할 수 있게 되었죠.



    2. 구성



    2018 포드 머스탱은 두 가지 구성으로 엔진 배기량으로 구분할 수 있지만, 쿠페와 컨버터블로 구분하기도 합니다.


    2.3L 에코부스트 엔진 머스탱 쿠페 & 컨버터블

    5.0L 엔진 GT 머스탱 컨버터블 & 쿠페



    터보 엔진과 자연흡기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스포츠카의 터보랙 (터보래그)을 싫어하는 경우 자연흡기 엔진을 선택합니다.


    세월의 변화는 자연흡기만 고집하던 페라리 엔진도 터보를 사용하고 초반 랙을 지체를 약간 보이지만, 무섭게 돌변하는 터보 엔진 성능은 자연흡기보다 우수함을 보여주었죠. 그래서 스포츠카 터보와 자연흡기를 나누는 것보다 출력과 토크 등 제원을 비교가 2018년 스포츠카를 바라보는 잣대입니다.


    쿠페 & 컨버터블 2018 머스탱 라인은 시그니처 라이팅, 로우 빔, 턴 시그널, 효율적인 프로젝터 하이 빔 및 사용 가능한 안개 램프를 포함한 모든 LED 프런트 라이트를 특징으로 합니다.



    3. 가격과 제원



    2018 포드 머스탱 가격과 제원은 머스탱 컨버터블 가격과 쿠페 가격을 따로 분류한 내용과 취등록세 정보를 준비한 내용이며 (사전 계약 가격), 제원과 기술적인 전체적인 내용은 아래 2018 포드 머스탱 테크니컬 스펙정보에 맞춰 작성하였습니다.  

    2018-mustang.pdf



    채권 정보는 머스탱 가격 + 포드 프로모션 할인 = 총가격을 [클릭] 직접 입력해 보세요.


    2018 포드 머스탱 제원 중 연비는 아직 인증받지 못했는지 에너지 관리공단에서 확인할 수 없어 기존 연비를 반영한 내용입니다. 10단 변속기가 연비를 얼마나 상승시켰는지 알 수 없지만, 고성능 차량이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였죠.



    4. 첨단 기술



    2018 포드 머스탱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적용된 첨단 기술은 조금 다양합니다. 첫번째 새로운 기능의 소개는 라인 잠금장치인데요, 2.3L와 5.0L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 경우 트랙에서 그립감을 올리기 위해 타이어를 예열을 합니다. 2018 포드 머스탱에 적용한 라인 잠금 기능은 스포츠카 타이어 예열을 쉽게 올리는 기능으로 라인 잠금 기능을 모두 선택할 수 있죠. (국내 풀옵션 모델이라 적용되는지 궁금)



    처음으로 머스탱은 거리 표시 및 자동 비상 브레이크, 차선 유지 시스템 및 운전자 경보 시스템을 포함한 보행자 감지 사전 충돌 지원을 포함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레이더와 카메라를 사용하여 도로상의 물체를 인식하고, 제동과 같은 자율적인 비상조치를 취하여 충돌을 완화하거나 피할 수 있습니다.



    머스탱 운전자는 이제 포드 SY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스마트 폰 앱을 사용하여 차량을 시동, 잠금, 잠금 해제 및 위치를 지정하고 다양한 차량 진단 및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합니다.


    2018 머스탱의 배기량 소리를 맞출 수 있는데요. 사용 가능한 액티브 밸브 퍼포먼스 시스템(Active Valve Performance Exhaust System)을 사용하여 일반, 스포츠, 트랙 및 조용한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Quiet Start 기능이 포함되어있어 운전자가 아침 일찍 이웃 사람을 깨우지 않고 5.0리터 엔진의 포효하는 배기량 소리를 낮출 수 있는 기능이죠.



    5. 자동차세 및 유류비



    연비가 아직 인증되지 않아, 이전 모델의 연비로 유류비를 적용한 내용입니다. 실 연비라 생각하면 큰 차이가 없겠죠. 자동차세 실 납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교육세까지 포함한 내용입니다.



    포드 스포츠카 머스탱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17년 대비 3~400 만원 오른 가격인데요. 높아진 가격은 위 소개한 점단 기술의 머스탱 옵션 모두가 적용한 2018 머스탱 출시 가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