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아온 싼타페 댁의 익스플로러는 안녕하십니까?
    국내자동차/현대 2018. 5. 9. 13:19

    돌아온 싼타페 댁의 익스플로러는 안녕하십니까?



    현대 중형 SUV 싼타페는 6년 만에 풀체인지와 함께 4세대 외관적 우수한 디자인으로 관심이 높습니다. 돌아온 싼타페 댁의 익스플로러는 안녕하십니까? 주제는 미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SUV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앞둔 상황을 고려한 주제입니다.




    1. SUV 시장



    세계 자동차 3대 시장 중국, 미국, 유럽 시장에서 현대 자동차는 세계 시장을 점령한 듯 치열한 경쟁 시장의 세계 대전을 치르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 세계 대전의 라이벌은 대부분 일본 자동차와 판매량에서 순위를 다투고 있죠. 국내 쏘렌토 경쟁 구도의 내용으로 다루는 것도 맞겠지만, 실질적인 경쟁은 세계 시장 진출한 현대차와 경쟁 중인 차량 대해서 언급합니다.


    미국 사람이라면 큰 덩치의 차량 SUV와 픽업 차량 관심은 높은 편입니다. 문화적인 요인과 여러 부분이 복합 요소로 볼 수 있죠.


    그래서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픽업 차량과 SUV 부분은 미국 제조사 차량에서 높은 판매량 순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 판매량



    여기서 SUV 매력을 듬뿍 담아 국내 출시한 포드 익스플로러는 수입차 중 판매량 10위 권 벗어나지 않고 지속해서 유지하고 있죠. 미국에서도 포드 익스플로러는 중형 SUV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미국 중형 SUV 시장 2017년 4분기 판매량

     

    2017년 4분기 판매량을 확인한 결과의 내용을 확인하면 미국 시장 중형 SUV 부분 1위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죠.


    3세대 현대 싼타페 판매 중인 미국 시장에서 5번째 판매량 순위를 보이는데요. 이번 풀체인지 4세대 싼타페는 북미 시장 1위 모델 포드 익스플로러를 경쟁할 수 있는 다양성은 SUV 아이폰처럼 좋아진 디자인, 실용성, 편의성, 성능 등 볼 수 있습니다.



    3. 경쟁



    현대 자동차가 세계 제조사와 여러 해 대전하는 동안 고급 인력을 확보하고 디자인과 성능 등 다양한 부분에서 세계 자동차와 경쟁력을 확보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고성능 차량 부분과 고급 이미지를 높인 제네시스 등 세부적 나눈 전략적 세계 대전 맞춰 경쟁 구도의 대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내용을 종합하면 이번 싼타페는 국내 쏘렌토와 경쟁을 위해서 또는 오로지 풀체인지 목적으로만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시장의 중형 SUV 1위 판매량 포드 익스플로러와 대결할 수 있는 옵션, 편의 사양 등 여러 부분을 비교해서 뜯어보고, 찍어보고, 갈아 마셔 보면서 빠지지 않는 사양과 디자인으로 출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선택



    미국 판매량에서 3세대 싼타페를 빼고 4세대 모델을 넣었다면 판매량 순위는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예측하기 어렵죠? 이 부분은 이렇게 물어 볼까요, 여러분에게 같은 가격의 가솔린 모델 풀옵션 두 모델을 선택하라면 어떤 SUV를 선택할 것 같습니까?


    익스플로러? 싼타페? 여러분의 시선이 곧 미국 소비자 눈높이와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4세대 2019 싼타페 미국 시장 출시는 올 3분기 시작쯤 예상하며 파워트레인은 2.4L 가솔린과 2.0 터보, 2.2L 디젤 엔진 구성으로 출시할 예정이죠.


    4세대 싼타페 출시는 미국 중형 SUV 시장 판매 순위 1위 자리를 치열한 경쟁을 예상하며 1위 포드 자동차에게 묻습니다. 댁의 익스플로러는 안녕하십니까?


    경쟁력을 높여 출시한 싼타페 디자인, 옵션, 편의, 가격, 성능 등 다양한 부분을 비교한 두 차량을 개인적 시선에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