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 지리자동차 속한 LEVC TX 택시
    자동차 뉴스 2018. 6. 15. 23:04

    중국 지리자동차 속한 LEVC TX 택시



    중국의 각종 자동차 이슈가 많아지면서 중국 자동차 관심이 높아진 시기다. 중국 전기차 택시 정보를 찾다 중국 지리차 속한 LEVC회사의 "TX" 모델을 통해 이 차량의 궁금함을 전하게 했다.


    1. LEVC



    런던 택시 회사 영국 코번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지리자동차 전액 출자 자회사다. 이 회사는 런던 검은 택시로 명성이 높은 편인데, 영국 정서와 잘 맞아 명물 택시로 불린다.



    지리자동차가 영국 택시 생산 참여 시기는 LEVC회사의 몸체라 할 수 있는 런던 택시 회사 망가니즈 브론즈 홀딩스(Manganese Bronze Holdings)와 2006년 중국 택시 제조 합작투자 제휴하면서 시작했다.


    물론 중국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아니지만, 자동차 부품을 공급 중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택시, LEVC TX는 일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성격이 남다른 쉐보레 말리부 기술을 볼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채택했다.



    2. 성능 및 제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지만, 볼보가 공급한 1.5L 3 기통 가솔린 엔진은 구동하지 않고 배터리 전력이 떨어지면 엔진을 돌려 충전시키는 레인지 익스텐더 방식의 차량이다. (엔진은 발전기 역할)



    국산 LG 배터리 31 KWh 리튬이온과 후륜구동 110KW 전기모터 (150ps) 성능은 최대 607Km 주행할 수 있다. 운전자를 제외한 탑승객 6인승 모델이다.


    LEVC TX 크기는 전장 (4,857 mm), 전폭 (1,874 mm), 전고(1,888 mm), 휠베이스 (2,986 mm) 크기로 전고에서 일반 택시와 조금 다르다. 



    3. 가격



    홈페이지 LEVC TX 가격을 확인하기 위해서 만만치 않는 인증이 필요해, 외신 2018년 1월 작성된 내용의 참고한 가격은 "£ 55,599 유로에(국내 환율 7,073만 원) 새로운 TX 택시"를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전 세대 LEVC TX는 유럽에서 선호하던 2.7L 디젤 엔진의 택시이었지만, 가솔린 발전기와 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CITY 명으로 세대교체 중이다.


    유럽은 자동차 탄소 배출 기준 세금을 부과하고 있어, 낮은 탄소 배출과 저렴한 충전 비용으로 그만큼 줄어든 만큼 이익을 부르는 구조는 LEVC TX 선호적 선택을 불렀다.



    이와 같이 중국은 유명 자동차 회사를 인수하며 기술력을 높이고 있었다. 지리자동차 그룹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영국의 로터스, LEVC, 볼보의 힘을 빌려 독자 브랜드 출시한 링크앤코, 스웨덴 볼보, 말레이시아 프로톤 이리즈, 최근 미국 MIT 졸업생 5명이 2006년 테라 푸 지아 (Terrafugia)를 설립한 하늘을 나는 자동차 회사까지 인수하며 자동차 기술의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