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풀체인지 변화 가격은?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8. 6. 21. 13:22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풀체인지 변화 가격은?



    독일 아우디는 2세대 풀체인지 A1를 공개했다. 2019년형 출시할 아우디 A1 스포츠백 풀체인지 변화의 특징은 어떤 부분에서 드러내는지 독일 아우디에서 제공한 정보 통해 확인해 보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아우디 A1은 2010년, 완전히 새로운 모델 시리즈로 데뷔한 기억을 담고 있다. 이 기억은  2세대 풀체인지에서 새로움을 남기게 되었다. 독일 아우디 A1 스포츠백을 공개한 디자인은 역동적인 비율과 확 끌어올린 외관 특징을 전달한 이유다.




    1. 외관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풀체인지 특징적 외관은 남성적이고 아우디 특유 콰트로 유전자를 담아 효과적인 성능을 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강해진 성능과 함께 이전 모델보다 조금 더 길어진 차체가 반영했기 때문이다.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풀체인지 전장은 56 밀리미터 커지고 전체 크기 4030mm, 전폭1,740mm 너비는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며 전고 1,410mm미터에 불과했다. 이로써 폭이 넓은 트랙과 짧은 오버행으로 인해 스포티한 긴장감을 보였다. 넓고 깊은 싱글 프레임 그릴과 측면 공기 흡입구가 독특한 전면부의 캐릭터를 반영한 스포츠 콰트로 (1984년 랠리 아이콘)'를 연상케 했다.



    전면부 강렬함은 풀 LED 등의 주간 주행 등과 맞물린 가벼운 그래픽은 주행 중 다이내믹 날개 모양의 웅장한 모습을 전달한다는 설명이다.


    다이내믹 세그멘테이션 모티브는 아우디 A1 라이트 그래픽의 높은 인식을 위해 전면부와 테일 라이트 함께 적용한 눈에 띄는 3D 기하학으로 둘러싸였다. 2피스 구성의 테일 라이트 경우 어둠 속에서 더욱 자세하게 그래픽이 전달하게 된다.



    독일 아우디는 A1 스포츠백의 페인트 컴 파트먼트는 10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콤팩트의 루프는 A 필러에서 루프 스포일러 대조되는 색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2. 제원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제원은 도시 또는 외곽 주행 환경을 고려하지 않아도 강력한 엔진이 주행 즐거움을 안겨줄 전망이다. 최하위 트림 최고출력 (95hp)에서 최상위 트림 최고출력(200hp)의 출력 범위와 15~18인치 휠은 가솔린 엔진 기반한 터보차징 직분사 엔진으로 성능을 발휘한다.


    아우디 A1 모든 엔진은 7단 S 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 또는 6단 수동 변속기를 채택했다.



    경량 구조의 매우 튼튼한 차체는 아우디 A1 스포츠백 다이내믹 주행의 민첩성을 담고 주행의 정밀도 뿐만아니라 실내 소음을 낮췄다고 밝혔다.


    공기 저항 계수 Cd값이 0.31인 2세대 아우디 A1 스포츠백은 공기 저항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 수준임을 강조한 것이다.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의 액슬 디자인은 민첩한 핸들링과 스포티하고 자신감 있는 주행을 보장을 위해 프런트 서스펜션은 맥퍼슨 (McPherson) 구조이고 뒤쪽은 토션 빔 차축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물론 선택 사양으로 스포츠 서스펜션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우디 드라이브 선택 4가지 모드 자동, 다이내믹, 효율성 및 개인과 같은 운전 특성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할 수 있다.



    3. 실내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은 네트워크 인포테인먼트 및 아우디 연결하고 스티어링 휠의 다기능 키와 디지털 계기판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하는 MMI 라디오가 지원하며 10.1인치 MMI 터치스크린과 스마트 폰처럼 모든 명령은 터치 입력으로 이루어지며 최신 세대의 음성 제어 기능으로 운전자와 자동차 간의 대화를 한층 강화했다.



    물론 스마트 폰 인터페이스 또한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를 통해 스마트 폰과 MMI의 특수 개발 환경에 통합하며 2개의 USB 인터페이스를 담았다.


    음악 및 음향은 디지털 라디오 수신을 위한 튜너,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및 Bang & Olufsen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기대할 수 있게 했다. 이 시스템은 560와트의 11개 스피커를 제어하고 3D 효과는 실내 반사면에서 더욱 고급스러운 음질을 보장한다는 설명이다.



    4. 안전 시스템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기본 차선 이탈 경고는 차를 차선에 유지하기 위해 속도 65kmh에서 운전자를 지원하고 아우디 전면부 적용한 레이더 센서는 안개와 같은 시야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다른 차량, 교차점 보행자, 자전거 앞에서의 치명적인 위험 상황을 감지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청각과 시각적인 신호로 경고하는 동시, 비상 제동을 한다. 필요하다면 충돌의 심각성을 피하거나 줄이기 위해 자동 비상 제동으로 운전자 지원을 하게 된다. 이 시스템은 전면 벨트가 전기적으로 조이고 창문이 닫히며 비상등이 켜지는 시스템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어댑티브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또한 레이더 기반으로 작동하며 차량 앞쪽의 원하는 거리에 아우디 A1 스포츠 백을 유지하는 기술을 담았다. 자동 변속기 경우 0~200kmh의 속도 범위를 포함하며 수동 변속기는 30kmh에서 시작할 수 있다.



    주차를 용이한 새로운 시스템인 후방 주차 보조 장치 외에도 후방 카메라를 적용하고 전면과 후면의 초음파 센서는 차량 근처 물체를 감지하여 음향 및 시각적으로 경고한다. 주차 보조원은 세로 및 가로 방향으로 주차 공간 및 다양한 주차 시스템을 지원한다.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은 2018년 여름부터 유럽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가을부터 유럽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2019 아우디 A1 스포츠백 가격은 90마력 최하위 모델  독일 시작 가격은 2만 유로 미만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