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티록 체험과 주행 맛을 부르는 SUV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8. 8. 17. 17:02

    폭스바겐 티록 체험과 주행 맛을 부르는 SUV


    새로운 티록을 보셨나요? 폭스바겐 티록은 소형 SUV 세그먼트를 역동적이게 합니다. 외부적으로, 선명한 스타일과 멋스러운 진보적인 디자인을 통해 단색 또는 투톤의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구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폭스바겐 실내는 5인승 모델이며 트렁크 용량은 445리터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실내는 여러 가지 색채의 다채로움과 디지털 시스템으로 연결된 실내를 선사합니다. 주행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의 소형 SUV로 출시 중이죠. 해외 출시된 정보에서 선택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은 3개의 가솔린 엔진(TSI), 2개의 디젤 (TDI) 엔진 구성입니다.



    1. 티록



    세계적으로 소형 SUV 인기에 따라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공개되었습니다. 전면부 공격적인 디자인과 AWD 구동 함께 오프로드 차량으로 설계되었죠.


    하지만 최초 공개할 무렵 티록은 제작되지 않을 것이며, 대신 미래의 폭스바겐 SUV에 대한 콘셉트 테스트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소개했던 모델입니다. 폭스바겐은 티록과 관련된 자동차가 생산에 도달할 수 있다는 발표는 차후에 발표했었죠.



    2017년 8월 이탈리아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이 차량은 폭스바겐의 4번째 SUV로 소개되었는데요. 운전 모드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선택할 수 있는 12.3인치 스크린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계기판 또한 디지털 게이지가 포함하면서 색다르고 진보된 이미지를 전달하게 되었죠.


    이와 함께 외관 디자인을 중형 모델과 같은 19인치 휠을 적용하며 SUV 다이내믹 스타일과 티록의 디자인을 눈에 띄게 압도합니다.


    2. 경쟁 모델



    주된 라이벌 차량은 닛산 쥬크, 오펠 모카, 푸조 2008, 르노 Captur, 피아트 500X, 시트로엥 C3 에어로스, 마즈다 CX-3, 도요타 C-HR, 혼다 HR-V, 기아 스토닉, 현대 코나, 지프 레니게이드, 포드 에코스포츠 등 다양한 차량과 경쟁 구도를 형성합니다.



    여기서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중점으로 볼 수 있는 내용은 가격 대비, 성능, 연비, 편의성, 안전 시스템에 대한 내구성 비교와 티록을 구매할 경우 경쟁사 대비 얼마의 장기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는지 또는 A/S 기간을 두고 있는지 비교하는 것이겠죠.


    폭스바겐 티록에서 한 가지 알아둘 점은 북미, 멕시코, 아르헨티나, 러시아에서 출시하며, 폭스바겐 티록이 유럽의 취향에 잘 부합한다는 점에서 다른 보조 SUV인 티-크로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기아 스토닉과 비슷한 크기로 낮고 작은 크기가 티록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죠.



    3. 글로벌 제원



    앞서 폭스바겐 티록은 가솔린 3개 구성과 디젤 2개 구성이라고 소개했는데요. 글로벌 소개한 내용의 티록 제원을 이미지 통해서 전달합니다.



    최고출력과 토크에서 성능을 알 수 있는 제로백까지 함께 비교해 보세요.


    다양해진 소형 SUV는 선택의 폭을 넓히며 볼거리와 체험하고 싶은 차량을 느끼게 합니다. 신제품에 대한 고객의 갈망이 만들어낸 여러 모델 중 소형 SUV 폭스바겐 티록 정보였습니다.



    유럽에서 먼저 출시 중인 티록 가격은 19,000유로부터 시작합니다. 기본 안전 시스템을 강화했지만 6단 수동으로 출시하고 있어 국내 도입할 경우 가격 차이가 많이 있겠죠. 물론 국내 도입 여부도 알 수 없지만, 국내 마니아의 관심이 많은 만큼 관련 내용 준비한 내용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크로스에 대해서 궁금함을 있을 것 같아 짧은 영상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하소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