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패밀리카 7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는?
    유럽자동차/랜드로버 2018. 10. 28. 11:21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패밀리카 7인승 가격 세금 유지비는?


    랜드로버 코리아에서 7인승 SUV 디스커버리 판매량이 좋은 편입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특징에 관해서 확인해보시죠.


    수입 차량이지만, 7인승 탑승차 한해서 다자녀 (만 18세 이하, 3자녀) 가족은 어떤 트림을 선택해도 취등록세 면제의 혜택이 적용되고 있죠. 또한 일반인에게도 차량 등록 채권 할인은 낮은 모델이라 수입차 높았던 등록 채권 할인은 저렴합니다.





    1. 디스커버리 어떤 차?


    영국 자동차인 1세대부터 4세대 모델의 오프로드 기술 결정체를 디스커버리 고효율의 강력한 엔진과 외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며, 5세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모델로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2017년 국내 도입하며 국내 출시한 이래 판매량은 월 2~300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부터 디스커버리가 추구해온 패밀리카 기본 개념을 담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가미한 독창적인 외관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외관 스타일만 올린 것이 아닌 공기역학을 중요하게 다룬 전체 비율과 전면부 범퍼를 더욱 부드럽고 단순하고 모던하게 표현하므로써 기능과 스타일의 새로움을 제시했습니다.


    더욱 스포티해진 헤드램프, 메인 라이트 주변에 있는 랜드로버만의 독특한 디자인의 LED 등은 디스커버리 개성을 완전히 달리 표현하였죠.




    2. 제원 및 연비


    2.0L, 3.0L 디젤 구성으로 출시 중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제원은 최신 2.0리터 디젤 엔진의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은 연소를 최적화하며, 모든 회전 영역에서 출력을 높여 최고출력 240마력(4,000 rpm), 최대토크 51.0 kgm(1,500 rpm), 제로백 가속 능력은 8.3초를 발휘합니다.


    에너지 관리공단 2.0L디젤 표시 복합연비(12.8㎞/ℓ)



    3.0리터 TD6 디젤 엔진에 탑재된 고효율의 커먼레일 연료분사 시스템은 연비 향상에 많은 기여한 최고출력 258마력(3,750 rpm), 최대토크는 61.2kg.m (1,750 rpm)로 제로백 0~100 kmh 가속 8.1초의 성능을 발휘하게 되었죠.


    에너지 관리공단 3.0L디젤 표시 복합연비(9.4㎞/ℓ)


    255/55 R20, 8단 자동변속기, AdBlue tank (18L), 2.0L 디젤 연료탱크 (77L), 3.0L 디젤 연료탱크 (85L), 4WD 시스템 기본 SUV 제원입니다.




    3. 주행 성능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좀 더 안락하면서 정교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신형 서스펜션, 가변 스티어링 랙, 대구경 브레이크, 개선된 트랙션 컨트롤 및 업그레이드한 랜드로버만의 온오프로드 주행 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이 장착되었습니다.



    디스커버리 많은 리뷰에서 랜드로버 주행 성능을 좋아하는 이유는 가장 동력이 많이 소모되는 노면의 부드러운 모랫길을 대비, 샌드 런치 컨트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은 모래에서도 빠르고 쉽게 탈출할 수 있는 이유가 되겠죠.



    또한, 오프로드 성능을 높이는 주행 모를 이용하면 차량이 5 kmh 이하의 속력에서 1단 또는 후진 기어에 있을 때 낮은 수준의 브레이크 압력을 가해 주행 중 피칭과 롤은 물론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의 개입을 줄임으로써 바위가 많은 지형의 주행 시 승차감을 높입니다.


    랜드로버의 탁월한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는 경사로 브레이크 제어장치가 추가된 디스커버리에서 오프로드 성능이 더욱 빛나죠.




    4. 단점


    최근 일어났던 차량 문제 때문에 여러 번 유튜브부터 뉴스까지 내용을 접한 고객의 싸늘한 반응을 볼 수 있었는데요. 영국 프리미엄 차량 대비 허술한 고객 대응 방식은 문제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에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판매량은 월 2~300대가량 판매량은 줄어들지 않았는데요. 여러 첨단 기술 조합의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주행성능 매력과 고급스러움을 감안하면 위 문제쯤은 견딜만한 것일까요?



    신차 소개에서 댓글은 문제점을 언급하지만, 여러 조건을 따져보면 디스커버리 매력이 더 큰 부분이라 판매량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5. 가격 및 세금


    일마다 변경되는 차량 구매 등록 지역의 채권 할인은 지역마다 요율이 다르고 일마다 영업 기준 채권 가격은 달라집니다.


    언제 확인해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아래 주소에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가격, 연비, 취등록세, 채권 할인, 자동차세, 유지비 정보를 10초 만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고객에게 프리미엄 SUV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편의 시스템의 주차 보조 기능과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다양한 편의를 지원합니다.


    실내 직관적인 조작과 10인치 컬러 TFT 드라이버 인포메이션 센터, 고화질 터치스크린과 10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등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더욱더 즐겁고 편안한 환경으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편의성을 고려하게 합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