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폭스바겐 아테온 국내 출시 가격 특징은?

폭스바겐 아테온 국내 출시 가격 특징은? 


폭스바겐 코리아는 새로운 세단 아테온을 국내 출시하며 12월 5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과 세금 등 신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검토해보시죠. 


폭스바겐 페이톤 부재에 따라 플래그십 자리에 앉은 아테온은 국내 출시 가격이 5,500~5,900만 원 사이 두 트림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다양한 수입 차량이 출시 중이고 가장 많은 비교가 되는 차량으로 최근 출시한 아발론과 비교가 많은데요. 경쟁 모델과 가격정책 두고 말이 많은 상태이기도 합니다.




1. 출시 구성


폭스바겐 아테온 구성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 기반한 차량인데요. 독일 출시 정보를 확인하면 직렬 4기통 1.5L TSI Evo 엔진과 2.0L TSI, 2.0L TDI 등 가솔린 2종과 디젤 1개 트림 구성이며 7단 DSG를 장착 또는 6단 수동으로 출시 중입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2.0L 디젤 엔진 구성으로 구동 방식은 FF를 기본, 상위 트림은 4WD 시스템인 4 모션이 기본 적용 을 예상하게 되지만, 적용 유무는 아직 출시 전이라 확인되지 않습니다. 



2. 아테온 특징


폭스바겐 아테온 외관적 쿠페 형상의 디자인과 시간에 맞춰 LED 헤드라이트의 GPS 연동되는 밝기 조절을 적용하고, 휠은 17인치 합금 휠을 기본으로 장착하며 상위 트림에는 18인치 휠이 장착합니다. 



기본 안전시스템은 차선 보조 시스템을 비롯해 위급상황 시 차량 속도를 낮추어 주고 안전한 차선으로 옮겨주는 긴급 보조 시스템 등 안전장비도 갖추었죠. 



아테온 프런트 적용한 레이더 센서는 앞쪽에 있는 교통량을 모니터링하며, 앞 유리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서 도로 표시를 감지합니다.


유럽 NCAP에서 5 스타의 최고 등급 안전 점수를 받은 모델의 안전성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죠.



3. 제원 및 연비


폭스바겐 아테온 제원 및 연비는 한국 에너지 공단에서 인정받은 상태이며 15Km/L 높은 연비를 반영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원 및 연비는 가격표 아래 주소에서 확인)


폭스바겐 플래그십 모델의 크기는 길이 (4,864 mm), 전폭 (1,869 mm), 전고 (1,448 mm), 휠베이스 (2,842 mm) 크기입니다. (트렁크 용량 563리터에서 2열, 접을 경우 1,557 리터)



4. 가격 및 세금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폭스바겐의 디지털 디스플레이 및 제어 장치의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헤드 업 디스플레이 및 9.2인치 스크린과 제스처 제어 기능의 새로운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출시 중인데요.


독일 출시 가격은 TSI (280마력) 49.325유로, TDI (240마력) 51.600유로에 출시하였습니다.



독일 출시의 폭스바겐 아테온 상위 옵션 그대로 수입했다해도 경쟁 모델과 가격 차이가 높은 부분은 어떤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될 것인지 궁금하게 되네요. 폭스바겐 아테온 정보였습니다.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