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쏘나타 LPG 장애인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8. 11. 16. 11:54

    현대 쏘나타 LPG 장애인 가격 세금 유지비



    현대 중형 세단 장애인 LPG 차량은 쏘나타와 아반떼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현대 쏘나타 LPG 차량에서 대중적인 가격과 옵션에서 다른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장애인은 일반 가솔린 또는 디젤 차량, LPG 렌터카 등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구매 가능하도록 제도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장애인 등급에 따라 과세와 비과세가 적용되어 다른 가격이 적용되는 만큼, 혼돈이 있을 수 있는 부분 참고할 부분입니다.





    1. 장애인 등급


    현대 쏘나타 장애인 모델을 구매하는데 1~3급 장애인 또는 이에 해당하는 국가 유공자는 구매에 따른 취등록세 할인 및 채권 가격은 모두 100% 할인이 적용되고 영업점에서 공시된 장애인 차량 가격표로 구매 가능합니다.


    그러나 장애인 중 4등급부터 이하, 장애인 경우 현대 쏘나타 LPG 차량을 구매할 수 있지만, 1~3급 장애인과 다른 일반인과 같은 과세를 적용한 차량 가격이 적용됩니다. (옵션 포함)



    정리하면, 1~3급 장애인은 현대 쏘나타 LPG 영업점 공시된 가격으로 세금 납부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4급부터 일반인과 같은 과세가 적용된 차량의 가격 및 옵션에서 취등록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장애인 차량이라고 해도 일반 쏘나타와 비슷한 가격이 적용됩니다.


    4급부터는 단순히 LPG 차량을 선택할 수 있는 조건이 되는 것이죠.



    2. 일반 차량은?


    1~3급 장애인 또는 이에 해당하는 국가 유공자가 선택하는 차량은 비과세 적용하기 때문에 현대 쏘나타 LPG 모델이 아닌 일반 가솔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는데요.


    장애인 차량의 비과세 가격으로 공시된 가격이라면, 일반 쏘나타 가솔린 모델 경우 과세 적용된 가격으로 공시되어있습니다.



    1~3급 장애인 또는 유공자가 구매할 경우 일반 과세 가격을 비과세로 구매하기 때문에 영업점에 공시된 가격표보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을 기대할 수 있죠.


    과세가 적용되는 4급부터 이하, 장애인은 해당 없음.



    3. 제원과 연비


    현대 쏘나타 LPG 차량의 제원과 연비를 확인해 보죠. 2.0L (1,999cc) LPi 엔진과 최대출력 153마력, 최대토크 20.0 kgm으로 일반 가솔린 차량과 차이 없는 성능 수치를 나타냅니다.


    현대 쏘나타 LPG 연비는 자동과 수동 모두 같은 연비를 공시하고 있는데요.


    LPi 2.0 자동 6단 (16",17"), 복합 9.5km/ℓ (도심:8.3km/ℓ, 고속도로:11.4km/ℓ) 

    LPi 2.0 수동 6단 (16",17"), 복합 9.5km/ℓ (도심:8.7km/ℓ, 고속도로:10.8km/ℓ) 


    정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4. 가격 및 세금


    현대 쏘나타 LPG 가격표 및 옵션 정보는 장애인 등급 따라 과세 및 비과세 적용합니다. 이런 특징을 혼돈 없이 전달하도록 아래 주소에서 현대 쏘나타 LPG 가격표 및 옵션 정보를 전달합니다. 



    위 내용에서 제원, 세금, 연비, 유지비 등 1~3등급 또는 4등급부터 이하 장애인 등급 선택에 따라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연말이라 각 제조사에서 차량 구매 혜택이 많은 시기죠. 꼼꼼한 비교로 좋은 자동차 구매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