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아반떼 가격표 제원 연비 자동차세는?
    국내자동차/현대 2019. 1. 22. 09:18

    2019 아반떼 가격표 제원 연비 자동차세는? 



    준중형 아반떼 달라진 외모에 인기는 어떨까요? 2019 아반떼 월 판매량은 6000~7000대 사이에서 판매 중입니다. 근데,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번 정도 보았으니까요. 보급률이 좋은데요, 출시일에서 현재까지 약 3만 대 가량 국내 판매되었으니, 아직은 보기 힘든 것으로 해석됩니다. 


    희소가치가 있는 느낌마저 든다고 해야 할까요? 보이지 않으니 당연히 예쁘고, 밤에 보이는 삼각 헤드램프가 확실히 나 아반떼이에요~! 하는 느낌이랄까요? 



    1. 페이스리프트 


    2018년 9월 출시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죠. 전체적인 외관에서 확 달라진 느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풀 LED 기반 헤드램프가 인상적입니다. 


    이번 2019 아반떼 변화의 핵심은 기아 K3 보인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 1.6 MPI 엔진 + IVT(CVT) 장착이죠. 다 아시겠지만, K3와 달리 가솔린 엔진엔 수동변속기가 들어갑니다. 



    이 내용은 앞서 GDI 엔진 문제를 인식하고 변경하면서 MPI 엔진을 적용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달라진 엔진에서 성능은 어떻게 다른지 확인은 당연히 제로백에서 확인할 수 있겠죠. 


    근데…. 유튜브 내용을 확인하면 이전 아반떼 GDI와 같은 제로백 (11초 내외)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아반떼 엔진의 안전성은 높아지고 성능은 같다는 결론인데, MPI 엔진이 성능이 좋았나 싶지만, 스마트스트림 엔진 발전이겠죠. 



    2. 보조 시스템 


    2019 아반떼 안전 주행 보조 장치가 강화된 부분은 장점입니다. 안전 하차 보조(SE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 첨단 주행 지원 시스템을 신규 도입해 안전 및 편의성을 강화했죠. 


    아반떼 주행 안전 시스템은 일상의 운행을 나타내지만, 특히 안전 하차 보조는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시 경고 알림이 작동해 승객들의 안전한 하차를 돕는 기능은 상위 SUV 모델에 적용했던 것이라 꼭 필요한 세단에 안전을 더욱 강화한 느낌입니다.



    자동차는 제2의 나만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음악 등 귀의 즐거움과 드라이빙으로 색다른 곳으로 마법처럼 이동하는 실내 거주성은 관심을 높이는 부분이죠.


    2019 아반떼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를 높여주는 서버형 음성인식 카카오 아이와 사운드하운드의 음악 검색 등 인공지능 기반 첨단 사양을 추가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의 차량용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안드로이드 오토와 실내 공기의 질을 개선하는 공기청정 모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은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거주성을 높이는 운전자의 쾌적한 주행환경을 높이죠.



    3. 가격표 및 세금


    2019 아반떼 가격표는 1.6 터보, 가솔린, 디젤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담았습니다.


    제원, 연비 등 또 다른 궁금한 정보의 다양성을 함께할 수 있죠.




    기아 K3와 아반떼 대결에서 판매량은 아반떼가 우수하게 나타납니다. 실질적인 선택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실내 구성과 외관 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죠.


    영업점 구경할 땐 현재 이성과 데이트 코스처럼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공간을 확인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2019 아반떼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