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기아 쏘울 부스터 (SK3) 가격표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기아 2019. 1. 23. 12:16

    2019 기아 쏘울 부스터 (SK3) 가격표 세금 유지비



    기아차 준중형 세단 쏘울 부스터 (SK3) 사전계약 끝으로 2019 기아 쏘울 부스터가 1월 23일부터 판매 시작하였습니다.


    어떤 특징을 담고 출시했는지 확인해 보시죠.



    1. 파워트레인


    준중형 차량은 이례적으로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해 왔었습니다. 이번 기아 쏘울 부스터는 조금 다른 선택을 보였는데요. 가솔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하면서 노멀 엔진이 아닌 1.6 터보 엔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기아 k3 GT와 같은 고성능 엔진을 사용하고 쏘울 부스터 1,914만 원 시작 가격이면서 K3 GT 출시 가격 1,993만 원보다 79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했죠.



    K3 GT 모델과 쏘울 부스터 비교에서 실구매자 관점에서 이익인 차량이 어떤 모델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엔진의 출력과 성능이 같다면 곧 출시 무게에 따라 성능의 차이를 느낄 수 있겠죠.



    기아 K3 GT 무게는 1,360kg, 쏘울 부스터는 1,350kg 무게입니다. 성능의 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비 또한 12.2Km/L와 12.4Km/L 복합 연비를 확인할 수 있지만, 17인치 휠과 18인치 휠의 차이로 볼 수 있죠.



    2. 운전자 지원


    그렇다면 편의 부분은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죠.


    기아 쏘울 부스터 초고장력 강판과 구조용 접착제를 확대 적용하고 핫스탬핑 공법 적용 비율을 대폭 늘려 차체 강성을 강화하는 등 충돌 안전성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소음 투과 부위별 흡음·차음재 적용함으로써 엔진 소음을 실내 유입을 차단하고 노면 소음을 최소화해 높은 정숙성을 확보했다고 밝혔는데요.


    기아 K3보다 약 1년 후속으로 설계된 차량이라 조금 더 개선된 모델임을 생각하게 하지만, K3 GT 또한 적용중 이겠죠.



    쏘울 부스터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눈여겨볼 내용인데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후방 교차충돌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이 적용돼 운전자 지원 시스템 통해서 편의성과 안전 주행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3. 강조


    제조사의 디자인 방향에 따라 설계가 달라지고 어떤 모티브를 통해 고객에게 시선을 유도하려고 했는지 궁금한 요소입니다.


    이 내용은 기아 쏘울 부스터에 정체성을 잇는 원형 모티브의 디자인, 소리의 확산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을 중심으로 쏘울만의 독창적인 실내 공간으로 구성했다는 설명을 볼 수 있죠.



    먼저 실내의 개성적인 스타일을 더욱 높여주는 스포티한 이미지의 쏘울 전용 D 컷 스티어링 휠, 송풍구와 함께 원형 디자인의 센터패시아 멀티미디어 조작 위치 편의성까지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게 되었죠.


    대시보드 끝에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송풍구와 스피커, 변속기 손잡이 좌측에 위치한 엔진 시동 버튼 등 기존 쏘울의 정체성을 감각적인 이미지로 재해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쏘울의 실내 소리가 감성 적에서 시각화를 콘셉트로 음악의 비트에 따라 자동차 실내 다양한 조명 효과를 연출한 사운드 무드 램프가 차별화된 감성 공간을 제공하게 되죠.


    사운드 무드 램프는 8가지의 은은한 조명과 6가지의 컬러 테마 구성하게 되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자유로운 공간을 담은 것인데요.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의 분위기가 매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크기는 전장 (4,19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 휠베이스 (2,600mm)의 차체 크기로 당당하고 강인한 외형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기존 모델 대비 전장, 전고, 축거가 각각 55mm, 15mm, 30mm 커진 차체가 적용되었습니다. (적재 공간 364리터)



    4. 가격표 및 세금


    2019 기아 쏘울 부스터 가격표 및 옵션 정보를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세금 및 제원 연비 등 다양한 정보를 더욱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