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용자가 기아 쏘울 부스터 관심을 높이는 이유!
    국내자동차/기아 2019. 1. 28. 05:42

    사용자가 기아 쏘울 부스터 관심을 높이는 이유!



    기아차 쏘울 부스터 출시에 관심을 높이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준중형 구매 예정이라면 기아 쏘울 부스터 관심을 가지는 이유를 참고해 보시죠.


    기아 쏘울 부스터 화려한 디자인과 새로운 시스템 도입의 관심을 높이는 차량이 맞습니다. 쏘울 부스터는 1.6 터보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7단 DCT 변속기가 기본 조합한 출시 모델이죠.


    여기서 경쟁 모델을 확인해 본다면 쏘울 부스터 관심을 높이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1. 쏘울 부스터 경쟁


    1.6 터보 엔진을 적용한 차량은 현대와 기아에서 출시 중입니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 기아 K3 GT 모델에서 1.6 터보 엔진을 적용하고 출시 중이죠.


    두 경쟁 모델의 최하위 가격은 기아 쏘울 부스터보다 높은 가격으로 출시 중인데요.



    현대 아반떼 스포츠 최하위 트림 1,964만 원

    기아 K3 GT 최하위 트림 1,993만 원


    기아 쏘울 부스터 1,914만 원으로 출시해 경쟁 모델 대비 저렴한 가격은 매우 파격적인 형태입니다. 


    한 가지 더 자세히 볼 내용은 기아 쏘울 부스터 경쟁 모델의 1.6 터보 모델은 최하위 모델은 모두 수동이지만, 쏘울 부스터는 7단 DCT 변속기가 기본 적용하기 때문에 경쟁 모델 대비 약 300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것이죠.



    2. 대박 옵션


    현대 그랜저 IG 히트의 이유가 운전자 보조시스템의 최첨단 주행안전기술로 앞서가는 드라이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탑재) 반자율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쟁 수입차와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옵션이었습니다.


    이를 2018년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면서 준중형 차량에 적용했었는데, 준중형 차량에 적용한 편리한 시스템보다 이를 적용한 가격보다는 높아진 가격에 초점이 되면서 논란이 있었죠.



    기아 쏘울 부스터에 적용한 반자율 시스템은 노블레스 드라이브 와이즈 II를 선택하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적용할 수 있게 하였고 사용할수록 매력을 높입니다.


    준중형 차량에 이처럼 반자율 시스템을 적용한 차량은 없고, 시스템 또한 중형 세단과 대형 세단만큼 인식률이 좋아 반자율 시스템을 선택이 최근 들어 중대형 세단에 필수옵션으로 선택하고 있죠.



    중요 기술을 하위 세단까지 내려오면서 굳이 중대형 세단을 선택하지 않아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은 저렴한 가격대에 쏘울 부스터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선택의 옵션은 매력을 높입니다.



    3. 가격 및 세금


    기아 쏘울 부스터 가격 및 옵션 선택에 따른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차의 기술 발전에 따라 수입차를 고려하지 않아도 좋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은 소비자 관점에서 장점입니다. 현재 국내 판매 모델 중 일부 브랜드를 제외한 반자율 시스템을 지원하는 준중형 차량은 보기 힘들죠. 


    기아 쏘울 부스터에 이러한 첨단 기능을 담고 동급 모델 중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내용은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