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성 높인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공개유럽자동차/벤츠 2019. 3. 20. 12:12
상품성 높인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공개
독일 벤츠는 2015년 출시한 GLC 쿠페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조한 벤츠 시스템을 선보였다.
국내 또한 메르데스 벤츠 GLC 쿠페 인기를 반영한 판매량에 스타처럼 관심의 차량이다.
새로운 GLC 쿠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MBUX는 중앙 디스플레이의 터치 컨트롤, 다기능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 센터 콘솔의 다기능 터치 패드, 제스처 컨트롤 기반한 음성 제어시스템을 사용자 경험 바탕으로 직관적인 조직과 광범위한 제어가 편의성을 강조한다.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는 상품성 높인 첨단 시스템 외에도 향상한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의 새로움 또한 눈에 띈다.
이로써 새로움을 제시한 벤츠 GLC 쿠페 새로움의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엔진, 첨단 기술 조합으로 유럽 프리미엄 SUV의 구분된다.
1. 달라진 외관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의 새로움은 크게 달라진 외관은 아니다. 벤츠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한 헤드램프와 범퍼에서 약간 수정된 디자인을 제시했다.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달라진 외관에서 강인함을 전달하고 스치는 순간에도 오랫동안 인식하는 전면부가 압권이다.
SUV에서, 쿠페의 날렵한 라인의 A필러부터 테일램프까지 이은 라인은 디자인에서 남성의 시각은 눈을 뗄 수 없었다. 여기에 새로운 디자인과 엔진의 과감한 출력에서 성능을 예상하게 된다.
2. 인포테인먼트
벤츠 최신 모델이라면 적용했던 최근 출시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MBUX를 적용 중이다.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는 터치스크린 기반한 10.25인치와 계기판 12.3인치를 통해 첨단 시스템의 운전자 지원시스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조했다.
벤츠 GLC 쿠페는 제스처 컨트롤, 음성 제어, 터치 버튼 등 운전자가 원하는 기능을 어떤 것을 활용해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았다.
이를 통해서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편의성을 높인다.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또한 조작성과 함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직관적인 전달력을 높여 이전과 다른 시스템을 보인다.
3. 엔진
벤츠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엔진은 디젤과 가솔린에서 중점으로 효율성과 과감한 성능의 친환경 엔진의 유로 6d 요구를 충족시켰다.
디젤 엔진 경우 요소수(adBule)를 이용한 SCR 촉매 컨버터 기능을 미립자 필터를 적용해 친환경 엔진을 만족시켰다.
가솔린 엔진 경우 출력 10KW 모터(토크 150NM)를 이용한 48V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부스트 또는 에너지 획과 같은 하이브리드 기능을 담당한다.
엔진의 성능과 효율성, 친환경 만족할 수 있는 차량으로 출시한 매력을 담았지만, 요소수 충족의 불편함은 남았다.
4. 주행 성능
과감한 성능을 높이기 위해 엔진에만 중점을 둔 것은 아닌 것 같다. 서스펜션 또한 어댑티드 댐핑을 기본 적용해 스포트 서스펜션에 대한 대한으로 우방 액슬의 스틸 스프림용 조절 댐퍼가 다이내믹 바디 컨트롤을 적용했다.
새로운 엔진의 과감한 성능과 함께 주행의 맛을 높이는 서스펜션으로 매력을 높였다.
5. 첨단 기술
벤츠 첨단 기술은 고급 지원 시스템의 액티브 디스턴스 지원 및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운전자가 안전한 주행을 돕고 조종할 수 있도록 보다 편안한 지원 시스템을 제공한다.
벤츠의 오랫동안 보인 첨단 기술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이제껏 S클래스 기반한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체감을 전달하고 있는 상태다.
차세대 GLC 쿠페 페이스리프트는 탁월한 기능과 세련된 기능이 조화를 이뤄 상품성을 높이며 스타일과 성능을 결합한 최고의 위치를 더욱 강조했다.
메르세데스 - 벤츠의 7가지 SUV 라인업은 (GLA, GLC, GLC 쿠페, GLE, GLE 쿠페, GLS, G-CLASS)로 SUV 부문에서 매우 성공적인 입지를 확보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