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형 쏘나타 가격표 세금 유지비 수입차 뺨치는 가격엔 이유 있다?
    국내자동차/현대 2019. 3. 22. 10:25

    신형 쏘나타 가격표 세금 유지비 수입차 뺨치는 가격엔 이유 있다? 



    현대차 쏘나타 풀체인지 사전 계약에서 확정된 가격으로 출시했습니다. 현대차의 자존심으로 통하던 쏘나타 세단의 역습으로 국내 중형 차량도 수입차만큼 품질의 높아진 결과를 보였는데요. 


    신형 쏘나타의 첨단 기술을 확인하면 수입차와 비교해도 빠지지 않는 옵션과 편의성을 갖췄습니다. 


    특히 대형 세단에 적용했던 첨단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중형 세단에 선도적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 인기가 높아질 전망인지 함께 검토해 보시죠.




    1. 3세대 플랫폼


    현대 소나타 풀체인지는 3세대 플랫폼을 이용한 무게와 강성 등 다양한 변신을 알렸습니다. 주행 성능과 민첩성을 올리기 위해 새로운 플랫폼을 이용한 변신이었는데요. 


    초 고장력강과 핫스탬핑 공법을 확대함으로써 플랫폼의 평균 강도는 10% 이상 높이고 무게는 동급 평균 대비 55kg 이상 감량한 것이 이번 세대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무게 배분과 다이어트는 자동차에 있어 성능과 경제성을 반영하는 부분이라 힘들어하는 부분이었죠. 


    이를 통해 신형 쏘나타에 더 매력적인 주행 성능과 경제성을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2. 첨단 기술


    사실 신형 쏘나타의 첨단 기술은 그다지 놀랄만한 기술을 접목한 것은 아닙니다. 현대 스마트 센싱을 통해서 첨단 기술을 접목한 기술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한 가지 확인할 부분은 최상위 트림에 적용했던 스마트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했다는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한 운전자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신형 쏘나타 주행에 안전성과 주행 성능은 높이게 된 것이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 고급브랜드 제네시스처럼 좋아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된 시스템은 미래지향적인 면을 볼 수 있는데요. 수입차에 볼 수 있었던 부분을 새롭게 쏘나타에 적용함으로써 수입차와 비교해도 좋은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죠. 


    비교한다면 수입차와 비교해 보시라....

    반자율 시스템의 특징상 국내 지형에 맞춘 시스템은 현대에서 강점을 보였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편의성 강조


    신형 쏘나타 강점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 수입차가 알지 못하는 한국인의 체형의 맞춤입니다. 


    근데..., 쏘나타 신형에 갖춘 편의성을 확인하면 도어 손잡이부터 센터패시아 등 다양한 부분에 한국인에게 맞춤형 세단처럼 편의성을 강조한 실내 수납과 거주성은 매력적입니다. 


    대형 세단에 볼 수 있었었던 편의 부분을 중형 세단까지 내려 현대차 자존심을 건 쏘나타를 볼 수 있게 되었죠. 


    신형 쏘나타를 영업점에서 본다면 착석해보세요. 예전과 달라진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움이 반영하고 있을 것입니다. 




    4. 가격과 세금


    신형 쏘나타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과 편의성을 강조한 쏘나타 가격은 수입차 뺨칠 만큼 높게 적용했습니다. 그만큼 수입차와 비교해도 좋을 만큼 주행성능과 편의성을 강조했다는 이야기죠. 


    직접 현대 영업점에서 검토하고 확인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