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나 가격표 제원 연비 옵션 인기 판매 모델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3. 24. 11:53

    코나 가격표 제원 연비 옵션 인기 판매 모델은? 


    현대 코나 출시가 2017년 6월 시작으로 1년이 넘은 상태입니다. 코나 가격과 인기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과감한 성능의 가솔린 터보와 디젤 엔진의 경제성을 담고 있어 어떤 차량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코나 판매량을 확인하면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1. 디젤 & 가솔린 터보


    코나 파워트레인의 구성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판매량을 확인하면 코나 약 10%만 디젤 엔진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가솔린 터보 엔진을 선택하는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솔린 터보 인기가 높다는 증거인데요. 1.6 터보 엔진의 매력을 잘 표현하는 이유가 아닐지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인기 이유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2. 가솔린 터보 성능


    현대 코나 가솔린 터보는 1.6 터보 엔진을 사용합니다. 아반떼 스포츠 엔진과 같지만, 출력은 조금 다르게 반영하고 있는데요. 아반떼 스포츠 경우 204마력 출력을 담았다면 코나 출력은 디튠 된 177마력 성능을 담고 있습니다. 


    이 내용을 해석하면 굳이 깊게 액셀러레이터를 밟아 rpm을 높이지 않아도 충분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인데요. 




    성능만큼은 코나 가솔린 터보가 확실한 주행 성능을 전달하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경쟁 및 동급 SUV 중 가장 파워풀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성능을 담은 것이죠. 



    3. 첨단 기술


    현대 코나가 관심을 높이는 또 하나의 이유가 풍부한 옵션 바탕으로 젊은 세대의 만족감을 올리는 구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행 첨단 기술인 반자율 시스템을 도입해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가솔린 최하위 트림부터 운전자 지원 시스템인 현대 스마트 센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하위 모델부터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어 최상위 트림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첨단 자율 시스템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4. 코나 연비


    현대 코나의 가솔린 터보와 디젤 제원은 이미지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나 가솔린 1.6 터보 2WD_7 DCT (16″ 타이어 기준) 복합 연비 12.8km/ℓ, (도심:11.4km/ℓ, 고속도로:14.9km/ℓ)


    코나 디젤 1.6 ISG_7 DCT(16″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 16.8km/ℓ, (도심 : 15.8km/ℓ, 고속도로 : 18.2km/ℓ)





    5. 가격표 및 세금


    현대 코나 가격표 및 세금 정보는 가솔린 터보뿐만 아니라 디젤 엔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에서 담았습니다. 


    옵션까지 선택한 전체 가격 정보롤 확인해 보세요. 


    현대 코나를 선택하는 이유는 과감한 성능과 운전자 지원시스템의 반자율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 때문인데요. 인기가 높습니다. 코나 가솔린 터보와 디젤 중 고민했다면 역시 가솔린 모델이 인기 좋은 이유를 볼 수 있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