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gls 3세대 풀체인지 업데이트 정보 및 특징
    유럽자동차/벤츠 2019. 4. 23. 13:33

    벤츠 gls 3세대 풀체인지 업데이트 정보 및 특징

    벤츠 GLS 풀체인지

    독일 벤츠는 플래그십 SUV 3세대 GLS를 공개하며 달라진 모습을 제시했습니다. 2020년 출시할 벤츠 3세대 GLS는 풀체인지는 모든 변화 중심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벤츠 새로운 기술을 담아 출시합니다.

     

    2006년 GL 명으로 시작한 벤츠 GLS는 미국 출시와 함께 해마다 높은 판매량을 이끌었고 2017년 최고 판매량을 보인 32,248대 판매함으로써 총 1세대와 2세대 합친 미국 판매량은 30만 대를 넘었던 베스트 셀링카입니다.

     

    국내 또한 2세대 벤츠 GLS 가솔린과 디젤 엔진 구성의 7인승 탑승 인원에 수입차 인기를 보였는데요. 새로운 BMW X7 SUV 경쟁 모델 출현과 함께 조금 빠르게 7년 만에 풀체인지 디자인을 선보인 모델입니다.

     

    벤츠 GLS 풀체인지 전면부

     

    벤츠 GLS 풀체인지 측면

     

    벤츠 GLS 풀체인지 헤드램프

     

    1. 특징


    벤츠 GLS 풀체인지는 3세대 변화에 중점은 먼저,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적용한 2개의 11.6인치 터치 스크린을 통해 주행 중 영화, 음악 등 인터넷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담았습니다.

     

    차체가 커진 만큼 실내 3열 편의성이 좋아지고 진입 및 퇴로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버턴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3열에는 탑승자가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USB 단자와 히팅 시트를 적용하고 5개 구역을 자동 온도 조절장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V8 엔진은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통합한 48 볼트 시스템의 EQ Boost를 특징을 담아 48 볼트 전동 시스템은 E-액티브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을 적용한 민첩한 핸들링과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합니다. 

     

    벤츠 GLS 풀체인지 후면부

     

    벤츠 GLS 풀체인지 테일램프

     

    벤츠 GLS 풀체인지 상위

     

    2세대 벤츠 GLS 클래스 크기는 전장(5,130 mm), 전폭 (1,934 mm), 전고 (1,850 mm), 휠베이스 (3,075 mm)입니다. 3세대 벤츠 GLS 풀체인지 모델은 2세대 대비 (길이 + 77 mm, 넓이 + 22 mm + 휠베이스 60 mm) 훨씬 큰 치수가 반영되었습니다.

     

    3세대 벤츠 GLS 크기 변화에 특히 2열과 3열의 실내 공간은 더욱 좋아진 것을 강조하는데요. 크기가 이전보다 커진 차체 만큼 실내 편의성을 강조합니다.

     

    기본 6인승 모델이 먼저 출시한다는 언급을 보았을 때 7인승 또는 8인승 탑승 모델 출시도 예상합니다.

     

    벤츠 GLS 풀체인지 전면

     

    벤츠 GLS 풀체인지 전면부

     

    벤츠 GLS 풀체인지 측면

     

    2. 벤츠 MBUX


    3세대 벤츠 GLS 첨단 지원 시스템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벤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벤츠 새로운 인포테인 먼트 시스템으로 신차에 모두 적용하여 출시 중인데요.

     

    벤츠 GLS 풀체인지 적용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특징은 음성과 터치 인터페이스로 "헤이 메르데스"라고 부르면 활성화되고 실시간 교통 정보, 교통 표지판 인식 등 운전자에게 음성 또는 계기판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통해서 정보를 전달합니다.

     

    새로운 전자식 시스템 증강 현실을 반영한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함께 편의성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벤츠 GLS 엔진

     

    3. 엔진


    벤츠 GLS 풀체인지 모델에 8 기통 가솔린 엔진과 EQ Boost 시스템이 연동됩니다. 엔진은 구동 출력과 함께 많은 것(엔진, 펌프, 유압 등)을 함께 작동시킵니다.

     

    이러한 부분은 가솔린 엔진 역할에 충실하도록 전기모터 (16kW/ 250NM)를 대신해 펌프, 유압 제네레이터 등 작동시키고, 스탑/스타트 기능과 함께 하이브리드처럼 성능을 높이는 기술을 담았습니다.

    벤츠 GLS 450 4 MATIC 8 기통 가솔린 엔진, 367마력. 최대 토크 51.1 kgm, 9단 변속기 조합이라면

     

    디젤 엔진 GLS 350 4 MATIC 6 기통 디젤 엔진, 286 마력, 최대 토크 61.3 kgm, GLS 400  4 MATIC 6 기통 디젤 엔진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71.5 kgm 9단 변속기, Euro 6d 표준을 적용합니다.

     

    벤츠 GLS 풀체인지 실내 1열

     

    벤츠 GLS 풀체인지 실내 2열

     

    벤츠 GLS 풀체인지 3열

     

    벤츠 GLS 풀체인지 2열 3열 폴딩

     

    4. 세차 기능


    메르데스 벤츠 GLS 모델에 세차 지원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혼다 자동차에 적용했던 부분을 적용한 것인데요. 버턴 활성화시키면 세차에 방해되는 요소를 차단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세차 기능 활성화 버턴이 실행되면 사이드 미러를 접습니다. 다음 모든 창문과 선루프를 닫고, 전면 유리에 레인 센스로 인한 작동은 실행하지 않습니다. 실내 온도를 조절하게 되고 8초 후 서라운드 360도 뷰 모니터가 실행되며 관찰할 수 있게 됩니다.

      

    세차가 끝난 후 20Km/h 속도까지 올라가면 세차 기능은 자동 비활성화됩니다.

     

    첨단 기술의 반자율 주행 시스템 대해서는 잘 알려진 상태라 언급하지 않았지만, 기본 탑재하여 운전자 주행을 돕습니다.

     

    기본 사륜구동과 센서를 통해 48V 에어 서스펜션으로 주행 체감을 높이는 시스템 또한 벤츠 GLS 모델의 특징적 주행 기술이라고 할 수 있죠. 새로워진 3세대 벤츠 GLS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