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A클래스 국내 출시 앞둔 특징
    유럽자동차/벤츠 2019. 5. 29. 16:04

    벤츠 A클래스 국내 출시 앞둔 특징

    벤츠 코리아에서 A클래스 출시를 앞두고 한국 에너지 공단에 인증을 받았습니다. 벤츠 A클래스가 곧 출시한다는 의미겠죠. 국내는 유럽에서 생산하는 모델이 출시하기 때문에 유럽의 특성을 나타낼 전망입니다.

     

    미국 벤츠 A클래스 생산 모델은 세단으로 출시한 상태지만, 국내 출시 모델은 유럽에 맞춰진 해치백 스타일이 출시할 예정이죠.

     

    먼저 국내 인증된 모델은 해치백 스타일의 2.0 터보 가솔린 엔진입니다. 앞서 A200 공개에 1.4 터보 성능과 구분 짓는 벤츠 최신 기술이 조합된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죠.

     

     

    1. 특징


    4세대 (W177 모델코드) 4 도어 세단, 5 도어 해치백, 그리고 중국 독점 모델의 3가지 버전은 2018년 3월부터 판매되었습니다. 독일에서도 세단과 해치백을 판매 중이며

     

    판매 가격은 세단 28,726 유로, 해치백 26,554 유로 시작으로 독일 판매 중인데요. 4세대 모델의 특징은 최신 시스템을 반영한 최상위 트림만큼 편의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프리미엄 세단에 걸맞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AI 기반한 성능을 보였는데요. 때문에 미국의 광고 영상 또한 이에 맞춰 유튜브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A클라스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확대된 계기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벤츠 S클래스 실내가 부럽지 않을 만큼 고급스럽고, 패널 기술의 발전에 시계성이 좋아졌습니다.

     

    주행 성능 또한 공기 저항계수 0.22Cd 낮은 공기 역학적 매력을 담아 주행 퍼포먼스 또한 작은 고추처럼 담았는데요. 이런 이유엔 또 다른 경쟁 모델을 의식한 이유 때문이겠죠.

     

     

    2. 경쟁 모델


    벤츠의 영원한 라이벌 BMW 1시리즈 모델과 경쟁할 수 있는 조건을 벤츠는 예상했을 것입니다. 따라올 수 없는 실내 고급스러움, 젊은 오너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주행의 퍼포먼스 등 벤츠 A클래스의 달라진 외관, 주행 성능,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에서 오너가 아닌 주변인에게도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하였죠.

     

    그래서 아직 주행 성능은 알 수 없지만, 최근 공개한 BMW 1시리즈와 A클래스에서 비교할 수 있는 실내가 두 차량의 창과 방패처럼 누구나 탐스러워할 존재감을 나타냈습니다.

     

    BMW 1시리즈 실내
    벤츠 A클래스 실내
    으음~시계성 좋아..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실내 디자인이지만, 야간에 조명에 비춰진 실내는 더욱 고급스러움을 나타냅니다. 

     

     

    3. 국내 출시


    벤츠 A클래스 국내 출시가 얼마남지 않은 듯 국내 인증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조사 :벤츠 공급업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주)
    모델명 :A220 Hatchback 출시(예정)일 :2018-04-30
    국산/수입 :수입 자동차종류 :승용차
    자동차형식 :내연기관 자동차유형 :일반형
    공차중량(kg) :1430 승차정원(인) :5
    엔진형식 :260 920 배기량(cc) :1,991
    최고출력(ps/rpm) :190/5500-6100 최고토크(kgm/rpm) :30.6/1600-4000
    연료 :휘발유 연료공급방식 :전자분사
    변속형식 :자동7 굴림방식 :FF
    타이어사이즈(전) :225/45 R18 타이어사이즈(후) :225/45 R18
    연료탱크용량(ℓ) :43.0 CO₂배출량(g/km) :140
    표시연비(㎞/ℓ) :12.3 연비등급 :3등급

    위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제원 정보는 한국 에너지 공단에 정보 토대로 작성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경쟁 모델 BMW 1 시리즈 또한 출시할 예정이라고 예상할 수 있겠죠, 두 차량 가격과 특징 등 비교해서 좋은 가격과 편의를 고려하면 두 라이벌 차량의 매력을 잘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경쟁 모델의 등급은 같지만, 두 차량이 지향하는 성격은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장단점을 파악하기 쉬울 것으로 해석됩니다.

     

     

    4. 참고할 내용


    벤츠 A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의 내용을 잘 보셨나요? 중점으로 전달할 내용은 벤츠 A클래스 달라진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 고급스러움과 달라진 AI 기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었습니다. 가장 강조되는 내용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지원하는 음성 시스템이었는데요.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지원이 될까요? 의문이겠죠.

    그러나 벤츠에서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 맵 기반으로 걱정할 필요성은 없겠죠. 구글과 애플 모두 음성 지원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는 시기라, 더욱 이러한 문제를 걱정은 필요 없어 보이네요.

     

    국내 출시 대기를 알리는 벤츠 A클래스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