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베뉴(Venue) 사전계약 엔진, 특징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6. 19. 22:15

    현대 베뉴(Venue) 사전계약 엔진, 특징은?

    현대차는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 출시할 베뉴를 공개하면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 베뉴 궁금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죠.

     

    2019년 6월 19일 현대자동차는 베뉴 소형 SUV 모델에 단일 파워트레인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IVT 변속기와 조합하여 작은 공간에도 실용성을 강조한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전달할 것을 알렸습니다.

     

     

    1. 현대 베뉴 엔진


    현대자동차에서 베뉴의 제원을 알리지 않았지만, IVT 변속기 조합 때문에 현재 출시 중인 1.6 터보 엔진이 아닌 MPi 엔진이 탑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Smartstream 감마 1.6 리터 4 기통 엔진의 아반떼 가솔린 모델과 같은 1.6 가솔린 엔진과 IVT 변속기를 적용한 파워트레인과 변속기임을 알 수 있는 것이죠.

    현대 베뉴 성능에 궁금함이 있었다면 아반떼와 같은 성능을 담고 출시할 예정입니다.

     

    현대 베뉴 성능 제원 (변경 있을 수 있음)

    배기량(cc)  1,598
    최고출력(ps/rpm)  123/ 6,300
    최고토크(kgm/rpm)  15.7/ 4,500
    변속형식 무단변속
    연료탱크용량(ℓ) 47.0

    아반떼에서 좋아진 연비를 반영했기 때문에 스토닉보다 좋은 연비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특징


    현대 베뉴 라인업으로 3가지 구성입니다.

    베뉴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 스마트
    • 모던
    • FLUX

    현대 베뉴 가격은

     

    • 스마트 기준)
    • 모던 1,799만원~1,829만원
    • FLUX 2,111만 원~2,141만 원 범위 내에서 각각 책정될 예정입니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현대 베뉴 가격 및 옵션 정보를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래 내용 또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베뉴

    베뉴

    freecartok.com

    소형 SUV이지만,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까지 내려온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새롭게 출시할 베뉴에 구분 없이 적용할 예정으로 조용한 주행 감성과 첨단 기술이 경쟁에서 차별화를 보일 전망입니다.

     

    각 트림에 따라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해 주행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여기에 현대 스마트 센스 등 추가적인 운전자 지원 시스템 선택은 장거리 주행에 보다 편의성을 높이고 경쟁 모델과 구분 지을 전망이죠.

     

     

    3. 편의


    현대 베뉴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에서 자신감과 편리함을 향상하는 첨단 기술을 소개합니다. 베뉴의 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8 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터치 스크린 시스템과 백미러 모니터를 특징을 두었습니다. 

     

    8 인치 디스플레이에는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가 모두 포함한 앱 기반 탐색, 스트리밍 오디오 및 음성 제어 검색 기능을 비롯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마트 폰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특별한 편의는 차량 IoT, PET(반려동물), 오토캠핑 등 다양한 TUIX 패키지, 적외선 무릎 워머(세계 최초), 프리미엄 스피커 등의 TUIX, 투톤 루프 아이템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아이템들로 1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완성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유럽과 미국, 아시아 등 세계 시장 모델과 경쟁하기 위한 새로움을 제시하며 소형 SUV 평정에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국내 자동차/기아] - 기아 셀토스 저격할 경쟁 모델이 어떤 모델이길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