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폭스바겐 e비틀 전기차 재 출시? 콘셉트 제시 속내는?
    폭스바겐 그룹 2019. 9. 6. 05:40

    폭스바겐 e비틀 전기차 재 출시? 콘셉트 제시 속내는?

     

    폭스바겐 그룹 컴포넌트는 역사적인 폭스바겐 비틀의 후속을 전기차를 위해 파트너인 E클래식스(eClassics) 함께 전체적인 콘셉트를 제시한다.

    이번 변환은 폭스바겐 그룹 부품의 생산에서 상호 합의한 새로운 부품을 독점적으로 사용한다. 전기 구동 장치, 1단 기어박스 및 배터리 시스템은 새로운 폭스바겐 e-업을 기반으로 콘셉트 제시에 나섰다. 

     


    역사적 폭스바겐 비틀 전기차는 변환은 전문기업인 E클래식스(eClassics)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국제모터쇼(IAA)에서 e비틀을 거의 생산한 버전으로 공개했다.


    전기차 콘셉트 제시된 폭스바겐 e비틀은 고전 차의 매력과 미래의 기동성을 겸비해 멋과 실용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폭스바겐 e-up

     

    1. 폭스바겐 e-up 기술 기반


    폭스바겐 신형 이업(e-up)에서 시험 생산 부품으로 폭스바겐 e비틀 전기차 변환의 기술적 기반이 마련되었다. 카셀[1]에서는 전기 파워트레인과 1단 변속 장치가 장착되고, 폭스바겐 그룹 브룬스윅[2]에서 배터리 시스템 구성품이 공급된다.

     

    세계 폭스바겐 그룹 부품 공장

    참고

    [1] 폭스바겐 그룹의 엔진, 변속기, 배기 시스템, 촉매 등 다양한 폭스바겐 그룹, 독일 생산 공장이다.

    [2] 폭스바겐 그룹의 차축, 조향, 플라스틱 부품, 차량구성품, 공구 및 기계 등 다양한 폭스바겐 그룹, 독일 생산 공장이다.

    (폭스바겐 그룹은 브라질, 미국, 중국, 인도, 스페인, 아르헨티나, 영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아시아, 유럽 등 폭스바겐 그룹 자동차 관련 자회사가 세계 시장에 분포되어 있다)


    전기차 배터리의 브룬스윅 구성 요소는 60kW의 성능 최고점에 도달하는 전기 드라이브로서 e-비틀에서 82PS 출력을 제공한다. 

     

    배터리 시스템은 차체 하부 내부에 내장되어 있으며 최대 14개의 모듈로 구성한, 각 모듈에는 2.6kWh용량이 담긴다. 따라서 리튬이온 배터리 모듈은 최대 36.8 kWh의 용량을 누적 공급한다. 

    폭스바겐 e비틀 전기차의 주행 성능은 1,280kg이라는 총중량에도 불구하고 e비틀은 4초 만에 시속 50km, 8초 이상이면 80 kmh까지 가속된다. 시속 150 kmh의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 e비틀의 주행 범위는 1회 충전으로 200km로, 전기차 클래식카에서 편안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거리가 적용한다.

     

    주행 중 폭스바겐 e비틀의 전력이 부족할 경우, 내장된 직렬로 제작한 구성품으로 복합 충전 시스템을 통해 급속 충전을 가능하게 한다. 

     

    폭스바겐 e비틀은 약 1시간 동안 충전한 후 150km 이상의 주행의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



    이번 폭스바겐 e비틀 전기차 콘셉트 바탕으로 다른 과거 차량의 후속 전기차도 선보일 전망이다. 폭스바겐 담당자는 "이미 버스 플랫폼을 준비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모듈식 전기 구동 매트릭스(MEB)의 사용도 검토되고 있다고 밝히며 "포르쉐 NO.1 타입 356"도 미래엔 추구될 수 있다는 내용을 남겼다. 이를 통해 클래식 모델의 성능과 범위에 관한 다양한 모델을 추가하고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NO.1 타입 356

    익숙한 디자인에 단종되었던 폭스바겐 비틀의 전기차로서 콘셉트 제시한 디자인의 반가움이 담긴다. 미래의 스마트한 소프트웨어와 클래식 하드웨어의 만남은 수요가 높지는 안겠지만, 럭셔리 자동차 시장에서 인기를 예상하는 분위기다. 


    모듈식 전기 구동 매트릭스(독일어 MEB : Modularer E-Antriebs-Baukasten)

    MEB 플랫폼은 2019년에서 2025년 사이, 새로운 배터리 전기차의 생산을 시작하는 폭스바겐 전략의 일부이다.  2017년, 폭스바겐 그룹은 12개 브랜드의 300개 모델의 연소 엔진에서 배터리 전기 자동차로의 점진적인 전환을 발표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