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 선택은?
    국내자동차/현대 2019. 9. 20. 17:19

    현대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 선택은?


    현대차 코나는 2017년 6월부터 시작하여 최근 하이브리드 차량까지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 코나는 수요층을 위한 과감한 가솔린 터보와 디젤 엔진의 경제성으로, 3가지 파워트레인 선택의 고민은 도심 생활에서도 적합한 다재다능한 모델이기 때문이다. 

     


    경제성은 디젤, 성능은 가솔린 터보라고 하지만, 두 파워트레인에는 소음과 연비의 서로 단점이 발생한다. 


    그럼 하이브리드를 선택이 좋을까? 연비와 조용함, 모터와 엔진의 조합은 조용하면서도 강력한 힘을 쏟아내지만, 가격이 그만큼 비싸다.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1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2



    1. 디젤 & 터보 & 하이브리드


    코나 파워트레인의 출시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에서 찾을 수 있다. 여기서 판매량을 보면 코나의 10% 정도만 디젤엔진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가솔린 터보 엔진을 나타내었다.

    가솔린 터보 인기가 높다는 증거다. 그 이유는 다른 파워트레인에 대비  가격의 우수함에 선택의 이유가 담겼다. 디젤 엔진과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초기 비용이 저렴하고 구매에 다른 엔진 대비 부담이 조금 적은 편이다.

    경제적으로 조금 여유롭다면 디젤 또는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였고 그렇지 않다면 가솔린 터보를 선택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3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4



    2. 터보 제원 및 연비


    현대 코나 터보 엔진은 1.6 터보 엔진을 사용한다. 아반떼 스포츠 엔진과 동일하지만 출력이 약간 다르다. 아반떼 스포츠의 출력은 204 hp이며, 코나 출력은 177 hp이다.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5


    높은 출력과 낮은 rpm 영역은 액셀러레이터를 깊이 밟지 않고도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만큼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주행환경에 따른 엔진 부하를 낮추고 성능을 극대화하면서 코나 1.6 터보도 일정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물론, 경쟁 차종이나 동급 SUV 중 비교해도 강력한 성능으로 가득 차 있다.

     

    코나 경쟁 모델 제원



    3. 코나 기술


    현대 코나에 관심을 갖는 또 다른 이유는 풍부한 옵션 바탕으로 젊은 세대의 만족도 높인 옵션 구성을 대표한 SUV이다.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해도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 바탕으로 운전을 더욱 쉽게 편하게 운행할 수 있는 장점으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선보인다.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6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7


    최저 트림부터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현대 스마트 센스 시스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장 낮은 모델에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까지 선택할 수 있어 상단 트림에 올라가지 않고도 고급 반 자율 시스템의 차량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다.

     

    코나 가격표 1.6 터보 디젤 하이브리드8



    4. 코나 가격표와 세금


    현대 코나 가격표 정보는 가솔린 터보는 물론 디젤 엔진까지 현대 코나 가격표와 세금 정보를 아래 주소에 포함시켰다.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코나 경쟁 모델


    현대 코나를 선택한 이유는 파격적인 성능과 첨단 지원시스템 활용 편의성 때문에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장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전국에 있는 현대기아자동차서비스센터에서 혹시나 있을 고장에도 걱정 없이 코나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코나

    코나

    freecartok.com

     

     

    코나하이브리드

    코나하이브리드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