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벤츠 EQC 가격 연비 제원 첫 전기차 출시 (세금 유지비)유럽자동차/벤츠 2019. 10. 22. 14:31
2020 벤츠 EQC 가격 연비 제원 첫 전기차 출시 (세금 유지비)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전기차 EQC를 국내 도입하며 출시한다. 벤츠 EQC는 벤츠 GLC 기반으로 한 GLC와 같은 휠베이스의 중형 SUV급 차량이다.408마력 (300kW) 출력의 4 MATIC (사륜구동) 주행, 제로백 (0~100 Kmh) 5.1초 성능은 메르세데스 AMG급 성능과 최고 180Km 속도를 발휘할 예정이다.
한편, 전기차 출시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는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는 ‘EQ 퓨쳐’ 전시관을 개관하며 벤츠의 전략인 연결성, 자율주행, 공유와 서비스, 전동화 핵심 요소로 모빌리티의 새로운 역할과 서비스를 시작한다.Mercedes-Benz EQ란?
벤츠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 제품군으로 2022년까지 10개의 EQ 모델을 생산할 계획이다. EQ 다음의 명칭 부과로 차량 등급을 이해할 수 있다.
1. 벤츠 EQC 경쟁 모델
국내 전기차 출시 현황을 보면 테슬라, 국내 4사 전기차, 재규어 I페이스 정도이며 의외로 다양성은 부족한 면이 있다.
따라서 벤츠 EQC의 성능과 첨단 지원 기술을 비교할 경쟁 모델로 콕 짚어 비교할 모델은 볼 수 없는 상태다.
대신 가격과 비슷한 성능을 따진다면 재규어 I페이스 정도 확인할 수 있다.
2. 벤츠 EQC 성능
지능형 컨트롤을 장착한 메르데스 EQC 제원은 드라이브 모터에 집중하게 된다. 전륜과 후륜 구동 사이의 토크 분배는 역동성을 강조한 모터의 최대 출력은 300 kW(408 hp)와 최대 765 Nm(78.1 Kgm)의 토크를 발생시킨다.
메르세데스-벤츠 EQC의 리튬 배터리는 전륜과 후륜 자동차 바닥에 놓이고 무게 중심을 낮춰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한다.
벤츠 EQC 배터리의 용량은 80 kWh로, 한 번 충전하면 450km 이상이며, 최고 180 kmh 속도까지 낼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출시 연비 인증은 309Km 주행을 인증받았다.
길이 (4,761mm), 폭(1,884mm), 높이 (1,624mm)
고속 충전으로 약 40분 이내에 배터리를 80%로 충전할 수 있다.
전기차에 패들 시프트 변속기 장착은 CVT처럼 흉내 낸 것이 아닐까 의심스럽다, 그러나 시프트는 전륜과 후륜의 동적 분배와 함께 동력과 효율 사이의 만족스러운 균형을 제공하는 4륜 구동의 주행 성능을 향상한다.
3. 첨단 기술
벤츠 EQC를 소개하는 내용에 "Electric Intelligence" 자동차를 뛰어넘는 이동성 패키지라는 문구의 최적화된 네트워킹으로 드라이빙 시스템, 배터리 관리, 충전관리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를 통해 포괄적인 지능 서비스를 담았다.
음성 제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배터리의 현재 충전 상태, 날씨, 지형 및 교통 흐름, 주행 가능한 거리 등을 편리하게 계획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EQC는 내연차와 동일한 주행 모드를 지원한다. 주행 환경에 따라 아래와 같이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COMFORT, ECO, MAX RANGE, SPORT, INDIVIDUAL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4. 가격
국내 출시한 벤츠 EQC 가격은 1억 500만 원이다.
연비에 따른 충전비용, 세금 등 다양한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 가능하다.
벤츠는 EQC 모델을 출시하기 전 다양한 노면과 극한의 온도 테스트, 70가지 충돌 테스트 등 이상적인 전기차 내구성을 선보였다. 특히 생각지도 못했던 천둥 번개, 습도 등 다양한 내구성 바탕의 안전성 테스트는 유럽 NCAP 5성급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