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V80 탑재할 신형 제네시스 내비게이션!
    국내자동차/현대 2019. 11. 7. 13:24

    제네시스 GV80 탑재할 신형 제네시스 내비게이션!

     

    현대차 그룹은 증강현실(AR)을 돕기 위해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과 함께 차내에서 결제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공개하고 앞으로 출시될 제네시스 모델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전면 렌더링



    새로운 필기인식 GV80


    이번 개발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6세대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차내 결제시스템, 혁신기술 적용 등 현대차 그룹의 독자 차량 운영체제인 'CCOS(Connected Car Operating System)'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후면 렌더링


    추가적인 인포테인먼트 새로운 시스템은 운전자와 자동차 사이의 연결성을 높이는 기술을 선보이는 필기인식으로 연결성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따라서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터치패드에 필기체로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필기 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터치패드에 손가락으로 문자와 숫자를 입력하면 내비게이션 화면의 키보드를 만지지 않고도 목적지를 설정하거나 전화를 걸 수 있다.

    운전을 방해하지 않도록 단어 자동 완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 운전자나 승객의 입력 자세에 따라 필기 인식 및 제스처 각도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터치패드의 표면은 평평하지 않지만 오목하게 설계되어 사용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터치패드의 범위를 벗어나 사용자의 손가락이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고 글쓰기를 강화한다.
     



    제네시스 GV80 미래 지향적인 내비


    제네시스 상용화 모델부터 적용한다는 발표 내용에 따라 11월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GV80에서 가장 먼저 선보일 전망이다. 실제 주행 화면을 기준 경로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AR 내비게이션을 적용하게 된다.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AR 내비게이션은 도로를 안내에 실제 주행 영상에 정확한 가상 주행선을 그려 운전자들이 도로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AR 내비게이션은 차량에 부착된 카메라가 촬영한 영상을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표시하며, 차량 동작 센서와 지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전 방향을 그래픽으로 표시한다. 


    이에 따라 지도에 도로지도를 제공한 기존 내비게이션보다 내비게이션 정보가 직관적으로 전달돼 골목길과 교차로, 고속도로 출구로 들어가는 운전자의 실수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제네시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센서를 이용해 차선, 전방 차량, 보행자 간의 거리 정보를 이용한다. 운전자에게 알려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네시스 GV80 결제 시스템


    고급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는 차내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최초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제네시스 GV80을 주행 중 주유소나 주차장에서 결제가 필요할 때 지갑에서 신용카드나 현금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GV80의 실내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터치하기만 하면 결제할 수 있어 운전자의 편리성이 향상된다.

     


    사용 방법은? 
    결제 서비스 전용 스마트폰 앱에 차량과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주유소와 주차장에 진입한 뒤 내비게이션 화면에 결제 안내 창구가 표시되고, 손만 대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진다.

     


    현대차 그룹은 자동차 커머스 서비스 프리 코시(Preocc) 관련 시장을 활성화하고, 제네시스 GV80에 간단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커넥티드 카 시대를 본격적으로 연다고 밝혔다.


    현대차 그룹은 차량 내 간편 결제 기술을 실현하기 위해 SK에너지, 주차 클라우드, 현대 신한 삼성 롯데 BC 하나 등 6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앞으로 패스트푸드, 커피 체인점, 전기차 충전 등 자동차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V80 다양한 편리한 기능


    한편, 새로운 고급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네시스 GV80 탑재로 더욱 다양한 편리한 기능을 선보인다. 기존의 다이얼링, 실시간 경로 안내, 에어컨 지원 외에 선루프, 윈도, 트렁크 개폐 등의 작동이 가능하여 음성인식 제어 범위를 확대한다. 

     


    예를 들면, '트렁크를 열어줘'라고 말하면 트렁크가 열린다. 또 운전 중 카카오톡 메시지를 듣고 음성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한 구글과 iCloud 달력과의 연동 지원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GV80 탑재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캘린더 이벤트를 확인하거나 장소를 목적지로 설정할 수 있다.

    현대차 그룹 인포테인먼트 개발센터장은 “새롭게 개발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커넥티드 카 시대에 운전자가 자유롭고 안전하게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혁신기술들을 대폭 적용했다”며 “이를 통해 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여정이 보다 안전해질 뿐만 아니라 진보적인 기술을 체험하는 즐거움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