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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원 연비 가격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6. 4. 6. 11:26

    1997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세계 시장에 첫 상용화 성공시킨 토요타, 혼다 인데요 ,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처음 만든 제조사는 1989년 콰트로 시스템을 담은 하이브리드 콘셉트 자동차 아우디 입니다. 아우디 콰트로 기술력은 좋았으나 1997년 일본 보다 실용성이 낮아 세계 시장까지 인기를 얻지 못했죠.



    몇해 전부터 광고를 시작한 아우디 A3 etron 콰트로 이야기는 관심은 받지 못했습니다. 원유 가격이 떨어져 버린 만큼, 소비자는 연비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죠, 최근 세계적으로 2020년까지 탄소 배출 가스 줄이려는 목표에 정부와 세계적으로 전기차,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대해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출시한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출시가 많았던 만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많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하이브리드 자동차보다 한단계 높은 시스템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두 기능을 담은 자동차입니다.






    엔진과 전기 모터 조합으로 일반 하이브리드 모터보다 성능이 좋은 전기차 수준에 해당하는 고성능 모터가 적용하기 때문에 전기차 모드를 이용할 시 답답함 없는 고성능 전기차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죠, 전기 배터리가 방진하면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엔진과 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자동차입니다.



    아우디 Q7 etron 관심 받는 이유는 세계 최초 디젤 엔진과 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출시한 모든 모델은 가솔린 엔진과 조합한 전기모터 있었던 거죠, 디젤 자동차는 특징은 파워풀한 제동 능력과 연비 효율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하이브리드 어떤 성능을 탑재했는지, 모터의 조합과 콰트로 4륜 구동 출력은 얼마나 좋은지, 궁금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인 것은 고성능 자동차 이지만 전기차,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좋은 연비를 자랑하는 것이죠, 아우디 Q7 이트론 제원을 통해서 알아볼까요?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제원 (독일 아우디 기준)



    엔진 부분

    3.0L (2,967cc)V6 터보차저 디젤 엔진, 최대출력 258 마력(3,250~4,500 rpm), 최대토크 61.3 kg.m(1,250~3,000rpm), 8단 트로닉 미션, 연료탱크 75L.



    전기 모터 부분

    전력 94kW급 전기모터 (127마력), 모터 토크 35.7 kg.m,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






    시스템 (엔진 + 모터)

    최대출력 369 마력, 최대토크 71.5 kW, 배터리 용량 17.3 kWh, 19인치 기본 자동차 휠, 최고속도 230 Kmh, 가속능력 0-100 Kmh 하이브리드 모드 6.2초, 전기모드 6.5초, 제조 무게 2,520 Kg, 적응형 에어 서스펜션, 트렁크 용량 650L, 1회 충전으로 최대 항속거리 56Km, TDI 엔진으로 1,410Km 운행할 수 있어, 아우디 Q7 e트론 연비 57 Km/L(북미연비) (엔진+ 모터) 이지만 전기 충전 만으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연비는 크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현재 독일에서 판매 되고 있으며 아우디 Q7 e트론 콰트로 가격은 독일에서 10,597 만원 입니다. 정부 보조금 적용은 얼마인지 알 수 없지만 국내 들어올 경우 가격 상승은 있어 보이죠.



    배터리 완충 시간은 2시간 30분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완충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도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대해서 관심이 많아져 앞으로 해외에 좋은 자동차를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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