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SM6 페이스 리프트, 엔진 변경은?
    국내자동차/삼성 2020. 3. 16. 12:25
    르노삼성 SM6 페이스 리프트, 엔진 변경은?

     

     

    프랑스 르노에서 2020년 2월 26일 하반기 SM6 페이스 리프트 소식으로 변경된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르노삼성 SM6 페이스 리프트 소식의 변경되는 내용 확인해 보시죠.

     

    먼저 출시 정보부터 확인해 보죠. 

     

    프랑스 르노는 새로운 SM6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공개에서 2020년 6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빠르면 올해 3분기 시작쯤 국내에서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면... 

     

     

     

    1. 페이스 리프트 변화


    SM6 외관에서 프런트 하단 범퍼의 가로 크롬 브라이트와 변경된 그릴을 적용한 리프레쉬 스타일의 변경한 전면부를 볼 수 있는 르노 디자인입니다.

     

     

    SM6 전면부 변화에 적응형 헤드라이트의 LED 메트릭스 기술을 접목한 다이내믹 LED가 운전 중 반대 차선과 앞 차량의 눈부심을 막고, 야간 주행 시계를 확보하면서 주행의 피로도를 줄이는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멀리서도 인식할 수 있는 르노 주간 주행 등, 기존 모델 대비 50% 더 많은 광량으로 220M 가시 범위가 적용됩니다. 이게 어느 정도 좋아진 것이라면...

     

    일반적인 차량에 상향 등 가시거리 100m이고, 하향 등 가시거리 40m를 갖춘 것을 참고하면 SM6 페이스리프트 적용된 헤드램프 야간 주행에서 꽤 먼 거리까지 시계 확보한 거리는 야간 주행에서 안전성을 높입니다.   

    테일램프 또한 스타일 크롬과 LED 램프로 강화되었습니다.

     

     

    SM6 실내 변화 또한 볼 수 있는데요. 

     

    SM6 페이스 리프트 무드 조명

     

    8가지 무드 조명과 8.7인치에서 10.2인치 확대된 크기, 조절식 스크린으로 이전 모델 대비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기존 모델에서 온도 조절까지 S링크를 통해서 조절해야 한다는 불편함다이얼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지도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자동업데이트 통해서 더욱 향상된 편의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죠.

     

    SM6는 공조기 하부 휴대폰 충전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센터 콘솔에 추가적인 휴대폰 도크를 적용하고, 트림 따라 가죽 시트를 차등 적용하거나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됩니다. 실내 디자인에 만족할 수 있는 패키지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고급스러움을 높일 수 있겠죠.

     

     

     

    2. 엔진 변화


    르노삼성 SM6 페이스 리프트는 새로운 친화적인 엔진을 탑재하여 디젤,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는 최신 엔진을 탑재합니다.

     

    가솔린과 디젤엔진 모드 미립 필터를 적용해 친화적인 엔진으로 출시하게 되는데요. 디젤 엔진 경우는 요소수 (애드블루)를 적용해 NOx 배출을 줄입니다.

     

    SM6 페이스리프트 실내

     

    1) SM6 페이스 리프트 가솔린 엔진 부분

     

    • 르노 TCe 160 EDC  

    1.3L 4 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7.6 kgm, 7단 듀얼 변속기를 적용해 조용한 퍼포먼스와 민첩한 엔진 출력을 전달하며 르노삼성 SM6 페이스 리프트 가솔린 엔진의 효율성을 높이게 됩니다.

    • 르노 TCe 225 EDC

    1.8L 4 기통 가솔린 이중스크롤 터보 엔진, 최고출력 225마력,  최대토크 30.6 kgm, 7단 듀얼 변속기를 적용한 낮은 prm에서 과감한 성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 SM6 페이스 리프트 디젤 엔진 부분

    르노는 디젤 엔진을 1.7L 엔진과 2.0L 디젤 엔진 구성으로 글로벌 시장(국가)에 맞는 엔진 출력을 적용한다는 계획을 알렸습니다.

     

    • 1.7L 디젤 엔진 경우 dCi 120, dCi 150
    • 2.0L 디젤 엔진 경우 dCi 160, dCi 200

    두 엔진에서 국가에 따라 차등 적용된 120마력, 150마력, 160마력, 200마력의 출력으로 출시 계획입니다. 국내는 QM6 디젤 엔진과 같은 수준으로 국내 출시 계획을 예상할 수 있겠죠.

     

    새로운 친화적인 엔진 바탕으로 주행의 첨단 시스템 또한 업그레이드됩니다.

     

     

     

    3. SM6 페이스 리프트 첨단기술


    SM6 디자인 변화에 새로운 첨단 시스템을 도입하는데요. 레벨 2단계 반자율 주행의 ADAS 첨단 운전자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향상된 기능을 선보입니다.

     

    전방 차량의 안전한 거리에 맞춰 0~160 kmh 속도까지 조절하며 적용형 속도 제어, 차선 유지 시스템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최근 르노삼성 XM3에 선보인 반자율 주행 시스템이 좋아 보였던 것은 핸들을 잡지 않을 경우, 알림을 지속적으로 울리는 대신, 반자율 주행 기능이 해제되지 않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런 부분은 다른 제조사에서도 개선을 보였으면 좋겠단 생각을 해보았는데, 여러분 의견 또한 궁금하네요.

     

    • 차선이탈 경고
    • 차선 유지
    • 운전자 졸음 감지
    • 사각지대 경고
    • 차량 후방 및 교차 충돌 경고

     

    국내 르노삼성 SM6 출시에 4컨트롤 시스템을 뺀 옵션은 아쉬웠는데요. 르노삼성 SM6 페이스 리프트 모델에서 새롭게 추가 여부가 관심을 높입니다. (스티어링 휠 조작으로 뒷바퀴까지 자동 제어 기능)

     

    르노삼성 SM6 페이스리프트 소식에 프랑스 르노에서 소개한 내용 토대로 관련 내용 공유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