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 르노삼성 SM6 F/L 가격 1.3 터보 1.8 터보 세금 보험 유지비
    국내자동차/삼성 2020. 7. 15. 22:24
    2021 르노삼성 SM6 F/L 가격 1.3 터보 1.8 터보 세금 보험 유지비 

     

    르노삼성 프래그십 세단으로 출시한 SM6 F/L 모델 소식입니다.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2021 르노삼성 SM6 F/L 모델은 엔진의 변화를 통해서 더욱 성숙한 SM6를 만날 수 있게 변신했습니다.

     

    과감한 1.3 터보 엔진의 르노와 벤츠가 공동 개발하여 내놓은 핵심 엔진으로 벤츠 A클래스, 벤츠 B클래스 등 다양하게 공유 중인 엔진이라 시선을 집중하게 했는데요.

     

    차례

    1. 2021 르노삼성 SM6 F/L 비교
    2. 2021 르노삼성 SM6 F/L 변경
    3. 2021 르노삼성 SM6 F/L 참고

    새롭게 르노 알핀 1.8L 엔진을 도입하여 과감한 성능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2.0L 터보 엔진과 맞먹는 성능으로 논란이 되었던 후륜 토션빔 사용을 그대로 유지했는데요. SM6 F/L 과감한 성능을 탑재한 엔진과 7단 게트락 변속기를 통해 코너링에서 안정적인 주행감을 주었던 부분을 그대로 살리는 분위기입니다.

    르노 알핀 A110S 모델은 탑기어에서도 인정받는 모델이죠. 그런 차에도 안티롤바 (토션빔)을 사용하며 포르쉐 718과 같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SM6 F/L 주행 테스트할 경우 고성능과 코너링의 안성맞춤을 꼭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자동차 기본기를 우수함을 담아 불안한 요소를 제거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 모두 믿을 수 있는 상품성으로 돌아온 SM6 하위 트림 중 SE Plus 모델을 통해서 3가지 파워트레인을 비교해 유지비에서 유리한 파워트레인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1. 2021 르노삼성 SM6 F/L 비교


    새로움을 담은 2021 SM6 F/L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과 유지비, 세금, 자동차세, 보험 정보일 것입니다. 이외 F/L 제원 또한 비교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렁크 용량 567L)

     

    2021 르노삼성 SM6 1.3 터보, 1.8 터보, LPe 비교

    비교 트림은

    1.3 터보 SM6 SE Plus

    1.8 터보 SM6 LE

    2.0 LPe SM6 SE Plus

     

    price_sm6_FL202007.pdf
    4.54MB

    3가지 트림으로 2021 르노삼성 SM6 F/L 가격, 세금, 유지비 정보를 비교한 내용입니다. 하위 트림 SE 트림보다 한 단계 높은 트림을 선택해 실 구매자에게 이상적인 비교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래 가격 부분의 "0" 더블클릭 총 가격 입력)

     

    1.3L 터보 엔진의 채권 할인 정보와 취등록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8L 엔진과 2.0L 엔진, 2.0 LPE 장애인 모델은 "프리카톡" 검색해서 사이트 참고하세요.

     

    2021 르노삼성 SM6 F/L 3가지 파워트레인의 새로움을 담았지만, 외관은 크게 변경된 것이 없어 보입니다. 기존 SM6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 디자인 때문에 기존 오너에게도 오랫동안 SM6를 신차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러나 실질적인 2021 르노삼성 SM6 F/L 변화는 이전보다 좋아진 상품성을 보입니다.

     

     

     

     

    2. 2021 르노삼성 SM6 F/L 변경


    [SM6 F/L 외관] 이전과 다르게 동급 중 최초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적용해 외관의 멋스러움을 높였습니다. 야간이나 실내의 어두운 곳에서 웰컴 라이트 기능으로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램프가 추가되었죠. SM6 F/L 완성도는 테일램프에 추가된 크롬 포인트가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턴 시그널

    [SM6 F/L 실내] 개선된 9.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였는데요. 이번엔 개선된 에어컨 온도 조작부가 변경되었고 주행 특성에 따라 4가지 주행 모드가 운전자 일상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최적 주행을 선보입니다. 덕분에 새롭게 도입된 엔진 사운드 또한 실내에서 재생시킬 수 있어 매력을 더하게 되었죠.

    10.25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주행 중 소음 유입을 마이크 센서로 측정하여 반대 음파로 소음을 저감 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탑재해 보다 조용한 실내에서 주행할 수 있습니다.

     

    [SM6 F/L 선택 옵션] LED MATRIX VISION 헤드램프가 전방 카메라와 연동하여 스스로 인식하고 상향 등과 내부 LED 다중 제어 시스템으로 정교함을 더하였습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트는 차선이탈 방지 보조,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 충돌 경보, 360도 주차 보조 긴급 제동 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으로 주행의 안전성을 높입니다.

     

    이지 커넥트 시스템으로 앱으로 자동차 원격제어 및 차량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가입 후 사용되는 이 시스템은 SM6 상태를 실시간 차량관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3. 2021 르노삼성 SM6 F/L 참고


    7월 15일 르노삼성 SM6 F/L 모델을 공개하며 판매 돌입했습니다. 2021 르노삼성 SM6 F/L 가격 정보를 확인하면 이전보다 낮아진 가격표가 좋아 보입니다만, XM3와 가격 차이를 줄였다면 더 좋았을 텐데요.

     

    SM6 구매하러 갔다가 XM3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조금 더 낮은 가격대에서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은 남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변화를 껍데기 먼저 바꾸는 것이 아니라 파워트레인, 변속기 등 르노가 자신감을 보여주는 부분을 새로움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회사든 자신 있는 분야를 먼저 내세우는 만큼, 르노삼성 SM6 새로움 또한 반갑게 여겨집니다. 

     

    최근 르노삼성 판매량을 확인하면 XM3 그리고 QM6 판매량이 좋아지면서 국내 판매량 3위에 진출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르노삼성의 매력에 빠지고 있는 중 새롭게 출시한 2021 SM6 F/L 소식은 더욱더 발전된 판매량을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