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조에(Joe) 가격 제원 보조금 특징 [인증 완료]
    국내자동차/삼성 2020. 8. 7. 16:10
    르노삼성 조에(Joe) 가격 제원 보조금 특징 [인증 완료]

     

    국내 친환경 인증을 마친 르노 조에가 보조금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르노삼성 조에(Joe) 보조금 및 국내 출시 전 미리 보는 정보를 검토해 보죠.

     

    유럽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전기차!

    바로 르노 조에(Joe)입니다. 

     

    현지명 조에, 미국명 조이 명으로 불리는 전기차죠.

     

    특히, 2020년 유럽 시장 판매량에서 2위와 3위 간격이 크다는 점에서 조에 인기가 아주 좋은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르노 조에는 2019년 3분기 3세대 모델을 출시하면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높아진 배터리 용량 등 더욱 좋아진 상품성 덕분에 인기가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위와 100대 차이 나지 않음)

     

    유럽 2019년 대비 2020년 1분기 판매량

    2009년 콘셉트카 시작으로 10년 동안 18만 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며 3세대 진화에 완벽한 상품성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이라 점에서 최근 소프트웨어 조작하여 배터리 100% 논란을 겪고 있는 제조사와 차원이 다른 성능을 기대할 수 있겠죠.

     

    친환경 전기차로 소재부터 재활용한 모델이라 BMW i3 만큼, 친화적인 모데입니다.

     

    먼저 국내 출시할 르노삼성 조에 보조금 정보를 확인해 보죠.

     

     

     

     

     

    1. 르노삼성 조에 (Joe) 보조금


    환경부 인증받는 정보를 검토하면 국내 생산할 예정인지 르노삼성 조에(Joe) 명으로 인증받았습니다. 국내 생산할 계획으로 보이는데요.

     

    인증받은 조에(Joe)

      

    배터리 용량 54.5 kWh, 1회 충전으로 309Km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WLTP 표준 측정에 따라 400Km 범위를 인증받음)

    르노삼성 조에 보조금은 736만 원을 국고 보조금을 지원받습니다. (국가 보조금의 전기차는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82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음)

     

    르노삼성 SM3 ZE보다 높은 보조금을 지원받게 되었네요.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르노삼성 조에 보조금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지역별 조에 가격

    2020년 8월 9일 사전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0123456789
    [순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울산, 강원, 경가, 경남 
    0123456
    [순서] 경북, 전남, 전북, 충남, 충북, 제주, 세종

    조에 취득세

    르노삼성 조에 가격 3,995만 원 또는 4,495만 원을 입력 후 총 비용에서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감면.

      

     

    채권 할인 정보는 매일 변경되는 요율에 따라 변경됨, 최근 서울 2.7%, 지방 1.7% 사이에서 상승 및 하락하고 있어 3.5% 2.5% 적용한 채권 요율은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산출됨. (실제 채권할인 납부 산출된 금액보다 낮음)

     

     

     

    2. 르노삼성 조에(Joe) 제원


    3세대 모델로 출시하면서 속도, 출력, 배터리 용량 등 2세대 대비, 좋아진 상품으로 출시한 르노 조에 제원은 최고출력 135마력, 최대토크 25.0 kgm, 최고속도 140 kmh 속도를 내며 제로백 성능은 7.1초 성능을 보입니다.

     

    [1세대 66KW, 2세대 80KW, 3세대 100KW의 모터 성능 진화]

     

    과급기 충전은 55kw급으로 충전할 경우 65분, 전기 콘센트 22kw급은 2시간 40분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에 다를 수 있음)

     

    [1세대 22KWh, 2세대 41KWh, 3세대 52KWh의 배터리 용량 개선]

     

    회생제동 시스템 추가로 더욱 경제적인 주행을 선보일 차량의 크기는 전장 (4,084mm), 전폭 (1,730mm), 전고 (1,562mm), 휠베이스 (2,588mm) 크기입니다. (소형차급)

    르노가 내세웠던 도시 전기차로 2017년 르노 조에 스포츠에서 볼 수 있었던 코너링과 민첩함을 담아 국내에서도 안전한 주행 바탕(5성급 안전 테스트)으로 재미는 운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3. 르노삼성 조에(Joe) 특징


    전기차 매력을 유럽 시장에서 완벽함을 보여주었던 이유에 판매량을 확인하면 2위와 3위 판매량의 격차가 크게 나타납니다.

     

    회생제동

    르노삼성 조에는 전자식 e-시프트 기어와 B모드를 추가하여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회생제동 설계로 에너지를 최적화를 보이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 ADAS

    센서, 카메라, 레이더를 통한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인 adas 첨단 기술 지원으로 주행 중 운전 보조 시스템으로 활용하게 되며 안전 주행을 돕습니다.

     

    주차 보조

    ADAS 기본으로 전방, 후방, 측면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인식하고 장애물을 감지하며 주차에 어려움이 있는 운전자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2019년 하반기 출시한 3세대 르노삼성 조에는 편의, 안전, 첨단 기술 모두 갖추고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을 만큼 판매량을 높이는 상태에서 국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국내 신차 출고에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태에서 검증된 안전성과 마감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예상하게 됩니다.

    전기차 지존 테슬라만큼 판매량 올리는 르노 조에가 국내 보조금 인증을 받았습니다. 출시일은 아직 알 수 없지만, 곧 출시를 예상할 수 있었던 르노삼성 조에 출시 전 미리보는 검토할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