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100 출시 사실일까? 출시가 정해졌다면 제원은?
    유럽자동차/볼보 2020. 12. 3. 19:40

    볼보 XC100 출시 사실일까? 출시가 정해졌다면 제원은?

     

    국내 자동차 미디어에서 볼보 XC100 소식이 있었습니다. 궁금한 나머지 검색할 수 있는 모든 역양을 동원해 볼보 XC100 관련 정보 대해서 국내 미디어가 아닌 해외정보 기반 전달드립니다.

     

    먼저 공신력 있는 사이트를 통해 볼보 XC100 출시 소식은 확인 결과 사실이었습니다. 볼보가 계획한 출시 시기는 2023년 목표인데요. XC100 완전한 디자인을 공개한다면 2022년 3분기 시기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공개한 내용은 없었는데요.

    차례

    1. 미래의 볼보
    2. 볼보 XC100 미니밴
    3. 볼보 XC100 제원

    조금 다르게 국제 산업 디자인 사이트 통해 볼보가 준비 중인 볼보 XC100 디자인을 확보하였습니다. 내용을 참고하면 볼보가 생각한 미래 먹거리는 차량 포지션의 다변화를 예상한 것 같습니다.

     

     

     

    1. 미래의 볼보


    볼보에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미니밴을 추가한 내용을 볼 수 있었죠.

     

    볼보 XC100 포지션

    이제까지 세단과 SUV 통해서 이동 수단에서 안전을 제시하며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반영해 왔습니다.

     

    오프로드와 온로드 경계선 없이 구동하며 경제적인 연비와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에 국내 고객 또한 구매까지는 어려움 없이 선택하는 브랜드입니다. 다만 구매하려 해도 재고가 없어 오랜 시간 대기 문제가 있었고 방문한 볼보 영업점에는 전시 차량을 볼 수 없을 만큼 빈곤한 전시장을 보이는 중이죠.

    그런 가운데 볼보 미니밴 추가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다른 브랜드와 달리 고객 눈높이에 맞춰 안전성과 다양한 편의성 제시했던 볼보 인기를 떠올리니 새로운 미니밴의 기대감을 높입니다.

     

    볼보가 그리며 상상한 고객 니즈 반영은 어떻게 그렸을까요?

     

     

     

    2. 볼보 XC100 미니밴


    볼보의 새로운 미니밴에 대한 기대감을 어떻게 진행 중인지 대략 알 수 있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찾은 이미지에서 미니밴 타깃은 누구이며, 지형, 경험, 안전, 파워트레인, 주행 감성 등 전반적인 요약 정보가 국내와 다르게 새롭게 느껴집니다. 

    이미지에서 보여준 요약을 참고하면 왠지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 이동성 안전, 환경, 내구성, 익스트림, 첨단 기술을 최우선 고려한 고객 니즈를 반영할 것 같습니다.

     

    그럼 볼보 XC100 차체 크기와 제원에 대해서도 알아보죠.

     

     

     

    3. 볼보 XC100 제원


    "미니밴"이라는 명칭 때문에 일반 SUV보다 큰 차체를 기대합니다.

     

    볼보 XC100 차체크기

    하지만, 볼보 XC100 이미지 내용을 참고하면 전장 (4,529mm), 전폭 (1,984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84mm) 크기입니다.

     

    국내 시선에서 미니밴이라고 하기엔 약간 작은 크기죠. 다만, 유럽에서 판매 중인 차량 포지션을 생각하면 미니밴이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볼보 XC100 크기는 볼보 XC90 확장형 아키텍처 플랫폼(SPA)을 공유하게 됩니다.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공유할 수 있죠.

     

    볼보 XC100 제원

    파워트레인은 최고 150마력과 2개 전동모터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21인치 휠, AWD 구동의 강력한 주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개 전동모터 결합한 시스템 최고출력은 230마력을 생성할 예정이죠.

     

    탑승 인원은 6인승 모델이며 

     

    볼보 XC100 탑승인원

    2열과 3열 폴딩에 넉넉한 짐을 실을 수 있는 미니밴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여행과 액티비티 스포츠를 즐기는 현대인에게 편리한 이동성뿐만 아니라 넉넉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볼보 XC100 카고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자전거를 세워서 2대까지 실을 수 있게 되겠네요.

     

    그리고 볼보 XC100 렌더링 스케치는 디자인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볼보 XC100 렌더링 스케치

     

    다만, 이슈가 된 이번 볼보 XC100 렌더링 이미지는 해외 운송 디자이너 ‘케빈 골드 와서(Kevin Goldwasser)’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프로젝트 소개하면서 알려졌습니다.

     

    렌더링 스케치와 약간 다른 디자인을 보였는데요.

     

     

    다만, 볼보에서 정확하게 렌더링 이미지처럼 출시 계획을 밝힌 것은 아닙니다.

     

    [요약]

    • 국내 자동차 뉴스에서 볼보 XC100 기사가 나옴.

    •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자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볼보에서 2023년 출시 목표한 미니밴.

    • 볼보 XC100 제원과 렌더링 스케치 등 볼보 워터마크 찍힌 내용을 찾아 정보 작성함.

    볼보 XC100 출시 정보는 사실이었고 출시 전까지 많은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렌더링 이미지, 제원 등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볼보 XC100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