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입차 장애인 혜택 볼보가 최고죠.
    유럽자동차/볼보 2021. 2. 22. 18:48

    수입차 장애인 혜택 볼보가 최고죠.

     

    장애인 자동차 선택에 혜택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다양한 수입차 정보 통해서 수입차 장애인 혜택을 알아보죠.

     

    먼저 참고할 내용은 수입차와 국산차 선택에 장애인 혜택을 나누고 있지 않습니다. 수입차와 국산차 모두 동등하게 장애인 혜택을 주고 있죠.

     

    차례

    1. 수입차 장애인 혜택
    2. 수입차 장애인 혜택 다른 차

    따라서 법률에 맞게 여러분이 선택하면 되는데요. 그럼 먼저 장애인 혜택을 알아보죠.

     

     

     

    1. 수입차 장애인 혜택

     


    국내 제도에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아래에 해당하는 자동차는 장애인(1~3급)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하 (4등급) 부터는 관련 혜택이 없습니다.

     

    1) 개별소비세법 18조에 따라 개별소비세 면세 또는 감면의 10% 부가가치 감면 (차량 가격이 면세 혜택으로 일반 가격 대비 저렴함)

     

    2) 지방특례 제한법 17조에 따라 2,000cc 이하 자동차, 1톤 이하 자동차, 7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승합차는 취득세 및 자동차세를 감면받습니다.

    주의사항

    장애인 또는 장애인과 공동으로 등록한 사람이 자동차 등록일부터 1년 이내에 사망, 혼인, 해외이민, 운전면허취소, 그 밖에 이와 유사한 부득이한 사유 없이 소유권을 이전하거나 세대를 분가하는 경우에는 면제된 취득세를 추징한다. 다만, 장애인과 공동 등록할 수 있는 사람의 소유권을 장애인이 이전받은 경우, 장애인과 공동 등록할 수 있는 사람이 그 장애인으로부터 소유권의 일부를 이전받은 경우 또는 공동 등록할 수 있는 사람 간에 등록 전환하는 경우는 제외한다.

    장애인 (1~3급)이라면 볼보 자동차가 (2,000cc) 이하에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 해당합니다. 한마디로 SUV 구매하거나, 세단을 구매하거나 모두 1~2번을 적용받을 수 있죠.

    따라서 수입차 장애인 혜택은 2,000cc 이하 배기량으로 출시 중인 볼보자동차가 좋습니다. 

     

     

     

    2. 수입차 장애인 혜택 다른 차


    볼보 자동차가 안전성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품질에서 아주 높은 평가를 받지만, 수입차 장애인 혜택을 찾아보면 픽업 차량 또는 승합차를 원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장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픽업 차량 또한 1톤 이하 차량에 포함되기 때문에 지프 수입차, 글래디에이터, 포드 레인저 픽업을 구매해도 같은 혜택을 받습니다.

    물론, 수입차 장애인 혜택의 다른 BMW X7, 벤츠 GLS 등 7인승 이상 차량을 구매해도 마찬가지죠.

    여기서 중요한 부분 인기 전기차 테슬라 모델Y 7인승 한해서 같은 취득세 및 자동차세 전액 감면 혜택을 받는다는 것 참고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주지 않는 장애인 수입차 혜택을 참고하기 위해서 작성한 내용입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해당 내용은 국가법령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지자체 공무원이 안된다" 또는 "딜러가 안된다"라고 언급하여도 법으로 정해진 내용이기 때문에 첨부된 법령을 제시하여 이해시켜주세요. (법령을 일반인이 찾기는 어려울 것 같아 게시된 내용에 밑줄 친 부분을 클릭할 수 있도로 첨부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