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X 콘셉트 카 11가지 특징 전기차 성능은?
    카테고리 없음 2021. 3. 31. 16:22

    제네시스 X 콘셉트 카 11가지 특징 전기차 성능은?


    제네시스 X 콘셉트를 공개했습니다. 이상엽 전문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자가 유튜브 영상에 직접 나와 설명에서 지속 가능한 럭셔리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네시스 X 콘셉트 차명은 브랜드명 숨겨진 영웅(Hidden Hero)을 상징한 의미로 ‘X’를 붙여 완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날렵한 만큼 고성능 차량을 탄 영화 속 영웅을 연상하게 됩니다.

     

    차례

    1. 제네시스 X 콘셉트 색상
    2. 외부 전면 디자인
    3. 측면 디자인
    4. 후면 디자인
    5. 두 줄 디테일 디자인
    6. 세부 디자인
    7. 제네시스 X 인테리어
    8. 두줄 인테리어
    9. 크리스탈 구 변속기
    10. 새로운 럭셔리 방향
    11. 업사이클링 소재 위빙 패턴 가죽
    12. 마감하면서


    콘셉트카 제네시스 X는 고유의 디자인 방향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담았다고 설명하는데요. 콘셉트 카 두 줄 디자인 요소와 지속 가능한 럭셔리 모델을 통해 앞으로 제네시스가 담아낼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일 차량으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제네시스가 공개한 새로운 콘셉트 디자인 어떻게 소개하는지 검토해 보죠.

     

     



    1. 제네시스 X 콘셉트 색상


    콘셉트의 외장 컬러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렌소이스 블루가 적용되었습니다.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를 반영해 개발된 컬러로, 브라질에 위치한 렌소이스 사막의 우기에만 형성되는 호수의 이미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2. 외부 전면 디자인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품위와 당당함을 느낄 수 있는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과 휠아치 관통하는 두 줄 전조등에서 과감하고 조화로운 낮으면서도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구현했죠, 이중 구조 형태의 범퍼를 적용해 강인한 인상의 디자인 완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측면 디자인


    콘셉트 모델이 아닌 신형 차량처럼 긴 보닛과 짧은 후면으로 전통적인 GT 차량의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으며, 차량 전조등과 후미등으로 이어지는 두 줄의 램프가 인상적입니다.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파라볼릭 라인과 펜더의 극대화된 볼륨은 역동적이면서도 섹시함을 강조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죠.

     

     

     



    4. 후면 디자인


    제네시스 설명에 따라 말굽에 대어 붙이는 편자에서 영감을 받아 심플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볼륨감 있는 펜더를 통해 세련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전면부 섹시함과 후면부 모두 이번 콘셉트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두 줄 디테일 디자인


    시그니처 디자인 휠 아치까지 넓힌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두 줄 디자인이 반영한 쿼드램프가 제네시스의 앞선 디자인과 기술을 가장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6. 세부 디자인


    제네시스 X 전면부 그릴의 명칭은 "크레스트 그릴" 이라고 합니다. 접하는 시선에서 예리하고 정교한 금속 구조에 다이아몬드에서 빛이 난반사하는 모습과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해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미래 전기차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그릴 안쪽을 차량 외장과 동일한 컬러로 반영해 일체감을 전달합니다.

     

     

     



    7. 제네시스 X 인테리어


    럭셔리한 디자인과 그에 맞는 편의성 거주성을 위해 제네시스 X의 실내는 모든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이 적용된 운전자 중심 설계를 반영했다고 알렸습니다. 제네시스가 한국 특유의 미적 요소인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는 내용에 독특함과 익숙함이 함께 전달하는 것 같죠.

     

     

     


    8. 두줄 인테리어


    실내 인테리어 이번 아반떼 인테리어의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가 더 진보한 느낌을 전달합니다. 탑승자를 둘러싸는 슬림형 간접 송풍구와 옆면 유리창 몰딩에 두 줄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이번 모델의 콘셉트인 두 줄을 강조함과 동시에 외부 디자인과 통일감으로 탑승자의 만족과 감동을 전달합니다.

     

     

     


    9. 크리스탈 구 변속기


    첫 제네시스 전기차의 시동 유무를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담았다고 합니다. 크리스탈 구 변속기는 시각화하여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스피어 타입 SBW(Shift By Wire)입니다.

    새로운 경험의 토글스위치 통해 여러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새로운 럭셔리 방향


    제네시스 X 콘셉트는 지속 가능한 럭셔리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소재를 적용하여 새로운 인테리어를 제시하였습니다.

     

     


    11. 업사이클링 소재 위빙 패턴 가죽


    제네시스 X 콘셉트 사용할 가죽은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해 내부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습니다. 차량 생산 과정에서 미사용 된 가죽을 재활용해 엮어 만든 위빙 패턴의 신개념 소재를 안전벨트와 스티어링 휠 일부 및 에어백 커버에 적용해 친환경성을 강조한다는 소식입니다.

     

     

     

    12. 마감하면서


    제네시스 출시에 항상 뒤태가 이쁘고 전면부는 조금 와 닿지 않는 디자인을 보였는데, 이번 제네시스 X 콘셉트에서 전면부 휠 아치 넘어 확장된 두 줄 라인에서 더욱 섹시한 디자인의 완성도 전달되어 매력을 높입니다.

     

    해외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꽤 좋아하는 편입니다. 실제 출시했으면 좋겠다는 반응과 "디자인이 훌륭하다"라는 짧은 댓글도 확인할 수 있었죠.

     

    3월 30일 기아 EV6 GT 공개하면서 최고출력 584마력과 최대토크 75.5 kgm의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 kmh 가속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260 kmh로 제한된다고 밝힌 하루 만에 제네시스 X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하는 것을 보았을 때, 2022년에는 같은 성능으로 출시를 예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해외 사이트에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하면 안타깝게도, 이것은 진정한 개념이므로, 생산 버전을 기대하지 말라는 문구를 볼 수 있어, 혼돈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의구심을 알린다면 EV6 GT가 출시한다면 GT보다 약간 높은 7천 중반 가격 시작으로 제네시스 X 콘셉트가 출시할 것을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